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144를 넘어 이제는 165Hz, 비트엠의 게이밍 모니터 뉴싱크 B27Q165 슈팅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03 18:33:47

    요즘 모니터를 보면 어떤 제품을 구입할지 고민이 될 정도로 비슷한 제원을 가진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크기에 비해 말도 안되는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제품도 많다. 그러나 보다 현명한 사용자라면 가격도 가격이지만 본인이 어떤 곳에 모니터를 활용할 것인지를 정하고 제품을 찾아야 한다.

    많은 이들이 새로운 모니터를 물색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게임’이다. 게임에서 보다 쨍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만들 수 있는 모니터를 찾는다. 최근에는 이런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을 갖춘 모니터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지금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이 제품에도 주목해 보자.

    ▲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만드는 165Hz 주사율 지원 모니터,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

    비트엠은 꾸준히 모니터를 출시하며 내공을 쌓아온 모니터 전문 기업이다. 모니터는 뉴싱크(Newsync) 브랜드를 통해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보인 ‘뉴싱크 B27Q165 슈팅(Shooting)’은 게이머라면 눈길이 갈만한 기능을 갖춰 출시됐다. 27형의 VA 패널을 채택해 광시야각을 지원하며, QHD(2.560 x 1,440) 해상도와 ‘1ms’의 응답속도, 그리고 144Hz를 넘어선 최대 ‘165Hz’의 주사율을 갖춰 더 부드러운 화면을 선사하는 게이밍 모니터다.

    ■ 디자인과 성능에 집중했다, 비트엠의 27형 게이밍 모니터

    ▲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한 생김새를 보이는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

    ▲ 화면과 테두리 사이 베젤은 불과 4mm로 베젤리스 설계를 극대화 했다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은 27형의 화면 크기와 QHD 해상도를 갖춘 비교적 높은 제원의 모니터다. 디자인 역시 제원만큼이나 완성도 높은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특히 하단의 화이트바는 산뜻한 느낌을 전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특히 테두리와 화면 사이의 간격은 4mm다. 동급 모니터 중에서는 가장 얇은 베젤을 가진 제품 중 하나로 베젤리스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날렵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 뒷면 역시 화이트톤으로 산뜻한 느낌을 전한다

    ▲ 벽걸이나 모니터 암을 위한 마운트홀도 마련되어 있다

    뉴싱크 B27Q165 슈팅의 후면은 산뜻한 무광 화이트톤으로 처리됐다. 후면 하단 라운드 부분 양쪽 끝에는 내장 스피커도 마련되어 있다. 모니터 지지대를 분리하면 벽이나 암에 연결할 수 있는 75 x 75mm 베사(VESA) 마운트홀이 있다.

    ▲ 지지대는 모니터의 디자인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 슬림한 화면과 날렵한 디자인의 지지대

    모니터 지지대는 디자인의 완성도를 좀 더 높이는 포인트다. V자 지지대는 모니터에서 이어지는 부분도 미끈하게 마감되어 있으며 뒷면, 측면, 전면 어디서 보더라도 날렵함이 돋보인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15도 정도의 이상적인 각도로 고정되어 있지만, 틸트가 지원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 다양한 입력 단자를 갖춰 가격대 성능비를 높였다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은 165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다. 이렇게 60Hz 이상 고해상도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HDMI가 아닌 DP(DisplayPort)가 필요하다. 때문에 뉴싱크 B27Q165 슈팅에도 DP가 마련되어 있다. HDMI(Ver 2.0), PD(1.4), 듀얼링크 DVI 3개의 입력 단자로 높은 활용도를 갖췄다.

    ▲ OSD 버튼은 모니터 하단 오른쪽 측면에 버튼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 OSD 메뉴는 세부 설정이 가능하며 응답가속 옵션을 활성화하면 1ms의 응답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모니터의 OSD 메뉴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할 정도로 세분화 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응답가속 옵션과 AMD의 프리싱크 옵션이 눈에 띈다. 뉴싱크 B27Q165 슈팅은 평소에는 4ms로 작동하지만 OSD의 응답가속을 활성화 하면 1ms의 흉내내기 힘들 정도로 빠른 응답속도를 보인다. 응답속도가 짧아질수록 화면전환이 잦고 빠른 FPS(혹은 TPS) 등의 게임이나 액션 영화 등에서 잔상 없는 선명한 화면을 만들어 준다.

    ■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 선명한 화면 갖춘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

    ▲ VA패널을 채택해 광시야각과 특유의 따뜻한 색감이 돋보인다(무보정 리사이즈)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은 AH-VA 패널을 채택해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선사한다. 어떤 각도에서도 객관성을 잃지 않는 색상으로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한다. 또한 2,560 x 1440의 QHD(2K) 해상도를 갖춰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최적화되어 있다.

    ▲ 144Hz의 주사율은 물론 더욱 높은 165Hz를 지원한다

    특히 이 제품은 지금 많이 판매되는 144Hz 게이밍 모니터 그 이상의 화면을 만들어 주는 16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모니터의 주사율은 게임의 프레임과 직결된다. 바꿔 말해 144Hz 모니터는 144프레임까지 1:1로 싱크되어 화면에 표시해 60Hz 모니터에 비해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은 더 많은 165프레임까지 1:1 싱크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이런 높은 주사율은 최근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TPS는 물론 배틀필드1, 오버워치와 같은 FPS류 게임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 게이밍 모니터라면 필수가 된 크로스헤어도 지원한다

    ▲ 크로스헤어의 유무는 게임의 승패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크다

    ▲ 폭파미션에서 유용한 타이머 기능도 지원한다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은 FPS류의 게임에서 강력함을 발휘하는 크로스헤어 기능도 지원한다. 다양한 모양의 크로스헤어를 제공해 게임에서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65Hz의 부드러운 화면과 함께 크로스헤어를 활용한다면 게임에서 승리의 지름길이 될만한 게이밍 환경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 게이밍 모니터의 현명한 선택이 될 제품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에 꾸준한 가격하락으로 인해 요즘에는 40형 이하의 중소기업 모니터라면 큰 부담 없이 구입할 정도가 됐다. 그러나 게이밍 모니터와 같은 높은 제원을 갖춘 제품은 아직도 다소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높은 성능을 보이기 때문이다.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 역시 20만 원 중후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다른 부분에서 거품을 빼고 성능과 기능, 디자인에 집중해 16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보인다.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쓰는 27형, QHD의 고해상도, 그리고 165Hz의 주사율과 1ms의 빠른응답 속도를 갖춘 모니터 중에서는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과 쉬이 비교할만한 제품이 드문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144Hz 모니터를 고민하는 이들이나 27형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이들이라면 더 높은 성능으로 만족감을 높여 줄 비트엠 뉴싱크 B27Q165 슈팅에 주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761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