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전투 및 편의성 개선, 블소2 이용자 의견 반영 업데이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9-13 08:25:11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9월 2째주(9월 6일 ~ 9월 1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블소2와 기적의검 업데이트로 주목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이 전투 시스템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 꾸준한 변화를 선보이며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했다.

    먼저 전투 중 방어구와 장신구 등 장비 교체가 가능해지며, 보스 몬스터 체력 표기, 안전지역 캐릭터 충돌, 광역 무공 판정 등 인게임 시스템이 개선됐으며, 이는 이용자들이 개선을 요구한 사항들을 반영한 결과다.

    이와 함께 첫 번째 '무공 개선'도 진행, 전투 밸런스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법종과 도끼가 사용하는 일부 무공의 시전 시간을 조정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관련 건의와 불편함에 대해 지속적으로 살피고 개선해 더욱 발전하는 플레이와 성장 즐거움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4399코리아의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감사제와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6위를 기록,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오픈된 '미라클' 시스템을 통해 리틀 드래곤 '미라클'을 육성하고, 인게임 채팅에서도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서버에는 기간 한정 던전으로 '기적랜드'가 추가되었으며,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무료 뽑기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신규 보스 추가와 더불어 통합서버 콘텐츠 '캐슬'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캐슬을 꾸미고 더욱 고도화된 육성 콘텐츠를 서버 단위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9월 23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으로 2주년 한정 프레임, 말풍선과 함께 육성에 유용한 재료를 제공하며, 30일까지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무료 뽑기권과 함께 2주년 기념 마스코트인 '미라클'의 신규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13.2 업데이트 선보인 배틀그라운드

    9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6.82% 점유율을 기록하며 16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73% 점유율로 2위, 넥슨의 '피파 온라인 4'이 6.46%로 3위를 차지했다.

    9월 초 13.2 업데이트를 선보인 펍지 스튜디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PC방 순위 2위를 기록했다.

    태이고 맵에 신규 탈 것으로 현대자동차의 대표 상용 트럭 포터의 1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포터는 최대 4인까지 탑승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어떠한 험로도 쉽게 주행 가능하고, 아이템을 싣고 이동할 수 있는 트렁크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다.

    또한 태이고에 블루존을 5초간 생성되게 하는 새로운 형태의 투척 무기 블루존 수류탄이 추가, 첫 번째 블루존의 지속 시간이 감소된다. 더불어 태이고에서도 다양한 날씨를 만나볼 수 있게 업데이트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든 맵에 새로운 무기 P90도 등장했다. P90은 보급상자에 스폰되는 기관단총으로, 레이저, 소음기 등 각종 부착물이 장착된 상태로 탄약 250발과 함께 스폰된다. 5.7mm 고출력 탄약을 최대 50발 보유 가능하며, 근거리와 중거리 전투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이중 광학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배틀로얄 경쟁에서 잠시 벗어나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캐쥬얼 모드를 선보였으며, 최대 하루 3회 매치까지 혼자 또는 파티를 이뤄 플레이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02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