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블소 레볼루션, 전장을 가르는 압도적 광기의 투사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22 07:33:01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PC게임 '블레이드&소울'을 모바일로 구현한 작품으로 정식 서비스 이후,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과 PC MMORPG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무공 연계와 무빙 액션 시스템 등을 구현해 인기를 얻고 있다.

    원작과 차별화되는 '블소 레볼루션'만의 콘텐츠로는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한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과 세력간 갈등과 경쟁, 협동이 일어날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게임 곳곳에 배치하여 MMORPG의 커뮤니티 감성을 느낄수 있도록 했다.

    '블소 레볼루션'의 신규 직업 '투사'는 장대한 대검의 근접 공격과 검기를 통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사용하며, 곤족과 린족으로 선택할 수 있다.

    '투사'는 적에게 돌진하여 다운 시킨 후에 강력한 광역 공격을 펼치는 저돌적인 연계공격을 보유한 직업으로 적에게 치명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특정 무공 사용시 발동되는 강체를 통해 적에게 받는 피해를 경감시키는 보호막을 펼치는 등 강력한 공격과 탱킹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신 주변의 모든 적을 결빙시켜 속박시킨 후 강력한 광역 공격을 가하는 '얼음연꽃'을 필살스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파티스킬인 '강림' 무공을 통해 일시적으로 파티원들에게 공격적인 버프와 생명력회복버프를 부여하여 전투시 아군의 전투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

    '투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투사성장 이전권'도 추가된다.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투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신공포인트등을 이전할 수 있는기능이다.

    또한 기존에 타직업을 플레이하고 있던 이용자들이 '투사'로 이전할 수 있는 직업성장 이전권과 기존 캐릭터가 보유한 무기와 장신구 및 무공패, 보석, 전설무공 등을 이전할 수 있는 이전권을 통해 처음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해야 하는 부담을 줄였다.

    신규 던전 '우왕야영지'도 오픈된다. '우왕야영지'는하얀 소의 해를 맞아 모든 소의 해방을 꿈꾸는 '우왕' 이 도적단을 결성하여 외진 산골에서 야영지를 꾸렸다는 컨셉을 가진 던전으로 린족형제 '우앙', '자앙'과 함께 '우왕'에게 빼앗긴 애완소의 구출을 위해 야영지를 습격하게 된다.

    '우왕야영지'는일정 기간 동안만 운영되는 던전으로 총 40단계로 구성된 1인던전이다. 10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각 단계의 공략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다음단계에도전할수있다.

    또한, 전용 장비를 착용하면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할 수 있으며, 높은 단계의 던전일수록 더 많은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주화는 전용상점에서 전설 사냥장신구상자와 백귀 의상도안, 돌림판티켓, 전용장비 및 기타성장에 필요한 재료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투사'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서버 '위풍당당'도 추가된다. '위풍당당' 서버에서는 최대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되고, 신규 서버 한정으로 '블소특강시즌3'를 함께 개최해 미션을 완수하면 전설보석 등의 혜택을 제공해 더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투사' 출시에 맞춰 '블소 레볼루션'을 시작하고자하는이용자들에게는 빠른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서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