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첫 선


  • 박지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09 16:03:37

    백화점·홈쇼핑·한섬 등 그룹 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인트 적립과 사용 가능
    1억 포인트 경품 등 출시 기념 프로모션

    현대백화점그룹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내놓았다.

    9일 현대백화점그룹은 "전 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H포인트'를 오는 10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오는 10일 전 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H포인트'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기존 각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던 포인트 제도를 하나로 통합해했다. 전 계열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한 뒤 적립된 포인트를 현대백화점이나 현대홈쇼핑, 한섬 등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특히, 현대백화점그룹이 아닌 다른 유통업체에 입점한 타임‧마임 등 한섬 브랜드에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H포인트 참여 계열사는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 ▲현대시티몰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한섬 ▲현대HCN ▲현대H&S ▲현대렌탈케어 ▲현대드림투어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만 4500여개에 달한다.

    내년부터는 순차적으로 ▲현대리바트 ▲현대G&F ▲한섬글로벌 ▲현대백화점면세세점 등도 추가돼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가 참여하게 된다. 

    H포인트는 모바일 앱으로 선보이며, 결제금액의 0.1%에서 최고 0.5%까지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포인트 1점은 1원에 해당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H포인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H포인트 가입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000만 포인트를 주고, 올 연말까지 신규로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1000 포인트를 선물한다. 또 가입한 뒤 모바일 앱을 설치해 첫 로그인을한 고객에게도 1000 포인트를 준다.

    이와 함께 매일 포인트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출석 룰렛 이벤트', 각 점포별로 진행되는 '미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아울러 오는 9월말까지 이번에 KB카드에서 출시되는 'H포인트 KB국민카드'로 현대백화점그룹내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1만 포인트를 준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이 하나의 멤버십 카드로 현대백화점그룹의 모든 브랜드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제휴처를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박지수 (pj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2572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