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가민, 클래식 디자인에 OLED 결합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30 13:55:05

    스포츠용 웨어러블 기기로 유명한 가민이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vivomove HR)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비보무브 시리즈의 고급스러운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을 바탕으로 데이터 표시용 OLED 화면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비보무브 HR은 손목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 최대산소섭취량(VO2 Max), 체력 연령 등의 고급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며 주요 데이터를 시계화면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메이 린 가민 마케팅 부장은 시연에 앞서 “가민코리아는 4월에 설립해 9월에 콜센터를 오픈했다. 작년에 많은 피드백을 들었는데 신제품 출시시기에 대해 사용자 불만이 있었다. 지사 설치후 신제품 출시에 맞춰 한국에도 한글화 신제품을 바로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적극적인 한국 시장 공략 의지를 밝혔다.





    이후 메이 린은 “가민은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기를 선보이고 있다”면서 본격적으로 신제품을 소개했다.

    비보 시리즈는 전문가용은 아니지만 가볍게 건강을 체크하고 싶은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다. 비보는 이탈리아어의 액티브에서 온 단어이다. 그만큼 활동적인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라는 의미이다. 다른 제품과 비교해 비보는 좀 더 쉽고 편하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많은 사용자가 전문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아니다. 가민 제품이 너무 전문적이라 사용하기 어렵다는 사용자를 위해서 나온 것이 비보 제품군이다. 시계 화면상에 표시되는 수치가 한정적이라 많은 정보를 표시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지속적인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기존 아날로그 시계 디스플레이 위에서 다시 전문적인 정보를 표시할 수 있게 했다. 그래서 기술적인 측면과 디자인 측면 모두를 잡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표시하기 위한 디스플레이는 OLED라서 가독성이 좋고 화면을 터치하면 바늘이 자동적으로 디스플레이를 가리지 않게 움직였다가 디스플레이가 꺼지면 다시 정상 시간 표시로 돌아오게 된다. 카카오톡 등 각종 알림도 시계 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활동중이거나 겨울철 등에서 메시지 확인 등에 유용하다.

    이전 비보 시리즈는 스마트폰에 연결된 앱 비보 커넥트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는 수치가 있었다. 이번에는 직접 시계 화면에서 수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오늘 계단을 내가 몇개 올랐나 하는 수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하나 특징적인 부분은 뒷면에 심박수 측정기를 장착한 점이다. 또한 시계줄 밴드 역시 쉽게 탈착이 교체가 가능하다. 흰색 모델은 스포츠 모델이며 밴드가 실리콘으로 되어 있고 일상적인 모델은 가죽밴드로 되어 있다. 본인 스타일과 활동에 맞게 쉽게 밴드를 교체할 수 있게 되었다.




    활동적인 유저를 위해 걷기, 러닝, 근력 운동 등의 다양한 운동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자동으로 운동을 인식하는 가민 무브 IQ(Garmin Move IQ)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무료 앱인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를 이용하면 사용자 활동량, 스트레스 레벨, 수면 패턴 등을 상세하게 분석한 그래프를 제공한다. 저장된 데이터는 스마트폰 또는 PC로 쉽게 확인 가능하다. 스트레스 지수 기능은 심박수와 각종 수면지수를 통해 신체가 느끼는 스트레스를 지수로 표시한다.





    비보무브 HR은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을 통해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소셜미디어 알림 등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악 컨트롤은 물론, 스마트폰 분실 시 경고를 보내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메시지 수신은 카카오톡이나 라인 등 대부분 메신저를 전부 지원하며 사용자가 세팅과정에서 인식시켜 주기만 하면 된다.





    배터리 수명은 스마트 모드에서 최대 5일, 아날로그 모드에서는 최대 14일을 유지한다. 따라서 충전에 따른 번거로움이 줄었다. 5ATM(50미터)의 방수 등급을 통해 일상적인 생활방수를 포함해 수영 등 스포츠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비보무브 HR 제품은 활동하기 편한 실리콘 밴드를 채택한 ‘스포츠’ 버전과 고급스러운 가죽밴드를 적용한 ‘프리미엄’ 버전 2가지로 출시되었다. 비보무브 HR 스포츠는블랙/블랙, 로즈골드/화이트 색상이 있고 비보무브 HR 프리미엄은 실버/다크브라운, 골드/골드 모델이 있다.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가죽 밴드는 20밀리미터 규격이며 밴드이며 따로 가민에서 구매 가능하다. 밴드는 이전 비보 무브 모델과 호환 가능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742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