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07-28 08:27:52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금성)은 7월 26일(금) 오후 3시, 영월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8기’ 기관장간담회 및 상반기 활동평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청소년자치기구이자 의사결정기구로서 영월군 청소년활동 전문기관인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청소년들의 의사와 욕구에 맞게, 운영되도록 청소년의 시각에서 모니터링 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을 청소년 친화적 활동기관으로 발돋움 하게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맞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8기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위원들과 박금성 관장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 생각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관장님과의 대화 시간’ 에는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의 시설,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등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의 의사와 생각을 적극 개진하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큰 의미가 있었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박금성 관장은 ‘이번 시간을 통해 기관장으로서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을 위한 기관으로 거듭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면서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서 청소년들의 의견
을 경청하고 기관운영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중근 기자 (keejk5178@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