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2K에 HDR까지 지원하는 27형 모니터, 뉴싱크 B275IPS QHD HDR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31 18:52:56

    1,920 x 1,080, 즉 풀 HD 해상도의 기반의 디스플레이는 이제 대중화 됐다. 또 FHD를 비롯해 QHD(2,560 x 1,440) 해상도 기반의 디스플레이도 대중화가 시작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다 넓은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 모니터는 이제 더 이상 어려운 선택이 아니게 됐다.

    지금의 풀 HD 해상도도 부족함은 없지만 시스템 사양이 점차적으로 상향 평준화되어가고 있다. 동영상을 비롯해 게임 등 무거우면서도 다양한 작업 등을 동시에 하는 일이 가능해지면서 FHD 해상도만으로는 모든 정보를 다 표현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는 이들도 있다.

    뉴싱크(Newsync)가 출시한 B275IPS QHD HDR은 이러한 시류에 맞추어 출시된 모델로 27형 크기에 Q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물리적으로 넓은 27형 화면에 2,560 x 1,440이라는 풀 HD에 비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모니터 시장에서 뉴싱크는 합리적인 가격에 완성도 높은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또한 게이밍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이에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뉴싱크 B275IPS QHD HDR이다. 또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HDR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해 명암과 색상 표현력을 통해 현실에서의 색상을 구현하고 있다.

    필수적인 기능을 갖추고 넓은 화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춘 뉴싱크 B275IPS QHD HDR의 면모를 살펴보도록 하자.

    ■ 단아한 외형의 뉴싱크 B275IPS QHD HDR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앞서 설명한대로 27형 크기의 모니터로 QHD 해상도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블랙 컬러를 기반으로 얇은 베젤로 둘러싸 화면을 보다 커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 효과에 더해 마감을 유광으로 처리해 보다 강조된 느낌으로 패널 중앙 하단에는 뉴싱크 로고를 더욱 부각시켜 존재감을 어필한다. OSD 메뉴 버튼은 여타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중앙부 로고 밑에 있어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 하고 있다.

    LED 방식의 AH-IPS 패널은 통해 광시야각(상하/좌우 178°도)을 구현하고 있어 상하좌우에 있이 일관된 색 표현력을 보인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어느 각도에서 모니터를 바라보더라도 동일한 색감을 전달해주며 일반적인 PC 작업을 포함해 게임에 있어서도 일관된 게임 표현으로 자유로운 환경에서 작업 및 게임이 가능하다.

    물론 이러한 편의성은 1,000:1이라는 명암비와 6ms의 빠른 응답속도와 맞물려 균형적인 면을 보여준다. 기본 소비전력은 15.68W로 준수한 편이며 사용하지 않는 오프모드에서는 0.47W로 낮은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다.

    특별히 주목할 점은 75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요즘 게이밍이라고 출시되는 144Hz 혹은 240Hz 주사율을 갖춘 게이밍용 모니터에 비해서는 다소 부족할 수 있으나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는 일정 부분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옆면을 보면 슬림한 형태를 갖추고 있어 AD 보드는 하단 부분에 설치되어 있음을 짐작할 수 있으며 뒷면의 입력부를 보면 DC(전원)를 시작으로 DVI-I, DP(DisplayPort), HDMI, 음성 입력(Audio In)이 나란히 나열되어 있다.

    제품의 뒷면 좌/우에는 각각 3W 출력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어 스피커 없이 DVI로 출력할 경우 음성 입력 단자를 통해 PC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후면 중앙부에는 AD보드에서 발생하는 열을 배출하기 위한 에어홀이 위치하고 있다.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75x75mm 규격의 VESA 마운트를 지원해 모니터 암이나 미니PC 등을 장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스탠드는 일반적인 형태를 갖추고 있지만 단단한 지지력으로 모니터를 받쳐 주고 있으며 실버 컬러 기반의 지지대와 원형 디자인의 스탠드로 구성되어 있다.

    스위블은 지원하지 않지만 자유로운 상하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적절한 시야각을 조절해 자신과 정면에서 모니터를 바라볼 수 있도록 의자 위치에 맞추어 조절이 가능하다.

    ■ HDR 그리고 필수적 기능을 갖춘 뉴싱크 B275IPS QHD HDR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기본적으로 QHD 해상도 기반의 27형 모니터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QHD(2,560 x 1,440)의 해상도를 갖추고 있어 풀 HD(1,920 x 1,080)에 비해 넓은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제공한다.

