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실리콘랩스, 게코 MCU 제품군 발표…보안성·메모리·페리페럴 개선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20 10:44:26

    실리콘랩스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보다 정교하고 보안성이 강화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의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자사 EFM32 게코(Gecko)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실리콘랩스의 신제품 제이드(Jade) 및 펄(Pearl) 게코 MCU를 적용해, 개발자는 터치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강력한 보안성, 여러 개의 저전력 센서를 IoT 디바이스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이 MCU 제품들은 고성능,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으며, 이미 배치된 최종 제품에 대한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 ©

    제이드 및 펄 게코 MCU는 에너지 효율적인 암호화 가속기,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 보안 관리 유닛(SMU) 등 동급 최고의 하드웨어 암호화 기술을 제공하여, 배터리 수명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IoT 디바이스에 안전한 커넥티비티를 보장한다.

    암호화/복호화 가속기는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 가속기에 비해 훨씬 우수한 성능과 낮은 소비 전력의 최신 암호화 알고리즘을 구동한다.

    기존 메모리 보호 유닛에 더해, SMU는 소프트웨어에서 페리페럴 접속을 위한 정교한 보안성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페리페럴들은 하드웨어에 의한 보안이 가능해 접근 권한이 있을 때에만 페리페럴의 레지스터 인터페이스에 접속할 수 있다.

    새로운 MCU 제품들은 이전 세대의 제이드 및 펄 게코 제품보다 더 많은 플래시 메모리(듀얼 뱅크 아키텍처 기반으로 최대 1024kB)와 RAM(최대 256kB)을 제공해 미크리엄 OS(Micrium OS)와 같은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돕는다.

    각각 ARM 코어텍스-M3 및 M4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강화된 제이드 및 펄 MCU는 초저전류소비가 특징인 액티브모드와 다양한 슬립모드, 보안성이 뛰어나고 배터리로 동작하는 IoT 제품은 물론 고성능 및 저전력을 요구하는 기타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아키텍처 상의 여러 특징들을 결합하고 있다.

    새로운 제이드 및 펄 MCU는 전체 EFM32 게코 MCU및 무선 게코(Wireless Gecko) SoC와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을 재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 시간 단축은 물론 개발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EFM32JG12 제이드 게코 및 EFM32PG12 펄 게코 MCU의 샘플 및 양산 제품은 현재 7mm x 7mm QFN48 및 7mm x 7mm BGA125 패키지로 공급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74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