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화성시 남양뉴타운 분양전환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3-24 08:14:39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최신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10년, 5년 임대 후 분양 전환 가능)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먼저 살아본 이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고, 낮은 초기비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임대기간 동안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또 분양 전환 후 주택을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도 있다.

    사업지인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해당 구역은 친환경도시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남동측 바로 앞에는 약 16만㎡규모의 수변공원이 구축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자연환경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단지 내 지상이 차 없는 공원으로 조성, 50% 조경률에 달하는 친자연적인 아파트로 거듭난다.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를 비롯해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인 송산~봉담 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와도 가까워 기대가치가 높다. 또한 인근 77번국도 확장 공사가 마무리 공사 중으로 완공 시 안산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송산에서 홍성까지 이어지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0년,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선 복선전철이 2023년 각각 개통예정이다. 복선전철 개통 시 화성시청역(가칭)을 통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에 도착 가능한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게 된다.

    단지는 도보 3분 거리에 동양초, 남양초ㆍ중ㆍ고교가 위치한 학(學)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신축 시립도서관도 마무리 공사 중으로 학부모들의 기대가 높다. 이밖에 남양천, 수변공원, 단지내 공원이 어우러진 자연경관도 눈길을 끈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2894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