    ▲ FHD와 QHD 해상도 차이는 작업 환경에 있어 큰 차이를 보인다

    또한 27형 패널을 사용하고 있어 시각적으로도 만족할 수준의 가독성을 제공하는 것도 뉴싱크B275IPS QHD Plus의 장점이다. 24형 기반의 FHD의 경우 0.268mm의 도트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0.233mm의 도트크기를 갖추고 있어 문서나 인터넷을 통해 글자를 읽거나 하는 과정에서 눈의 피로도가 크지 않다.

    그렇지만 32형 이상의 4K로 넘어갈 경우 0.184mm로 급격하게 도트 크기가 떨어지기 때문에 고해상도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편집하는데는 좋지만 문자를 읽거나 문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상당한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QHD 해상도에 27형인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적절한 가독성을 제공한다.

    뉴싱크 B275IPS QHD HDR의 또 다른 장점은 보통 60Hz의 주사율을 가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75Hz 주사율을 제공하는 빠른 화면 표현을 통해 선명하고 흔들림 없는 이미지 혹은 영상을 제공한다.

    15Hz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으나 주사율이 높은수록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뉴싱크 B275IPS QHD HDR로써는 충분한 장점이며 게임을 포함해 문서 작업하는데 있어서도 필요한 부분이다. 이러한 주사율과 가독성과 더불어 Low Blue Light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장시간 사용에 따른 눈의 피로를 줄여 건강을 보호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HDR 모드를 지원해 게임이나 영상에서 현실적인 화면을 제공하며 이러한 기능이 4K가 아닌 QHD 해상도에서 구현되는 점은 뉴싱크 B275IPS QHD HDR의 장점이라 하겠다.

    ■ 게이머까지도 고려한 뉴싱크 B275IPS QHD HDR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AMD의 FreeSync 기능을 지원하며 이 뿐만 아니라 CrossHair, Timer 기능을 제공으로 게이머가 필요로 하는 필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AMD의 프리싱크(FreeSync)를 통해 게임 플레이 프레임이 겹치는 티어링 현상을 제거해 선명하고 화면의 깨짐이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물론 이러한 AMD FreeSync 기능은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쓰는 PC에서 활성화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75Hz라는 주사율과 맞물려 고가의 게이밍 모니터보다는 부족하겠지만 어느정도 만족스러울 정도의 퀄리티를 게이머에게 선사한다. 또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크로스헤어(CrossHair) 기능을 통해 FPS 장르의 게임에서 게이머 우월한 위치에 있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Timer 기능을 통해 RPG를 비롯한 MMORPG 게임 등에서 반복적 시간 패턴을 가지고 몹의 공격이나 이펙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크로스헤어 기능은 크로스 헤어를 지원하는 FPS 게임 등에서 발현되는 장점으로 화면 중앙에 조준점(CrossHair)를 모니터 자체적으로 표시해 적을 정확히 조준하도록 도와주어 상대방보다 우위에 있도록 도와준다.

    함께 제공되는 타이머(Timer) 기능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시간을 두고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MMORPG나 FPS의 폭파 미션류 등에서 반복적으로 시간을 알려주어 보스나 몹에 대한 공격이 언제 이루어질지, 남은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하는 타이머 기능으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이 사항으로는 이러한 Game Plus Mode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FPS를 비롯한 게임시 OSD 조작으로 조작시간 및 화면이 가려지는 불편함이 생기는데 이러한 불편함이 없도록 특정 OSD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OSD 메뉴가 나타나지 않은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활성화 되도록 해 게이머를 최대한 배려하고 있다는 점이다.

    OSD의 경우에도 세밀하게 메뉴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모니터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OSD 메뉴는 통해 로우 블루라이트(Low Blue Light)를 비롯해 프리싱크를 기능을 활성 및 비활성화할 수 있다. 또 단축키가 아닌 HDR 모드도 설정이 가능하다.

    ■ 필수적인 기능과 HDR로 무장한 뉴싱크 B275IPS QHD HDR

    27형 디스플레이에 QHD 해상도로 만족스러운 작업 환경과 가독성을 제공하는 뉴싱크 B275IPS QHD HDR의 몇몇 기능은 여타 다른 모니터에서도 충분히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뉴싱크 B275IPS QHD HDR은 이러한 평준화속에서 75Hz라는 프레임, 프리싱크라는 티어링 현상 억제, 로우 블루라이트를 통한 시력 보호 기능과 크로스헤어, 타이머 기능을 포함해 마지막으로 HDR를 자체적으로 지원해 타 제품과 분명한 차별성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장점 속에 뉴싱크 B275IPS QHD HDR가 가진 또 다른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이러한 기능과 스펙의 제품을 10만 원대 중후반에 구현했다는 점이다. 또 무결점의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1년의 무상 보증 기간은 보다 뉴싱크 B275IPS QHD HDR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소일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2844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