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식

익산국가산업단지 ‘어양센트럴파크’ 분양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20 07:31:21

    9월 22일(금) 개관 예정인 ‘어양 센트럴파크’는 전북 일대를 책임지는 주요 산업단지내에 위치해 있어 실수요자및 투자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직주근접을 고려한 실거주 수요뿐 아니라 개발사업에 따른 신규유입이 예상되는 지역으로 주택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이 단지가 위치한 곳은 ‘익산국가산업단지’ 안에 있으며 현재 ‘구조고도화사업’이진행중이다.구조고도화사업은 총 4,171억 원을 투입해2030년까지 종합비즈니스센터와 컨벤션 센터, 지식산업센터, 안전보호 융복합 제품 산업클러스터, 공동물류센터, 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 도로, 공원, 주차장 조성 등기반시설정비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현재 비즈니스센터, 센트럴파크 및 지식산업센터, 컨벤션호텔은 빠르게 개발 중이다. 익산종합비즈니스센터는 총 183억원을 투입해, 총 6,000㎡ 부지에 지하 1층~지상6층 규모로 건립, 올해 7월 준공이 완료됐고, 익산 최초 4성급 비즈니스호텔과 컨벤션센터는 올해 6월 착공에 들어가 2019년 8월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지식산업센터도 2018년도에 마무리된다.

    여기에 선화로를 따라 동쪽으로 5분정도 이동하면 더욱 규모가 큰 ‘익산제2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LG화학공장, LG 생명과학공장, 현대피텍스, 한솔홈데코 등의 대규모 공장 등이 위치해 있어 이들 수요 역시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익산시 기업체수와 종사자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익산시청 내 자료를 보면 2003년 기준 기업체수는 19,409개, 종사자수는 86,422명 수준이었는데, 10년이 지난 2013년에는 기업체수는21,811개, 종사자수는 106,376명으로 증가했으며지금도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9월 22일(금) 오픈 예정인 ‘어양 센트럴파크’는 일반산업단지 및 근로자 사업체 관련자, 일반인의 주거 수요를 직접적으로 흡수하기 위해 소형아파트(도시형생활주택)와 아파텔(오피스텔)로 공급될 예정이다.소형아파트(도시형생활주택)는 전용 25㎡ 100세대, 전용 49㎡ 100세대로 공급되며 아파텔(오피스텔)은 전용 33㎡ 88실, 전용 68㎡ 88실로 공급된다.

    사업주체 관계자는 “입지적인 조건이 좋아 수요가 풍부한데다, 젊은 수요층 및 1인가구가 많은 것을 감안한 소형면적을 공급한다.”며, “실거주 뿐 아니라 수익형 부동산으로도 월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문의가 많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또 소형면적이지만 최근 유행하는 혁신평면을 적용한다.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고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도록 한 4베이 혁신설계(일부)를 제공하며, 소형아파트(도시형생활주택)와 아파텔(오피스텔) 상품별로 3가지 타입으로 공급해 청약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거주의 편리성을 위해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배치해 주거공간에서 상업시설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3층에는 플라워가든 및 옥상 스카이정원을 배치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나 일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초고층 28층으로 프리미엄 랜드마크 단지의 조건을 갖췄다.어양사거리에 위치해 익산 어느 곳에서나 눈에 띄고, 주변에 신규 공급이 없어 희소성이 높다. 지역의 대표성을 띄는 랜드마크 단지는 부동산 호황기일 때 가격상승폭이 크고, 비수기일때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아 안정적인 주거지역으로 손꼽힌다.

    주거조건도 좋다. 북측으로는 주거 밀집 지역과 맞붙어 있어 홈플러스 및 롯데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대규모 공원시설인 중앙체육공원이 위치해 있어친환경적인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공원 내 익산 예술의전당, 미술관 등을 이용해 문화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다. 

    산업단지 인근이기 때문에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KTX, SRT 익산역을 이용할 수 있고, 무왕로,선화로로 접근하기 좋아 시내 외 이동이 용이하다. 또 동군산 IC, 익산 IC 등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며, 전주, 군산 등의 인근 도시도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다.

    이 사업을 맡은 ‘남화토건’은 광주ㆍ전남 건설업계 최초 코스탁 상장사로, 높은 신용등급(AAA)을 갖춘 탄탄한 회사다. 안전한 재무실적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민간공사, 항만공사등을 진행하면서 약 71년간의 건설 노하우를 보유한 종합건설기업이다. 또한 남화산업, KCTV광주방송,남화개발,한국C&T, 센트럴저축은행,광주서석중고등학교등 자산가치가 높은 우량한 관계회사도 보유하고있다.

    ‘어양 센트럴파크’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2개동으로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279번지에 마련된다.



    ▲ 어양센트럴파크 조감도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434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