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K브로드밴드, 국내 IPTV 플랫폼 최초 11월 4일 애플 TV 4K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25 10:29:31

    ▲ 애플 TV 4K 안의 B tv 앱©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국내 IPTV로는 처음으로 애플과 협력해 한국에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애플 TV 4K’(스트리밍 기기), ‘애플 TV+’(스트리밍 서비스)가 다음달 4일 한국에 상륙한다. 

    SK브로드밴드는 11월 4일부터 애플 TV 4K를 한국 B tv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애플 TV앱과 애플 TV+ 역시 일부 B tv 셋톱박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우선 고객이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애플 TV 4K를 구입·설치하면 B tv의 실시간 채널, 애플 TV 앱을 통해 선호하는 TV 프로그램 및 영화, 그 외 VOD 서비스까지 모두 즐길 수 있게 된다. 애플 TV 4K를 켜면 B tv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B tv 접속 시 별도 인증없이 매끄럽게 전환된다. 국내에서 IPTV 플랫폼이 애플 TV 4K를 통해 제공되는 건 최초다.  

    애플 TV 4K 고객은 애플 TV+, 웨이브, 디즈니+ 등 선호하는 상당수 스트리밍 서비스도 애플 TV 앱을 통해 한 번에 가입해 시청할 수 있다. 애플 TV 앱은 시청자의 기호에 따라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그램 채널 그리고 대여 및 구매한 영화 목록 모든 곳에서 맞춤화된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추천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스마트 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따로 셋톱박스를 교체할 필요 없이, 오는 11월 중 애플 TV 앱을 통해 애플 TV+는 물론 선호하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B tv 홈 메뉴에서 애플 TV 앱을 선택하면 바로 접속된다. 

    애플 TV+에선 배우 이선균이 주연으로 참여하고 김지운 감독이 연출한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을 선보인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히트한 코미디 시리즈이자 제이슨 서데이키스 주연 및 총괄 제작의 ‘테드 래소’,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이 주연 및 총괄 제작한 ‘더 모닝 쇼’ 등 수상의 영광을 누린 다양한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가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애플 TV 4K를 월 6600원, 36개월 할부(판매)로 제공한다.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받는다. 

    SK브로드밴드를 통해 애플 TV 4K를 구매하고 B tv를 이용하는 고객은 Apple TV+를 최대 6개월 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기존 B tv 가입자도 별도 코드를 통해 3개월 동안 Apple TV+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11월 중 Apple TV 앱이 활성화 돼 자동 설치되면 애플 TV+를 즐길 수 있다.

    10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SK브로드밴드에서 애플 TV 4K를 구매, B tv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3년 약정 기준 단말 할부금을 월 22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 혜택을 포함한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