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세븐나이츠, 각성 카르마 업데이트로 매출 순위 급상승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23 09:01:4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7월 3째주(7월 16일 ~ 7월 2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세븐나이츠 각성 카르마 업데이트로 주목

    넷마블의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for kakao'가 지난 20일 선보인 구사황 카르마를 각성하는 업데이트로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6위로 급상승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사황 카르마는 기존의 뛰어난 생존능력을 더욱 끌어올리면서도 신규 추가된 스킬 등을 통해 공격력까지 갖춘 각성 영웅으로 거듭난다.

    특히 카르마의 각성 스킬 '피안의 빛'은 적군 전체에게 마법 피해를 2번 입히는 동시에 급소 공격 효과와 치명타 효과가 적용됐으며, '마비', '감전', '기절' 중 하나의 상태이상 공격 효과도 추가 적용돼 각성 카르마의 매력을 더욱 높였다.

    패시브 스킬에는 각성 카르마만의 고유 효과인 '신선의 지략'이 신규 적용돼 아군 영웅의 조합을 통해 전투 전략을 더욱 다양하게 펼칠 수 있다.

    또한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가이드 퀘스트로 '엘리시아의 용사 사관학교'도 추가됐다. 신규, 복귀 이용자는 각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냥꾼 콘셉트의 미소녀 신규 영웅 '아탈란테'를 선보이며, 신규 장신구로 PvE/PvP에 유리한 '승리자의 장신구'도 신규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루노소프트가 개발한 신작 퍼즐게임 '프렌즈젬 for kakao'가 지난 17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했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젬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캐주얼 매치 3퍼즐 게임으로,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맵을 완성해 '프렌즈유적지'를 발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총 7개의 캐릭터별, 개성 넘치는 게임 방식 및 스토리를 고르는 재미와 각양각색의 코스튬을 착용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점도 '프렌즈젬 for kakao'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프렌즈젬 for kakao'는 국내 출시에 앞서 올 초, 글로벌 110여 개 국가에 선출시 돼 대만, 홍콩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검은마법사와 함께 꾸준한 인기

    7월 3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26.0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점유율 24.84%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8.99%로 3위를 차지하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대형 업데이트 '검은마법사'의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9일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미궁'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입장할 때마다 연결된 길이 달라지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테네브리스 2지역 '고통의 미궁'을 선보였다. '고통의 미궁' 최심부 던전을 클리어하면 '검은마법사'에 의해 새로 태어난 군단장 '진 힐라'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메이플 연합 등급 '영웅' 등급을 개방하고, 신규 방어 임무 '화염새의 도움', '황혼의 수성전'과 메이플 월드의 변화 '습격', '염원 약탈자'를 업데이트 했다.

    이와 함께, 모든 직업별로 5차 스킬을 추가했다. 5차 전직을 완료하거나, 기존 5차 전직 유저는 8월 8일까지 '검은 마법사에 맞서기 위한 새로운 힘' 퀘스트를 수행하면 신규 5차 스킬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8459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