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베스핀글로벌, 입시교육기업 이투스 교육 전사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 시작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9-10 18:04:54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입시교육기업 이투스교육의 전사 교육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MSP파트너로 선정되어 프로젝트를 진행을 시작한다.

    이투스교육은 모든 IT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클라우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온/오프라인 입시 전문학원 중에서 전사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최초의 사례이다. 이는 교육 시장의 미래를 내다본 이투스 교육의 대표이사와 CTO의 과감한 결단으로 이루어졌다.

    현재 전체 서비스 중 클라우드 전환이 완료되는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오픈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이그레이션 및 안정화 단계까지 올해 안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좀 더 개인화된 프리미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인공지능, 머신러닝으로 클라우드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투스교육의 문의선 CTO는 “타 입시 학원에서는 제공하지 못하는 이투스만의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으며, 이는 클라우드가 아니라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작년 말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온 성과가 최근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드러나기 시작했고,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국내 최고의 입시전문 교육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파트너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경험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응용 기술력을 제공하면서, 이투스교육이 지향하는 수준 높은 IT서비스와 사업을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은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사이자 공인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이며, AWS 웰-아키텍티드(Well-Architected) 프로그램 파트너사다. 국내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 MSP 기업 중 최초로 ‘AWS 400 서티파이드(Certified)’ 로고를 획득하였고, 국내 APN 기업 최초로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획득한 바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492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