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온 한정판 게이밍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9-21 02:32:04

    국내 게이밍 기어 브랜드 중 가장 활발히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회사로 제닉스(Xenics)를 꼽을 수 있다. 제닉스는 테소로(Tesoro)나 스톰엑스(STORMX), 이블루(E-Blue), 스콜피우스(Scorpius)와 같은 다양한 게이밍 라인업으로 게이밍 키보드나 마우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그들의 아레나 및 AKRACING, 코브라 게이밍 체어는 국내에 게이밍 의자라는 시장을 개척하기도 했다.

    제닉스의 게이밍 라인업 중 타이탄(Titan)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게이머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으며 점차 완성도를 높인 제품을 선보이며 게이머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

    ▲ 제닉스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

    여기에 탄력을 받아 제닉스는 게임 개발사 엔씨소프트와 제휴해 인기 온라인 게임 아이온 에디션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 바로 제닉스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STORMX TITAN MARK V) 아이온 에디션’이다.

    제닉스가 아이온 게임과 제휴해 만든 키보드는 1년 전에도 있었다. 지난 2015년 출시된 ‘스톰엑스 타이탄 아이온 에디션’은 아이온 로고가 키보드에 새겨졌으며, 아이온 게이머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쿠폰이 기본으로 포함됐다.

    ▲ ©

    새로운 제닉스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은 더욱 풍성해진 혜택을 갖춘 게임 쿠폰과 전용 키캡, 아이온 전용 LED 모드, 아이온 스티커가 포함된다. 여기에 출시가는 기존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와 동일하다.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은 1,000대 한정 판매하며 아이온을 즐겨하는 게이머라면 눈여겨봐도 좋을 구성을 갖췄다.

    ©

    ■ 아이온 게이머를 위한 특별한 아이템

    ▲ ©

    제닉스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은 이전에 출시된 제닉스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그렇기에 제품 패키지는 기존의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다른 점이라면 패키지에 아이온을 위한 쿠폰이 부착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아이온 에디션을 구입했다면 검은색 쿠폰 봉투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 ©

    제품 패키지는 기존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와 동일하며 여기에 아이온을 위한 특별 구성품이 추가로 포함됐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키캡을 분리할 수 있는 키캡 리무버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되며, 특별히 키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만큼 키 스위치 리무버와 4개의 샘플 스위치가 포함된다.

    ▲ ©

    아이온 에디션에만 들어있는 물품으로는 아이폰 아이템 쿠폰 1매와 아이온 전용 키캡 2개, 아이온 스티커가 포함된다. 일러스트가 그려진 스티커와 전용 키캡도 눈에 띄지만 아이온 게이머가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바로 아이템 쿠폰일 것이다.

    ▲ ©

    해당 쿠폰에는 3가지 혜택이 있다. 우선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30일 300시간 이용권, 라이브 서버에서 쓸 수 있는 ‘악당 로케트 상자’, 마스터 서버에서 쓸 수 있는 ‘특화된 악당 로케트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가격으로는 5만 5,800원 상당의 아이템으로 아이온 유저라면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 쿠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쿠폰 사용기간은 아이온 에디션 판매 시작일로부터 1년인 2017년 9월 21일까지로 기간도 넉넉하다.

    ■ 종족에 따라 꾸미는 ESC 키캡

    ▲ ©

    이전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에서는 없었던 두 개의 데바 키캡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천족과 마족을 상징하는 두 개의 ESC 캡으로 특별함을 더한다. 키 리무버를 통해 기존의 ESC 키캡을 빼고 자신의 종족에 맞는 키캡을 끼워 색다른 키보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두 개의 아이온 키캡은 모두 이중사출로 꾸며져 키보드의 LED 백라이트 효과를 그대로 볼 수 있다.

    ■ 아이온을 위한 전용 LED 모드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는 화이트 LED 백라이트를 지원한다. 무려 11개의 LED 모드를 지원하며 W,A,S,D키 및 방향키에만 LED가 켜지는 ‘FPS 모드’ 및 ‘RTS 모드’, ‘문서 모드’를 지원한다.

    ▲ ©

    ▲ 아이온 LED 모드를 활성화했다

    여기에 아이온 에디션인 만큼 아이온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키에만 LED가 켜지는 아이온 전용 LED 모드를 지원한다. 실행 방법은 FN키와 숫자 7(AION)을 누르면 된다. 아이온 LED 모드에서는 WASD키와 상단 숫자키 등에만 LED가 켜져 아이온을 즐길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 아이온 콜렉터를 위한 아이온 스티커

    아이온 로고 스티커와 일러스트가 담긴 투명 스피커가 포함된다. 아이온 관련 물품을 모으는 게이머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아이템이다. 아쉽게도 텐키리스 키보드인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에는 스티커를 붙일만한 여유공간이 적다.

    ©

    대신 아이온 로고 투명 스티커는 방향키 위에 딱 맞는 크기로 부착하기 좋다. 해당 스티커를 부착하면 화이트 키캡과 실버 상판의 깔끔한 조합에 색다른 컬러감을 주기에 좋고, 아이폰 전용 키보드라는 느낌을 전달한다.

    ■ 아이온 유저를 위한 충분한 매력 품어

    ▲ ©

    위에 언급한 점들을 제외하고는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은 기존 스톰엑스 타이탄 마크V와 동일한 제원을 갖췄다. 테두리가 없는 깔끔한 비키 스타일에 메탈 상판으로 내구성을 높였다. 키캡은 타이핑 시 손목의 피로를 덜어주는 스텝스컬쳐2 방식이 적용되었고 영문 폰트는 이중사출이 적용돼 아무리 오래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 ©

    스위치는 오테뮤사의 기계식 스위치의 적용으로 키 당 5천만 회의 수명을 자랑하며, 핵심 기능으로 볼 수 있는 ‘퀵 스왑’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간단히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제닉스가 별도로 판매하는 청축, 갈축, 적축, 흑축을 구매해 하나의 키보드에서 여러 키감을 즐길 수 있고 스위치의 노후화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 ©

    제닉스 타이탄 마크V 아이온 에디션은 아이온 게이머를 위한 구성품과 최적화된 게이밍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구성품인 아이템 쿠폰은 5만 원 상당의 아이템으로 키보드 가격인 7만 원 후반대의 가격을 생각하면 아이온 유저에게는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지닌 제품이 될 것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373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