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구글, 아이폰X '노치' 적용한 안드로이드폰 출시하나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2-19 15:14:05

    구글이 애플 아이폰X '노치(notch)' 부분을 적용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미 경제 전문 매체 블룸버그(Bloomberg)는 최근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강조하고 구글이 새롭게 출시될 OS '안드로이드 P(안드로이드9.0)'에서 아이폰X와 비슷한 디자인 채택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따라서 올해 출시되는 구글의 차기 스마트폰 '픽셀(Pixel) 3'에 이 노치 디자인이 채택될 가능성이 커졌다.

    구글이 아이폰X와 유사한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개발하려는 목적에 대해 블룸버그는 아이폰 유저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로 끌어들이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구글은 논평을 거부했다.

    아이폰X 노치 부문에는 도트 프로젝터와 적외선 카메라, 투광 조명 등으로 구성된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와 일반 RGB 카메라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노치 디자인은 단말기가 작더라도 액정을 대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블룸버그는 이같이 첨단 센서와 카메라를 탑재하고 디스플레이 영역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이 '노치' 부분을 어떻게 구성하느냐가 관건이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이를 채택한 아이폰X조차 지원하는 앱이 아직 적어, 향후 몇 년간은 노치 디자인이 주류가 될 수 없을 것이란 비관론도 나오고 있다.

    현재 출시된 노치 디자인이 채택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공동설립자 앤디 루빈이 만든 '에센셜 폰(Essential Phone) PH-1'과 중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샤프의 아쿠오스(Aquos) S2 등이다.

    한편 노치 영역 개발을 주도해 온 애플의 경우, 2019년 경부터 아이폰의 노치 부분에 포함되어 있는 모듈을 통합시켜 노치 부분의 디스플레이에 침식 영역을 줄일 것으로 보인다.

    미 애플 전문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은 지난달 애플 공급업체 정보를 인용해 2019년 신형 아이폰의 노치 영역이 지금보다 줄어들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미지 출처 : 애플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1242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