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사운드캣, 고음질과 합리적인 가성비 추구한 ‘ZEN 시리즈’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2-03 11:31:03

    ▲ 아이파이 오디오 ZEN 시리즈©사운드캣

    국내 음향 장비 수입사 ‘사운드캣’에서 다양한 고품질 오디오 디바이스 및 액세서리를 개발, 생산하는 음향 전문 브랜드 ‘아이파이 오디오(iFi Audio)’의 새로운 디바이스 라인업인 ZEN Series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이 출시하는 ‘ZEN Series’는 양립할 수 없을 것 같았던 고음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충족시키는 이른바 ‘가성비’가 뛰어난 라인업으로, 보다 적은 부담을 통해 고퀄리티 음향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로 개발되었다.

    ZEN DAC은 24Bit/384kHz PCM, DSD256, MQA와 같은 고음질 포맷을 정식으로 지원하는 거치형 USB DAC로써, Mac이나 Windows 같은 다양한 OS 환경에서 구동이 가능하고 파워 앰프 및 파워 스피커의 프리앰프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 가격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아날로그 스테이지를 위한 밸런스드 오디오 회로를 탑재하여 노이즈와 *크로스토크를 줄여 보다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iFi의 독자기술인 TrueBass 기능을 탑재하여 중역대를 흐리지 않고 아날로그 영역에서만 베이스를 강조함을 통해 IEM(In Ear Monitor) 혹은 오픈형 헤드폰에서도 자연스럽고도 풍성한 저음을 연출하는 점도 눈에 띈다.

    ZEN Blue는 최고 품질의 스트리밍을 위해 apt-x HD, LDAC 등 최신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을 모두 지원하는 세계 최초 블루투스 리시버로써, 블루투스 5.0를 채택하고 Qualcomm QCC5100칩을 사용하여 블루투스 신호를 받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별도의 ESS Sabre DAC 칩을 통해 신호를 변환한다. 그동안의 타 회사 제품들과 차별화된 설계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나은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7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기억할 수 있어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하며, ZEN DAC와 같이 동 가격 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밸런스드 아날로그 아웃풋 스테이지를 제공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사운드캣 관계자는 “ZEN DAC은 PC-fi에 입문하시는 분들께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고, ZEN Blue는 유선 오디오 시스템을 무선 오디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ZEN Series는 사운드캣 공식직영몰 자운드를 비롯한 각종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출시기념으로 2월 한 달간 ZEN DAC 구입 시 고품질 총알잭인 Liton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과 함께 ZEN Series를 구매하면 iPower 5V를 4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284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