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07-08 09:49:07
강원도영월군은 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됨에 따라 안전한 물놀이 및 군민 안전신고 생활화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6. 1. ~ 8. 31.)이 시작되면서 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 53개소에 안전관리요원이 현장 배치되어 물놀이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관리지역에는 구명조끼, 구명환 등의 안전장비를 비치, 물놀이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안전시설 및 장비를 마련하여 물놀이 사고 예방 및 긴급대응에 주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제28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오는 7월 9일 영월군 전통시장인 덕포 5일장에서 영월군청, 영월소방서,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합동하여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와 안전무시관행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안전신고 생활화 추진을 위해 「안전신문고 웹&앱」홍보와 함께, 안전위해요소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안전신고 방법을 알려주고 안전신고에 적극 참여하도록 캠페인을 전개한다.
김현경 영월군 안전건설과장은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명조끼 입기와 같은 기본 안전수칙 준수에 군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베타뉴스 이중근 기자 (keejk5178@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