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예쁘지만 막강한 음질의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P4000BT’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4-11 18:55:52

    PC 스피커 브랜드로 잘 알려진 브리츠(Britz)는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10일) 네이버쇼핑 블루투스 스피커 랭킹을 살펴보면 브리츠 ‘브리츠 BA-C1 SOUNDROOM’ 제품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모델명은 다르지만 대부분 브리츠 제품이 블루투스 스피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해당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브리츠는 시장에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내놓고 있다. 브리츠 ‘BA-C1 SOUNDROOM’은 작은 크기지만 블루투스, 시계, 알람, FM 라디오, USB 메모리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올인원 스피커에 가깝다. 또한 브리츠 ‘BZ-A10’은 손안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난 블루투스 스피커라 볼 수 있다.

    ©

    ▲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P4000BT 

    다양한 장점을 내포한 브리츠의 제품 중 철저히 음악 감상에 초점을 맞춘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됐다. 브리츠 BZ-P4000BT는 공간을 압도하는 사운드 출력을 위해 북쉘프 스피커에 가까운 크기로 꾸며졌다. 하나의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든든한 출력과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본격적인 음악 감상을 위한 스피커로 잘 어울린다. 여기에 패브릭 디자인으로 시선을 끄는 것은 물론 보조배터리 기능을 넣어 야외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도 있어 매력을 더했다.

    ■ 댄디한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P4000BT는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스피커로 디자인됐다. 누가 봐도 스피커처럼 꾸며진 디자인은 아니다. 그레이와 블루 두 가지 컬러로 이뤄진 P4000BT는 전면 스피커를 패브릭 소재로 감쌌다.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패브릭은 바라보기만 해도 기분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준다. 패브릭 소재는 전면과 측면까지 이뤄져 있어 측면에서 봐도 패브릭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윗면에는 스피커 조작을 위한 5개의 버튼이 마련됐다. 전혀 튀어나온 부분이 없고 은은하게 처리해 심플한 느낌이 강하다. 조작은 터치를 통해서 이뤄져 있어 힘을 주지 않고 간단히 터치해 조작할 수 있다. 눈에 띄는 것은 버튼에 적용된 화이트 LED다. 제품을 켜면 버튼에 LED가 켜지며 트랙을 이동하거나 볼륨 조정을 위해 눌렀을 때 LED가 켜져 버튼이 제대로 눌러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크기는 너비 217mm, 깊이 110m, 높이 59mm로 브리츠의 콤팩트형 블루투스 스피커보다는 크지만 책상 위나 선반 위에 올려두기에 딱 적당한 크기다. BZ-P4000BT는 감각적인 블루와 그레이 컬러로 눈길을 끄는 것은 물론 적절한 크기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무게는 910g으로 다소 묵직하다. 콤팩트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2개의 스피커 유닛을 채택한 것과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기 때문이다.

    ■ 4개의 LED로 배터리 확인

    ©

    브리츠 BZ-P4000BT는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해 사용시간을 늘리고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 잔량 표시도 남다르다. 스피커 전원을 켜면 4개의 LED가 뜨면서 배터리 잔량을 보여준다. 물론 LED가 많을수록 배터리가 넉넉하다는 뜻이다. 이를 통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면서 충전 중 얼마나 배터리가 충전됐는지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풍부한 베이스가 인상적인 20W 사운드

    브리츠 BZ-P4000BT를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음악을 들어보자. P4000BT는 자동으로 스마트폰을 찾고 연결할 기기가 없으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다. 그렇기 때문에 첫 연결 시P4000BT를 연결하기도 쉽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기기와의 사용거리는 10m로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넉넉하다.

    ©

    음악 감상에 초점을 맞춘 스피커답게 사운드가 남다르다. 두 개의 스피커를 통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며 각 스피커의 출력은 10W로 총 20W의 출력을 낸다. 일반 콤팩트 블루투스 스피커의 출력이 3~5W인 것을 감안하면 BZ-P4000BT의 출력은 막강할 정도다. 든든하게 울리는 P4000BT의 사운드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할 바가 못될 정도다.

    ©

    브리츠 BZ-P4000BT는 높은 출력을 통해 음악은 물론 팟캐스트와 같은 인터넷 라디오를 듣기에도 충분한 음량을 보여준다. 공간을 장악하는 능력이 뛰어나 방 전체를 가볍게 울리며 사무실에서 여럿이 함께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제격이다. 기본적으로 출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음악 감상은 물론 영화나 드라마, 게임을 더욱 풍성한 소리로 들을 수 있다.

    높은 출력과 함께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를 들려준다. 플랫한 사운드에서 중저음에 살짝 힘을 준듯한 사운드로 테이블 위에 스피커를 올려놓고 볼륨을 쭉 올리면 테이블을 통해 중저음이 느껴질 정도다. 묵직한 중저음을 통해 힙합이나 재즈, R&B 등의 장르를 즐기기에 좋고 영화 감상용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제격이다.

    ©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채택한 브리츠 BZ-P4000BT는 무려 20시간 연속으로 음악재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온종일 사무실에서 음악을 틀어놔도 좋고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도 배터리 걱정 없어 사용이 가능하다.

    ■ 5개의 버튼으로 음악 제어

    ©

    브리츠 BZ-P4000BT는 상단에 5개의 버튼을 채택했다. 물론 스마트폰과 가까이 있다면 스마트폰으로 조작해도 좋다. 가운데 버튼으로 음악을 재생/ 일시정지할 수 있으며 볼륨 버튼은 물론 트랙 이동 버튼이 따로 있어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재생 버튼을 여러 번 누르지 않아도 트랙을 이동시킬 수 있다.

    ■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파워뱅크’

    ©

    브리츠 BZ-P4000BT는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한 만큼 20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기능을 지원한다. 스피커 뒷면에는 USB 단자가 있으며 여기에 케이블로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을 위해서는 전원을 켜야하며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 활용성을 높였다.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스마트폰을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특히 야외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 유선 스피커로도 활용

    ©

    ▲ 노트북과 연결해 유선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 올데이그램과 연결한 모습.

    브리츠 P4000BT는 블루투스 스피커뿐만 아니라 유선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본 패키지에 포함된 오디오 케이블을 통해 MP3 플레이어나 노트북을 연결해 BZ-P4000BT를 유선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PC에 연결한다면 간단히 PC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반대로 BZ-P4000BT의 라인 아웃단자를 통해 외부 스피커에 연결하면 음악을 외부 스피커로도 출력할 수 있어 쓰임새를 넓혔다.

    ■ 마이크 내장으로 스피커폰으로도 활용

    브리츠 P4000BT는 마이크를 내장해 전화가 걸려오면 즉시 스피커로 전화를 수신할 수 있다. 야외에서 P4000BT로 음악을 듣는다면 굳이 스마트폰을 찾지 않아도 되며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스피커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 본격적인 음악 감상을 위한 스피커

    브리츠가 새롭게 선보인 BZ-P4000BT는 파스텔톤 컬러와 전면 패브릭 디자인으로 봄에 잘 어울리며 여심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인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오래 봐도 질리지 않으며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포인트다. 디자인은 깜찍하지만 사운드의 색깔은 다르다. 20W 출력과 풍부한 중저음으로 가볍게 공간을 압도하며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웅장한 소리를 만들어 낸다.

    ©

    연속 20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USB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도 있다.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무엇보다 웅장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피커다. 가격은 현재(11일) 인터넷 최저가로 12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