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세븐나이츠2, 첫 번째 결말 공개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26 08:37:35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4월 넷째주(4월 19일 ~ 4월 2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첫 번째 결말 공개한 세븐나이츠2와 신작 파이널삼국지2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시나리오의 첫번째 결말을 공개하고,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렌과 루디의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종장 '결전'을 추가하고, 시나리오 확장에 따라 새로운 보스 몬스터와 8인 레이드, 영웅 '파괴의 군주 에반'과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을 선보였다.

    '전설+'영웅으로 등장하는 '에반'은 세븐나이츠 세계관의 주요 인물로, '세븐나이츠2'에서는 루디에 의해 연인 '카린'을 잃고 복수심에 불타는 인물로 돌아왔다. '파괴의 군주 에반'은 상대방의 이로운 효과 해제,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스킬과 적을 기절시키고 돌진해 공격하는 스킬을 갖고 있다.

    전설 등급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은 파괴의 힘을 흡수한 압도적인 비주얼로 등장한다. 이 영웅은 적에게 순간이동하고, 이로운 효과 해제, 실명 효과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행동 불가 상태일 때 자신의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보호막 효과를 만들 수 있다.

    신규 8인 레이드는 '카타스트로프'에게서 '피네'를 지켜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카타스트로프를 직접 공격할 수 없고 정화의 힘을 갖고 있는 '피네'를 회복시켜 물리쳐야 한다. '피네'가 사망하거나, 레이드에 참가한 이가 모두 사망하면 실패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영웅 초월 레벨을 50에서 56레벨로 확장하고, 각종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펍의 신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삼국지2'가 4월 21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액션과 전략이 어우러진 게임성과 그래픽을 앞세워 이미 중국과 대만 등에서 서비스 중인 '파이널삼국지2'는 전작의 검증된 핵심 시스템들을 그대로 계승한 작품이다.

    라이브 2D와 실감나는 3D를 넘나드는 진화된 그래픽과 스토리, 색다른 전투 시스템과 어드벤처 방식의 던전 시스템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군단 간의 치열한 전략 싸움이 예상되는 공성전, 희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던전, 다양한 PVP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18주년 기념 블루밍 포레스트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4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78% 점유율을 기록하며 14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8.59%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5.97%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국내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비의 숲 '아르카나'에서 정령들과 함께 즐기는 따스한 봄날의 축제 콘셉트를 바탕으로, 특별한 혜택과 '블루밍 코인'을 제공하는 미션과 미니게임을 선보였다.

    먼저, 오는 6월 16일까지 '햇살 주기' 미션을 통해 '블루밍 포레스트'에 잠들어 있는 꽃의 정령을 깨우는 '블루밍 플라워'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비롯한 여러가지 보상과 '블루밍 스킬'을 제공한다.

    또한, 꽃의 정령들과 레벨 범위 몬스터를 퇴치하는 '플로라 블레싱', 유니온 캐릭터들과 잡초를 제거하는 '유니온 가드닝', 여러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블루밍 레이스' 등에 참여하면 '블루밍 코인'을 지급한다.

    6월 20일까지 운영되는 '블루밍 코인샵', '블루밍 메소샵', '위시 코인샵'을 이용하면 '들꽃정령 라이딩(영구) 교환권',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등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지난 고객간담회와 토론 게시판, 1:1 문의를 통해 수렴한 개선 의견을 반영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유니온 코인샵과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처치 보상으로 '환생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게 하고, 게임이 종료되어도 사냥을 위해 사용한 버프 아이템의 시간이 유지되며, 펫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일부 스킬도 등록할 수 있게 변경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272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