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콘텐츠 미리보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5-23 09:06:4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한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파이널 비공개테스트(CBT)에 돌입하며 최종 담금질에 돌입한다.

    '로스트아크'는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과 독특한 전투 시스템으로 몰이 사냥의 쾌감을 극대화한 핵앤슬래시 방식의 온라인 MMORPG다.

    언리얼 엔진으로 구현된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유저의 행동에 따라 환경요소가 변하는 인게임 연출과 시네마틱 요소가 적용된 다양한 종류의 아크 던전, 핵엔슬래시 본연의 재미에 초점을 맞춰 쉬우면서도 숙련도에 따라 다양한 연계가 가능한 1대다 전투를 구현했다.

    또한 각각 고유의 스킬 시스템을 갖춘 12종 이상의 클래스(파이널 CBT 기준), 스킬에 각종 특성을 부여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 시스템, 직업군 별 고유의 스토리 라인, 보스 레이드, PVP 콘텐츠, 생활형 콘텐츠, 수집형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전반적인 시스템 개편이 진행된다.

    먼저 전투상황에서의 쾌적성 향상을 위해 기상기 스킬 도입, 경직/피격모션 발생 완화, 무력화 시스템 개선, , 백어택 시스템이 도입됐다.

    성장 구간 몬스터의 스킬 사용 빈도를 조정했으며, 피격 모션이 발생하는 스킬은 공격 범위를 알 수 있게 이펙트를 추가하고, 선 딜레이를 주어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유저 편의성을 위해 이정표 시스템 도입, 인벤토리 공간이 확장되고 몬스터 카드는 전용 인벤토리에 보관된다. 인벤토리에 장비 즉시 분해 기능 추가, 아이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스킬 프리셋 기능이 도입되어 상황마다 필요한 스킬을 미리 지정해 두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탈 것을 도입해 이동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항해 콘텐츠 개선도 개선되어 탐험의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직관적인 장비 세팅이 가능하도록 장비 아이템 구조도 개편됐다. 기존에 장비의 기본 스탯만 상승시켜주던 '장비 연마'에 연마 성공 횟수에 따라 스킬 강화 효과가 추가, 5가지 종류로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룬 시스템 추가, 특별한 능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각인 시스템 추가, 일정 횟수 이상 세공에 성공하면 추가 능력치가 부여되는 어빌리티 스톤 세공도 만나볼 수 있다.

    기존에 단순히 호감도를 올려 보상을 얻는 수단에 그쳤던 NPC와의 호감도 시스템을 개편해 NPC의 성격을 더욱 부각시키고 좀더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개편됐으며, 지성/담력/매력/친절 4가지로 구분된 캐릭터의 성향 시스템도 파이널 CBT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신규 클래스 '기공사'와 '호크아이' 및 캐릭터별 밸런스 조정, 신규 지역 등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된다.

    '기공사'는 격투가 계열의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내공'을 자원으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신체 강화'를 통한 강력한 체술 연계 공격을 원거리에서는 내공을 사용한 장법 공격을 사용하며, 트라이포드의 특성 조합에 따라 팀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형' 클래스로 운용할 수 있다.

    '호크아이'는 헌터(기존 거너)계열의 클래스로 활을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수호, 활을 이용한 스타일리시 하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자랑하며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시야를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화살을 사용해 화려한 기술연계가 가능하며, 트라이포드 특성 조합에 따라 '은신'을 활용한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단순히 스킬 버튼만 누르면 파티원들의 체력이 회복 되는 방식이 아닌 힐링 구역을 유저가 지정하고 해당 구역 내에서만 체력이 회복되는 방식으로 '바드 회복 세레나데 메커니즘이 변경되고, '실드 게이지' 충전 방식을 시간 경과에서 워로드가 능동적으로 전투에 참여해 공격했을 경우 충전되는 방식으로 변경하는 등 워로드 PVP 밸런스도 조정됐다.

    신규 지역으로는 다양한 종족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대도시 '베른성'이 공개된다. 베른성은 마법 종족 실린들이 개척한 땅 베른 대륙을 대표하는 대륙 최대 도시로, 최고 수준의 마법 아이템과 장비를 구할 수 있다.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베른 대륙 서쪽의 거대한 바다와 다양한 섬들이 추가로 공개되며, 신규 PVP 경기장 '슈테른 지하 투기장'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아카테스/칼엘리고스/흑야의 요호 등 더욱 높은 난이도의 '신규 가디언', 소규모의 파티를 구성해 옛 고대 종족 ‘할’의 유적에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보스 러쉬 방식의 '시련의 회랑', 미니게임 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카드 배틀',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의 모든 스킬을 자유롭게 사용해 보고 전투를 연습해 볼 수 있는 '트리시온 수련장'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외에도 파이널 CBT에서는 애니츠 지역 전면 개편, 항해 이후 대륙마다 배치되어 있던 에필로그 퀘스트들을 성장구간에서 삭제하고 추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변경하는 등 전 대륙 플레이 환경을 개선해 더욱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566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