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직주근접 아파트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분양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6-14 17:40:12

    직장과 집이 가까운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직장과 집이 가까우면 출퇴근 시간이 줄어 삶의 질을 충분히 높일 수 있다.

    실제로 직장과 집이 가까운 아파트는 가격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아파트 매매가는 올해 5월 기준으로 2년 전보다 영등포구(11.02%)가 가장 큰 폭으로 올랐고, 서초구(10.10%)가 그 뒤를 이었다. 이어 강남구(9.95%), 마포구(9.66%), 강서구(9.47%) 등 주요 업무지구 인근 상승이 두드러졌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직장과 집이 가까울수록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주택거래가 활발한 편이다”며, “삶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늘면서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이 경기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EAB-7블록에 짓는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직주근접 아파트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는 9일 2순위 청약에 전 평형대가 순위 내로 마감하고 19일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27일(화)~29일(목)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면적 84㎡로 총 69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측 지역에는 자동차관련 첨단산업지구로 구성돼 자동차 제조업체, 장비제조업체 등이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하며 직주근접성이 높아질 예정이다. 이어 마린 리조트, 자동차테마파크, 국제테마파크 등 관광∙레저와 주거가 어우러져 개발되는 서측지역까지 개발 완료 시 주거와 직장, 관광과 레저, 산업 등이 한 데 모인 자족도시로 발전이 기대되어 주택가치 상승도 기대할 만 하다.

    특히 송산그린시티는 수자원공사가 조성하는 사업지구로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남양동 시화호 남측 간석지 일원 총 55.86㎢ 규모의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총 6만여 가구, 15만여 명을 수용할 신흥 주거지로 조성 중에 있으며, 주거∙레저∙문화를 결합한 해양∙생태도시로써 향후 수도권 서해안 벨트의 중심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주변으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시흥~평택간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갖춰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일단, 안산과 송산그린시티를 이어줄 송산교가 시화호가 올해 말 개통될 예정이다. 송산교 및 시화교 개통시 그동안 시화호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지던 안산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특히 이를 통해 안산에 위치한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ERICA캠퍼스,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 여건도 좋아지고, 안산생활권의 공유도 가능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광역교통망 개선으로 사실상 서울생활권까지 생활 반경이 확대될 전망이다. 부천~시흥~안산을 연결하는 소사원시선이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데다, 안산·시흥시청~여의도(43.6㎞) 구간을 연결하는 신안산선(2023년), 충남 홍선~화성 송산을 잇는 서해복선전철도(2020년)도 개통예정이라 향후 생활권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 높은 면적형인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 주택형은 A타입(194가구), B타입(324가구), C타입(174가구)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생활방식 및 선호도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전체가 남향 판상형으로 설계되어 조망권과 일조권을 극대화 했으며, 통풍에 유리한 3면 개방형에 4베이~4.5베이의 광폭설계도 적용되어 공간활용도 역시 우수할 전망이다. 또 주차시설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성될 예정이라 단지 내 쾌적성도 높일 계획이다.

    생활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단지 서측으로 상업시설 부지가 줄이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관련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주변으로 우체국, 파출소, 주민자치센터 등 관공서도 가까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오는 2018년 초에는 주변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개교예정이라 입주 후 즉시 학교시설의 이용할 수 있어 불편이 없다.

    한편,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에 위치해 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0782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