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S Awards 2019, 한 해를 빛낸 타이틀 발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2-05 13:55:22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스테이션 어워즈 2019'(이하 PS Awards)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히트작을 발표했다.

    PS Awards는 1994년 플레이스테이션이 출시된 이후 매년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다.

    올 한 해 동안 창작자들이 쏟은 노력과 그들의 작품을 기리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PS Awards에서는 총 35개의 타이틀이 40개의 상을 수상했다.

    먼저, 지난 24회의 PS Awards에서 수상한 타이틀 중, 유저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25주년 기념 유저 초이스 상'에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 '페르소나 5', '니어 오토마타', '드래곤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몬스터헌터: 월드', '갓 오브 워', '마블 스파이더맨' 등 7개 타이틀이 선정됐다.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100만 장이 넘는 '플래티넘 상'에는 '니어 오토마타', '갓 오브 워', '마블 스파이더맨', '레드 데드 리뎀션 2', '킹덤하츠 3' 등 5개 타이틀이 선정됐다.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누계출하수 및 다운로드 합계가 50만장이 넘는 '골드 상'에는 'PRO EVOLUTION SOCCER 2019', 'FIFA 19',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에이스 컴뱃 7', '바이오하자드 RE:2', '데빌메이크라이 5', '세키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마스터 에디션', 'FIFA 20' 등 9개 타이틀이 선정됐다.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PS Network 다운로드로 가장 많이 판매된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상'에는 '포트나이트',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FIFA 19' 등 3개 타이틀이 선정됐다.

    PS VR 확대에 공헌한 '플레이스테이션 VR 상'에는 'ASTRO BOT: RESCUE MISSION', '에이스컴뱃 7', 'Beat Saber' 등 3개의 타이틀이 선정됐다.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발매된 인디 타이틀 및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 중 라인업 확장에 공헌한 '인디 & 개발자 상'에는 'Unravel Two', '할로우 나이트', 'Overcooked! 2', 'Human: Fall Flat', 'HARDCORE MECHA' 등 5개 타이틀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스테이션 25주년 기념 특별상'에는 'Ridge Racers', 'Battle Arena Toshinden', 'BIO HAZARD', 'FINAL FANTASY VII', 'METAL GEAR SOLID', 'Dynasty Warriors 3', 'Yakuza', 'MONSTERHUNTER PORTABLE 2nd G' 등 8개 타이틀이 선정됐다.

    PS Awards를 수상한 타이틀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PS Store에서 할인을 실시한다. 마련된 특별 페이지에서 수상작을 확인하고, PS Awards 역대 수상 타이틀 및 관련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04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