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6-10 17:55:05
SK는 글로벌 핵심인재 확보와 첨단산업 분야의 최신 트렌드 파악 등을 위해 지난 7일과 9일(이상 현지시간) 이틀에 걸쳐 미국 서부와 동부에서 ‘2018 SK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SK그룹 최고경영진들이 참여한 이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 먹거리발굴에 힘을 보탤 글로벌 핵심인재를 확보한다는 목표로 진행됐다.
글로벌 포럼은 미국에서 에너지ㆍ화학, 정보통신기술(ICT), 반도체, 바이오 등 SK의 핵심 성장동력 분야의 인재를 초청해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첨단기술과 글로벌 시장 동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 과정에서 SK에 필요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석ㆍ박사급 인재는 물론, 미국 내 글로벌 기업에 근무하는 한인 과학자, 엔지니어, 사업개발담당 등 리더급 인재들이 초청 대상이다.
SK는 2012년부터 7년째 이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특히 경제적가치와 사회적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뉴(New) SK’ 경영 전략을 놓고 참석자들 사이에 열띤 질의응답이 오갔다고 SK는 전했다.
또 이번 포럼에선 현지 인재들이 ‘자율주행’ 등 본인 전공 분야의 연구 성과나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SK 관계자는 “포럼이 일종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진화ㆍ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꾸준히 포럼을 열어 SK와 참석자들 간 유대관계가 강화되면서 가능해진 일”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동희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