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삼성 신제품 또 유출, Z폴드3는 셀카 숨기고 Z플립3는 화면 키웠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5-03 13:19:53

    <갤럭시Z폴드3 유출 이미지>

    <갤럭시Z플립3 유출 이미지 / 출처 : 샘모바일>

    삼성 신제품들을 출시 전 핵심 정보들이 항상 유출되는 문제를 겪고있는데, 올 하반기에 공개될 삼성의 최신 폴더블폰 이미지 역시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5월 2일, 삼성의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2종에 관련된 마케팅 자료가 유출됐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다가오는 7월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2종이다.

    갤럭시Z폴드3, UDC와 S펜 적용

    이번에 유출된 갤럭시Z폴드3에 관련된 사진은 총 3장인데, 그 중 하나를 보면 '갤럭시Z폴드3는 세계 최초로 UDC(UPC) 기능 내장한 폴더블폰'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상에도 메인디스플레이 내 셀피카메라 구멍이 위치한 것을 찾아볼 수 없다.

    참고로 전작인 갤럭시Z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 오른쪽 상단에 인피니티-O 방식의 셀피카메라 구멍이 뚫려있었다.

    다른 유출 사진에는 폴드3와 함께 S펜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해당 사진에는 화상통화를 하면서 필요한 부분은 S펜으로 노트 필기를 하라는 내용을 읽을 수 있다.

    사실 화상통화시에는 스마트폰 입력이 어려워 별도로 종이에 메모를 하거나 PC 등으로 키보드 입력을 해야 했는데, 사진처럼 노트를 플렉스모드로 놓고 S펜으로 필기를 하게되면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다만, 이 사진만 가지고는 폴드3에 S펜 수납구가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없는점은 아쉽다.

    폴드3의 후면 메인카메라 부분은 갤럭시S21 시리즈의 디자인을 따르지 않는점은 좀 의외다.

    전작인 폴드1은 S10을, 폴드2는 S20의 카메라 디자인을 따른 바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Z플립3, 더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 적용

    Z플립3로 예상되는 사진을 보면 외부디스플레이 크기가 전작인 Z플립보다 훨씬 커진점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작은 외부디스플레이가 글자 한줄 정도 표시할 크기였는데, 이번 유출이미지를 보면 외부디스플레이로 전체 문자메시지 내용을 보여줄 수 있을만큼 커졌다.

    이를통해 외부디스플레이로 더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외부 디스플레이 옆에는 듀얼 방식의 메인카메라가 위치하며, 커버 디스플레이 근처의 디자인은 투톤 색상을 적용해 산뜻함을 더했다.

    또한 다양한 색상의 Z플립3를 모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기존에 알려진대로 Z플립은 8가지 색상을 제공하는 컬러마케팅에 주안점을 두는 증거로 보여진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