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메리 스마트 크리스마스’ 취향 저격하는 선물 아이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0 11:10:54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가족과 연인을 위한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그들의 취미 생활에 도움을 주는 IT기기 선물로 실용적이면서도 스마트한 아이템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평소 개인 성향이나 관심 분야만 알아도 취향 저격 100% 성공률에 도달하는 IT 기기들을 소개한다. 흔하지 않으면서도 실용성 있는 아이템을 선물하고 싶을 때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 아이폰 출시 소식에 제일 먼저 반응하는 얼리어답터라면

    IT 신제품 출시 소식을 항상 체크하고, 새 버전의 운영체제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가장 먼저 설치해 신기능부터 살펴보는 얼리어답터 친구들에게는 세컨 디바이스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제격이다.

    최신 IT 기능도 탑재돼있으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웨어러블 시계는 어떨까? 가민 신제품 ‘비보무브 HR’은 아날로그한 손목 시계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한 디지털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다.

    세련된 클래식 디자인에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손목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최대 산소 섭취량, 체력 연령 등의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해 운동을 즐기는 남성 및 부모님들에게도 건강 관리용 선물로도 제격이다. 소비자 가격은 20~30만원대.

    우리 생활속에 깊숙하게 자리잡은 스마트폰에 빼놓을 수없는 유용 아이템.
    간단히 패드에 스마트폰을 가져다대거나 올려놓는 것만으로 충전이되는 고속무선 충전 슬림패드가 있다.

    버바팀에서 선보인 고속무선 충전 슬림패드는 라운딩된 손바닥 정도 크기의 정사각형이다. 7.4밀리미터의 두께는 어디서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널리쓰이는 WPC Qi 1.2 표준 규격과 호환된다. 따라서 다양한 관련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무선충전패치나 무선충전케이스와도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5V 무선충전과 함께 9V 고속충전도 지원한다. 관련 어댑터와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해당 제품에 최적화된 충전을 실행한다.

    이 제품에서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최근에 나온 아이폰X와 아이폰8을 비롯해 갤럭시S8, S8+, S7, S7엣지, S6 엣지, S6 엣지 플러스, 노트5 등이다. 일반충전은 갤럭시 S6, 넥서스 4/5/6, 스카이 IM-100 등이 있다. 고속무선충전은 일반 무선충전보다 1.5 배 정도 빠르다. 고속충전시에는 스마트폰 화면에 그 상태가 표시되므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과전류보호, 과열보호, 과충전보호, 과출력보호를 위한 장치를 내장해 안전성을 높였다. 소비자 가격은 3~4만 원대.

    ◇ 쉴새 없이 그림을 끄적거리는 창작 매니아! 만화, 웹툰에 관심이 많은 친구라면

    와콤 인튜어스는 학생, 초보자, 취미로 창작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보급형 태블릿이다. 평소 오후 12시만 넘으면 업로드 된 웹툰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을 제일 먼저 찾는 사람, 신상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캐릭터가 나오면 꼭 그려보는 사람, 컬러링북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에게는 와콤 태블릿이 유용한 선물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와콤 인튜어스 시리즈는 창작 활동에 유용한 소프트웨어와 튜토리얼 영상이 번들로 제공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혼자서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는 점도 매력이다. 사용 목적에 따라 인튜어스 드로우, 아트, 코믹, 포토, 3D 5가지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소비자 가격은 제품 사양에 따라 10~20만원대.

    꼭 그림 등 창작활동 용도는 아니지만, 그림도 그리고 노트 필기 등 일상에서도 활용하고 싶다면 와콤 스마트 패드도 있다. 이 제품은 평소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대로 끊임 없이 메모를 하고, 회의나 업무 시 기록할 일이 많은 비즈니스맨, 설계도면을 자주 그려야 하는 디자인, 건축업계 종사자들에게도 유용하다.

    종이 위에 펜으로 메모를 하면 이를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디지털 파일로 변환, 저장을 할 수 있다. 뱀부 스마트패드는 커버가 있는 뱀부 폴리오 제품과 메모 패드만 있는 뱀부 슬레이트 두 가지. 또한 크기도 소형과 대형으로 구성돼 선물 받는 사람의 사용 용도에 따라 맞춤 선물이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제품 사양에 따라 10~20만원대. 

    ◇ 1인가구, 가성비를 중시하는 실용주의자들에게
    – 1석 2조의 기능을 담은 유용 아이템 선물

    1인 가구 자취생들에겐 100여개의 프리미엄 채널을 즐기거나 3년 약정 기간을 계약해야 하는 셋톱박스 설치 비용도 부담스러울 터. 이러한 자취생들에게 샤오미의 미니 셋톱박스 ‘미박스’를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자리 차지도 안 할뿐더러 약정 없이 필요한 기본 8개의 채널만을 월 3,300원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단순 셋톱박스 기능 외에도 구글 캐스팅 기능으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어플에서 원하는 영상을 전송해 시청도 가능하며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음성 검색도 가능해 편의성을 제공한다. 오디오의 경우 DTS 인코딩 및 Dolby 디지털 플러스 지원, 비디오의 경우 60fps 4K 디코딩 지원으로 영화 감상 시 더욱 생동감 넘치는 감상이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8만원대.

    실내와 실외는 물론, 스피커와 조명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JBL 블루투스 스피커 ‘JBL PULSE 3’도 연말 선물로 추천할만한 아이템이다. 360도 라이트쇼 기능을 탑재해 실내에서는 조명 인테리어 효과를, 캠핑이나 라이딩의 야외 활동 시에는 랜턴 겸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방수 기능(IPX7)을 탑재해 빗물이나 표면의 오염을 흐르는 물로 세척할 수 있다.

    JBL 커넥트 앱을 사용하여 라이팅 효과도 다양하게 연출 가능해 인테리어 소품 겸용 스피커를 찾는 여성, 야외 활동을 즐기는 남성 모두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소비자 가격은 20만원대.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7902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