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종로 오피스텔 높은 희소가치·배후수요 품은 ‘종로5가역 하이뷰 the광장’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6-29 16:47:22

    ▲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 오피스텔 조감도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일대에 지하철 2, 3, 4, 5, 6호선을 품은 펜타역세권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이 들어선다.

    종로권역 내 높은 수준의 희소가치를 지녔다고 평가 받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면적 18.97㎡의 원룸형 오피스텔 294실과 상업시설 40실 규모로 조성된다.

    대표 오피스 상권인 종로 지역은 대기업 본사와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고, 역사문화 공원, 충무아트홀,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과 풍부한 의료시설로 안정적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 선호도가 높다.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은 지역 내에서 좀처럼 찾기 어려운 희소가치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당 사업지가 위치한 종로구는 서울 25개 구 중 1인 가구 비중이 관악구 다음으로 높은 48.6%에 달한다.

    오피스텔 공급이 절실한 상황이지만 종로구에서는 2008년 이후 오피스텔 공급절벽이 발생한 상황으로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는 상황으로 1룸 비율이 100%인 ‘종로5가역 하이뷰 the 광장’의 경우 희소가치는 클 것으로 기대된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펜타역세권뿐만 아니라 왕십리길, 청계로, 다산로 등 강남과 강북의 연계된 도로망으로 접근성이 우수해 서울시 어디로나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노선이 풍부한 만큼 연결되는 권역이 많으며 동대문시장, 광장시장, 방산시장으로 인접한 재래 상권을 자랑한다. 남쪽으로는 잘 정비된 청계천이 도보 이용 거리에 있어 도심 생활과 문화생활은 물론 녹지를 통한 힐링 라이프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종묘, 탑골공원 등 역사문화 공간, 서울시청, 종로구청 등 행정기관, 서울대병원, 명동, 동대문 의류상가 등 다양한 의료, 쇼핑 인프라를 갖춰 1-2가구가 주거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중심 입지에 조성되는 원룸형 오피스텔로 일대의 쇼핑, 문화 이용이 용이하고 청계천 변을 통한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어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며 "이번 원룸 오피스텔 분양으로 공급 절벽에 막힌 종로권역의 수요를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9937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