모바일

갤럭시탭S8 울트라, 아이폰의 그 기술 썼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5 16:12:44

    <새로 유출된 갤럭시탭S8 울트라 렌더링 디자인 / 출처: 온릭스, 샘모바일>

    내년 초 선보일 삼성의 플래그십 태블릿에 애플 아이폰에서 봤던 기술이 포함될 것으로 보여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삼성이 갤럭시탭S8 울트라에 애플 아이폰이나 맥북 프로에 적용했던 노치 디자인을 채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유출전문가 온릭스의 갤럭시탭S8 울트라에 관련된 새 이미지 유출 내용을 소개하면서, 가로로 거치했을때를 기준해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 노치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세로 거치 기준시 우측 중단)

    현재 알려진 바로는 갤럭시탭S8 울트라는 8백만화소 셀피카메라가 제공될 전망인데, 이 제품은 전작들에 비해 얇은 베젤을 사용한다.

    때문에 베젤 크기를 줄인 상태에서 전면 카메라를 구현하기 위해 노치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노치 말고 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된 펀치홀 방식도 있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애플 아이폰으로 잘 알려진 노치를 적용할 확률이 높다는 소문이다.

    때마침 애플에서도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맥북 프로를 얼마전 내놓은바 있어 이제는 태블릿이나 노트북도 노치 디자인에 편승하는 느낌이다.

    이 외에도 갤럭시탭S8 울트라의 후면에는 1300만화소와 800만화소 해상도를 제공하는 듀얼카메라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온릭스는 탭S8 울트라가 지금까지 본 태블릿 중 가장 큰 14.6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며, 120Hz 화면재생률 및 AMOLED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배터리도 지금까지 적용되지 않았던 12,000mAh 초대용량을 사용하며, 보다 진보된 AMD 그래픽기술이 접목된 엑시노스2200 칩셋과 최대 12GB 램, 그리고 258/512GB 용량의 저장공간을 내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갤럭시탭S8 울트라는 어디서도 보지못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누구나 쉽게 구입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알려진바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발생하고있는 칩셋 부족문제로 인해 갤럭시탭S8 울트라는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될 것이며, 가격 또한 매우 비싸게 책정될 것이라는 소문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66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