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과 에픽세븐, 업데이트와 함께 치열한 경쟁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08 07:49:0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10월 1째주(10월 1일 ~ 10월 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과 에픽세븐 치열한 상위권 경쟁

    10월 1째주 모바일 게임시장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과 '에픽세븐'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순위가 바뀌며 매출 상위권 게임들의 치열한 경쟁이 이어졌다.

    넷마블은 지난 10월 4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시스템 '전문 기술'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문 기술'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특정 재료로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보유한 아이템을 활용해 각자 필요한 아이템을 용이하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전문 기술'은 연금, 대장, 보석세공, 마법부여, 요리로 나뉘며, 기술에 따라 변환할 수 있는 재료가 달라진다. '연금'은 엘릭서 재료, '대장'은 장비 재료, '보석세공'은 집혼석과 장신구 재료, '마법부여'는 캐릭터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 '요리'는 섭취 시 버프 효과가 있는 재료로 제작된다.

    해당 시스템은 레벨 100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신규로 오픈되는 수확 던전에서 낚시, 채광, 채집을 통해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은 10월 5일 신규 서브 스토리와 신규 캐릭터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3주동안 진행한 유나의 서브 스토리 '레인가르 만월제'가 종료되고 '크라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규 서브 스토리가 시작됐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뻔뻔하면서도 매력 넘치는 크라우가 왕성을 방문하면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가 펼쳐지며, 기존과 마찬가지로 스토리 진행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재화를 교환소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유피네'도 새롭게 전장에 합류한다. 유피네는 자연속성의 여전사 캐릭터로 강화효과를 가진 적들을 무너뜨리는데 특화되어 있다. 궁극기인 '용의 돌격'은 강화효과를 가진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주며 또 다른 스킬인 '용의 함성'은 상대팀의 강화효과를 모두 제거하고 일정 시간 동안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침묵' 효과를 줄 수 있어 다양한 전투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신규 도전 콘텐츠 '승부의 제라토'가 오는 10월 25일까지 약 3주동안 오픈 된다.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전 콘텐츠는 상급과 지옥급의 두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옥급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희귀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금빛 전승석'을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승부의 제라토'에서만 획득 가능한 아티팩트 아이템도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많으 이용자들이 기다려 왔던 세번째 미궁 ' 닉시드의 성소'가 업데이트되어 다시 한 번 모험을 떠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밀밥 맵과 홍진영 캐릭터 선보인 서든어택

    10월 1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1.77%의 점유율로 1위로 10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22.09%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9.02%로 3위를 차지했다.

    10월 1째주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는 넥슨의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이 지난 10월 4일 농장 콘셉트의'밀밭 맵'과 쌈바흥 '홍진영' 캐릭터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먼저, 지난 8월 말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개인전 방식의 '밀밥 맵'을 팀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밀밭','트랙터', '오두막' 등 농장을 콘셉트로 하며, 맵 특성상 적과의 교전 시 상대의 시야에서 바람처럼 사라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신규 맵 오픈을 기념해 18일까지 '100킬 달성', '7회 승리', '5일간 PC방 플레이' 등 특정 미션 달성 시 'AXE Shark(7일)', 'D.Eagle(S) Shark(7일)', 'TRG21(IS) Shark(7일)' 등을 각각 제공하고,모든 미션 완수 시 'GSR-6(15일)', 'AK47(I) Shark(15일)'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인기 가수 '쌈바홍(홍진영)' 캐릭터를 출시했다. 쌈바홍 캐릭터는 레드와 블루로 나뉘며,신규 감정 표현 2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 등을 제공한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쌈바홍 캐릭터 세트(7일 또는 50일)' 당첨 즉시 '캐릭터 프리 티켓(3개)'을 실시간으로 지급하고, 카운트 구매 시 최대 '500 SP'를 추가 제공한다.

    이밖에도 쌈바홍 카운트를 통해 쌈바홍 세트를 획득하면 일정 확률에 따라 '홍진영 마우스패드', '쌈바홍 애니메이션 칭호(5종)', '5,000 SP' 등과 교환 혹은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