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기획] 천룡팔부M, 진짜 무협의 진수를 담은 모바일 MMORPG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9-19 15:50:30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창유닷컴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무협 MMORPG '천룡팔부M'이 지난 8월 7일 정식 출시되어 많은 무협 팬들의 관심 속에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다.

    '천룡팔부M'은 중국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의 대표작 '천룡팔부'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방파대전, 파티던전, 축구대회 등 이색적인 협동 콘텐츠들이 갖춰진 모바일 MMORPG로 사전등록에 3일만에 30만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갑작스런 왕의 사망으로 어린 왕이 왕위를 물려 받게 되어 어지러운 조정과 나라가 내우외환 상태에 빠지게 된 중국 송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천룡팔부M'은 난세를 다스리기 위해 각 문파의 장로들과 전국 각지의 고수들이 강호에 나오게 되어 얽히고 얽힌 장대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천룡팔부M'은 원작 소설 속 배경을 완벽히 구현해 낸 '광활한 오픈 필드'를 통해 상상만 했었던 광대한 그 무협세계를 게임에 담아냈으며, 헤어스타일 변경부터 코스튬, 염색, 펫 번식, 요리대회 등 원하는 모든 것을 게임에서 경험 할 수 있다.

    다양한 무공부터 시작하여 신기, 암기, 경맥, 채집, 제작 등 알면 알수록 더욱 깊어지는 성장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특색을 지니고 있는 개방, 천산, 아미, 소요, 천룡 5개의 문파를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동전을 소모하여 전투에 사용하는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스킬의 최대레벨은 캐릭터의 레벨과 동일하며, 스킬 레벨을 올릴수록 스킬의 효능 또한 오른다.

    스킬목록의 가운데에 있는 신공절학은 각 문파의 절학을 이용하는 강력한 스킬로, 몬스터를 사냥하며 충전되는 분노게이지를 소모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 시 스킬아이콘이 반짝이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기에 재사용하려면 몬스터를 사냥하여 분노게이지를 다시 모아야 한다.

    전투에 참여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주인을 회복시켜 주는 등 강호를 여행하는 동반자 '펫'도 만나볼 수 있다.

    '펫'은 크게 외공형/내공형/균형형 3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외공형은 힘이 높아 외공공격에 능하고, 내공형은 영기가 높아 내공공격에 능하다. 균형형은 체력과 의지가 높아 방어력과 생존력이 높다.

    '펫'의 지능을 4레벨 이상 성장시킨 이후 '펫 호칭'을 획득할 수 있다. '펫 호칭'은 명칭/계급/ 평가로 구성되며, 명칭은 펫의 각성, 계급은 펫의 성장률, 평가는 펫의 자질에 따라 결정된다.

    다양한 던전과 타임 이벤트 등 임무를 통해 캐릭터를 지루하지 않게 성장시킬 수 있는 점도 '천룡팔부M'의 장점이다.

    임무는 크게 시간과 관련 없이 입장 가능한 상시 임무와 특정 시간대에만 입장할 수 있는 타임 이벤트로 나뉘며, 3인 이상의 파티나 방파에 가입한 상태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임무/이벤트도 있다. 하루에 일정량 이상 임무를 수행하여 활약도를 누적할 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천룡팔부M'에서는 친구뿐만이 아닌 사제, 의형제, 결혼 등 다양한 관계를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며, 해당 관계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거나 포인트를 얻어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특히 결혼은 38레벨부터 낙양의 NPC 월하노인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결혼을 올리고 나면 결혼 칭호, 부부 스킬, 애정도 상점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무협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모바일에 담아 중국 서비스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최고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천룡팔부M'이 국내 무협장르 팬들에게도 오랜 시간 사랑받는 게임으로 서비스되길 기대해 본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