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레노버-넷앱, 기업 데이터 시장 혁신 지원···차세대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 개발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23 23:51:08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러지 코리아가 Transform 2.0 기자 간담회를 열고 기업 고객을 위한 회사의 지속적인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Intelligent Transformation strategy)을 접목한 새로운 제품과 파트너십 및 스마트 기능을 갖춘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발표했다.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Intelligent Transformation)은 전세계 생산, 관리 및 거버넌스(Governance)의 전체 시스템을 재창조하고 재구성하는 것으로 인공지능, 증강현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블록체인, 5G 등과 같은 신기술이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오늘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러지 코리아(이하 레노버)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AI 및 머신 러닝(Machin Learning) 영역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할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먼저, 레노버는 올플래시(All-Flash)와 유니파이드 스토리지(Unified Storage)를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지 전문 기업 넷앱(NetAP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차세대 고성능 플래시 스토리지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은 IT 아키텍처를 현대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레노버와 넷앱은 엔드 투 엔드 스토리지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이 파트너십에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토리지와 데이터 마켓에 대해 현지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국의 새로운 조인트벤처 기업도 포함한다.

    ▲ 수미르 바하티 레노버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 그룹 사장이 기업고객을 위한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레노버)

    레노버의 아시아 태평양 데이터센터그룹의 수미르 바하티 사장은 "레노버는 고객 중심 솔루션으로 데이터 센터 시장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있다. 넷앱과 함께한 오늘 발표는 최고의 스토리지 및 데이터 매니지먼트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레노버의 노력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며, "기존의 데이터 센터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방식은 넷앱과의 전략적 협력으로 고객에게 자체적인 지능형 전환을 실현 가능하게 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이끌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레노버는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를 위한 수냉식 고밀도 플랫폼 씽크시스템 SD650을 발표했다.

    최대 28코어 기반 최신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Intel Xeon Scalable) 제품군 프로세서를 실행하도록 설계된 SD650은 데이터 처리량이 많은 HPC 워크로드를 구동하며, 보다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위해 2667MHz DDR4 메모리를 사용한다. 또 NVMe 스토리지, 고속 EDR InfiniBand 및 Omni Path 어댑터를 지원한다.

    수냉식 플랫폼 SD650은 데이터 센터 에너지 비용을 절감해 친환경 데이터 센터 환경을 지원한다. 보다 소음이 적은 데이터 센터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냉각기가 필요 없는 50°C 온수 냉각 기능으로 건물 난방을 위한 열 재사용 역시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소했다.

    오늘 선보인 서버는 초고밀도 서버로 1개의 6U NeXtScale n1200 엔클로저가 최대 12개의 SD650 컴퓨팅 노드를 수용하고, 엔클로저는 최대 24개의 프로세서, 9.2TB의 메모리, 24개의 SFF SSD 또는 12개의 SFF NVMe 드라이브 및 24개의 M.2 부팅 드라이브를 내장하며, 이전 세대보다 노드당 최대 12개 더 많은 코어를 제공한다.

    한편, 레노버는 이번 기자 간담회서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를 가진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상 현실 게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AI 데모존을 선보이기도 했다.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러지 신규식 DCG 총괄 책임자는 "레노버는 세계 최고의 제품 라인업, 데이터 센터의 리더십, 산업별 지능형 솔루션(Intelligent Vertical Solutions)과 수십년 동안 구축해 온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의 계획을 완성하였다"며, "레노버는 전 세계 많은 글로벌 기업과 함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최고의 파트너이다"라고 강조했다.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2433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