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편리한 스위치 교체가 매력만점, ASUS 게이밍 마우스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30 17:41:41

    메인보드 제조사로 출발한 ASUS는 게이머 공화국(Republic of Gamers, ROG)라는 브랜드를 10년 전 처음 선보인 이래 메인보드를 비롯해 노트북, 모니터,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이며 명실상부 종합 PC 관련 제품 제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ASUS ROG 브랜드 제품 중 비교적 최근에 선을 보인 게이밍 마우스는 벌써 20여 종에 가까운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이 중 글라디우스(Gladius) 시리즈 게이밍 마우스는 두 번째 시리즈인 글라디우스 II 시리즈에 속하는 글라디우스 II, 글라디우스 II 무선, 글라디우스 II 오리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ASUS ROG 게이밍 마우스의 주축 시리즈로 자리를 잡았다.

    지금 소개하는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시리즈 마우스의 막내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6,200dpi의 대중적인 스펙과 스위치 교체의 편리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 최대 6,500dpi의 고해상도 지원 PAW3327 옵티컬 센서, 인체공학 디자인 적용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오른손잡이용 비대칭 디자인으로 PAW3327 옵티컬 센서를 적용해, 최고 6,200dpi의 해상도를 보여준다.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외장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완벽히 분리된 두 개의 메인 버튼을 채택해 버튼의 오작동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휠 부분과 손바닥이 위치하는 자리에 자리 잡고 있는 ROG 로고는 ASUS의 RGB 라이팅 동기화 기술인 아우라 싱크(Aura Sync)를 지원해 멋스러움을 더한다. 그리고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인 스위치 교체 디자인은 드라이버로 바닥 면의 볼트 4개만 풀면 사용자가 편리하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 DPI의 4단계 조절이 가능한 DPI 조절 버튼, 화려한 조명효과 돋보이는 아우라 싱크 지원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ASUS ROG 글라디우스 II의 마이너 모델로 크기는 동일하지만 무게가 글라디우스 II의 110그램(케이블 제외)에 비해 17.5g 가벼워진 92.5g(케이블 제외)으로 보다 경쾌한 마우스 움직임이 가능하다. 그리고 ASUS ROG 글라디우스 II가 12,000dpi의 옵티컬 센서를 채택한데 비해 6,200dpi의 옵티컬 센서를 적용, 가격 대를 낮춤으로써 더욱 높은 가격 대 성능 비를 가진 제품이라 하겠다.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좌, 우 버튼이 완벽하게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어 버튼의 정확한 반응과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좌/우 대칭형이 아닌 오른손잡이용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 더욱 뛰어난 안정감과 편안한 조작감을 체험할 수 있다. 좌,우 버튼 사이에 위치한 DPI 조절 버튼을 통해 마우스의 해상도를 4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기본 400/800/1,600/3,200dpi로 설정되어 있다. ROG 아머리(Armoury) 소프트웨어 설치 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dpi 버튼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 92.5g의 초경량 디자인과 모든 타입의 그립에 적합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개발 단계 초기부터 프로 게이머들이 참여해, 그 결과 팜 그립(Palm grip), 클로 그립(Claw grip), 핑거팁 그립(Fingertip grip) 등 어떠한 타입의 그립을 선택하던지 매우 높은 파지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92.5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사용 시에도 피로감 없이 편안하게 조작이 가능한 것이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탁월한 장점 중 하나이다. 또한 어떠한 게임에도 잘 어울리는 가벼운 무게로 일반 사용자뿐 아니라 PC방용 마우스로도 적합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

    ▲ 엄지손가락 쪽에 위치한 사이드 버튼과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ROG 로고 토템 그립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엄지손가락 쪽에 사이드 버튼을 채택했다. 또 조작 시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 ROG 로고를 넣은 ROG 로고 토템 그립도 적용했다. 이에 더해 약지가 위치하는 부분에도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논-슬립 그립을 적용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의 미묘한 실수를 방지하며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 비교적 큰 손을 가진 사용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126 x 67 x 45mm의 적당한 크기를 갖췄다. 그러나 손이 큰 성인 남성에게도 팜 그립이 적용된 ROG 글라디우스 II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지감을 선사한다. 또 좌, 우 버튼이 완벽히 분리되어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좌,우 버튼의 오작동 염려 없이 안정적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케이블은 슬리빙 직조 처리된 케이블로 외부의 마찰에도 별문제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2m에 달하는 케이블은 마우스 설치 시에도 장점으로 꼽힌다. 케이블이 혹시 지나치게 길다고 생각되면 기본 제공되는 ROG 벨크로 테이프를 이용해 케이블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 간편하게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푸시-핏 소켓 디자인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가장 큰 특징은 마우스의 좌, 우 버튼에 문제가 생겼거나 사용자의 사용 성향과 맞지 않을 때 쉽고 간편하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푸시-핏 소켓 디자인(Push-fit Socket Design) 설계가 적용됐다는 점이다. 마우스 바닥의 고무 스크류 커버 4개를 제거하고,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볼트를 풀면 마우스의 상판과 하판이 간단하게 분리된다.

    ▲ 휠 양쪽으로 OMRON 스위치가 자리 잡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에는 옴론 차이나 D2FC 시리즈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이 스위치는 5천만 회의 클릭 수를 보장한다. 참고로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옴론 D2F와 D2FC 시리즈의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하며, 스위치는 별다른 도구 없이 간단하게 손가락으로 탈착하고 장착이 가능하다.

    ▲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에 사용된 옴론 D2FC 시리즈 스위치

    ▲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사이드 버튼은 카일(Kailh)의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교체는 불가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ASUS의 RGB LED 동기화 기술인 아우라 싱크(Aura Sync)를 지원하며, ASUS 아머리II(Armoury II)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LED의 조절이 가능하다. 아우라 싱크 이외에도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여러 가지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아머리II 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 하드웨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소프트웨어, ASUS 아머리 II

    ASUS 아머리 II(Armoury II)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성능, 표면 캘리브레이션 설정, 프로그램, 버튼 설정, 불빛 효과의 커스터마이징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의 버튼 설정, 매크로, 마우스 펌웨어의 업데이트까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수행하며, 한국어, 영어를 비롯해 12개 국어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 단점을 찾기 힘든 ASUS의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시리즈 게이밍 마우스의 엔트리 모델로서 픽스아트(Pixart)의 PAW3327 옵티컬 센서를 사용해 최고 6,2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다.

    오른손잡이용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미끄럼 방지 그립 채택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사용자의 편안함을 보장하는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쉽고 간편한 스위치 교환 방식을 채택했다. 덕분에 마우스 고장에 있어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위치 교체에 있어서 사용자 스스로 신속하고 편리한 수리를 가능하게 한다.

    ASUS ROG 글라디우스 II 코어는 아직 국내 출시 전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대는 알 수 없지만, 사용자가 용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만 된다면 게이밍 마우스 시장에서 잔잔한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5509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