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구매가이드] 여름에도 잘 나가는 ‘공기청정기’ 5종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13 15:25:39

    가전 업계에 따르면 공기청정기가 여름철에도 꾸준한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이유는 폭염으로 인한 에어컨 작동 시간이 길어지면서 제대로 환기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실내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시장에는 어떤 공기청정기가 잘 나갈까?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공기청정기 5종을 꼽아봤다. 

    ■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에어로사이드 ‘APS-200S’

    에어로사이드 공기청정기 ‘APS-200S’는 광촉매생물전환기술(PCO)을 사용한 ‘리액션 챔버’로 필터에서 걸러지지 못하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곰팡이포자 그리고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등을 분자 수준으로 완전히 분해한다.

    필터가 없어 유해물질이 쌓이지 않고, 챔버만 교체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토피, 천식, 비염, 알러지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높은 온도 및 습도로 각종 유해바이러스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에 제균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라 최근 수요자가 증가하고 있다.

    홈캉스족을 위한 실내공기정화, 에어글 ‘AG500’

    에어글 공기청정기 AG500은 빠른 시간에 약 98m²에서 약 135m²에 이르는 넓은 공간의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소음 없는 BLDC 모터를 채택해 조용한 환경을 유지하며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큰 먼지, 동물의 털 등은 프리필터가 냄새, 담배연기 등은 활성탄 필터가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은 HEPA 필터가 빠르고 쾌적하게 정화한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코웨이 ‘IoCare’

    코웨이 IoCare는 그동안 축적한 약 250억 개의 공기질 빅데이터를 토대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기청정기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내외 공기 정보를 분석하고 맞춤형 필터 추천 및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 다이나믹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네 가지 다이나믹 액션모드로 체계적인 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넓은 공간에 최적화 삼성전자 ‘AX9000’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AX9000 시리즈는 넓은 면적의 실내공간에서 빠른 속도로 공기정화가 가능한 대형제품으로 중대형급에서 유일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했다. 오염된 실내공기 중 먼지를 90% 제거하는데 약 27분의 소요시간이 필요하다. 공기가 청정해지면 자동절전 운전모드로 추가적인 에너지 낭비를 방지한다.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LG전자 ‘퓨리케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1.0㎛ 이하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여 0.02㎛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 제거는 물론 스모그 원인물질, 새집증후군 물질, 생활 냄새까지 잡아주는 필터를 탑재하고 있어 18평형과 28평형에는 정화된 공기를 7.5m까지 보낼 수 있는 클린부스터가 적용되어 있다.

    가전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전에는 봄/가을에 발생되는 황사로 인한 공기청정기 수요가 올라갔지만 현재는 미세먼지 이슈가 일상화 되면서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내내 판매되는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며 “당분간 이 현상은 유통업계에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44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