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안면도에서 엄선한 꽃게로 만든 게국지 맛집 ‘해송꽃게집’


  • 오연지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7-17 17:46:50

    안면도는 관광지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관광지일 것이다. 시원한 바다와 더불어 안면도의 해산물들과 함께라면 저절로 힐링이 된다. 그 중안면도는 해산물의 천국이다. 맛있는 해산물들이 즐비하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해산물은 꽂게일 것이다. 안면도에서 생산되는 꽂게는 살이 매우 통통하며 맛이 일품으로 유명하다. 안면도에서는 이렇게 싱싱한 꽂게를 이용하여 게국지를 만든다. 싱싱하고 살이 통통한 안면도의 꽃게만을 엄선해 만든 게국지로 유명한 곳이 있어 화제다. 바로 안면도 게국지 맛집 ‘해송꽃게집’이다

    게국지란 김치, 배추, 호박, 굴, 새우 꽃게 등 여러 가지가 들어가는 안면도 고유의 음식이다. 게국지는 묵은지가 아닌 겉절이가 들어가 처음 접해보는 낮선 맛일 수 있지만계속 손이가게 되는 중독성 강한 안면도 특산물이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 ‘해송꽃게집’의 게국지는 얼큰하고 개운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내서 배가 불러도 계속 먹게되는 묘한 매력이 있다.

    이곳 ‘해송꽃게집’의 모든 재료들은 전부 무공해이며 사장이 직접 재배하여 음식을 만든다. 한 번 방문한 관광객들은 사장의 서비스는 물론이거니와 맛깔스럽고 정갈한 밑반찬과 게국지의 맛에 반해 다시 찾게 된다며 극찬한다. 때문에 단골손님들도 매우 많은 편이다. 주말에는 자리가 없어 줄을 서서 먹어야 한다. ‘해송꽃게집’의 게국지는 안면도에서 잡은 신선하면서도 살이 통통한 꽃게만을 골라서 만들어지게 된다. 손님들에게 최선을 다하며 모든 재료들은 국내산이라 믿고 먹을 수 있다.

    ©

    안면도 게국지 맛집 ‘해송꽃게집’에서 특이한 점은 밑반찬 중에 양념게장이 나온다는 것이다. 기본 반찬으로 나오지만 양념게장에는 게에 살이 통통하게 올라와 있고 크기도 매우 큰 데다가 매콤한 양념으로 중독성이 매우 강한 음식이다. 또한 이곳의 꽃게탕은 통통하고 알이 꽉찬 싱싱한 큰 꽃게로 만들어, 구수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이곳의 대하창이라는 메뉴는 탱탱하고 큼직한 대하로만 만들어 쫄깃쫄깃 하고 간이 적당히 베어 있어 밥과 함께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이다. 이 외에도 ‘해송꽃게집’에는 특별 메뉴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꽃게살 자장밥이다. 직접 만든 자장소스와, 꽃게살은 고명으로 얹어 더욱 맛있고, 잘 먹지 못하는 아이들의 맛과 영양까지 생각한 메뉴이다. 또한 이곳의 간장게장은 짜지 않으며 게장속살은 고소하고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는다. 꽃게는 안면도 백사장에서 잡은 싱싱한 꽃게이기 때문에 더욱 맛이 좋다. 해송꽃게집을 방문하는 손님이라면 꼭 간장게장을 포장해 갈 정도로 인기가 좋다.

    ‘해송꽃게집’은 포장과택배가 가능해 집에서 쉽게 맛볼 수 있으며, 연중무휴이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꽃게요리를 먹을 수 있다.   

     

     


    베타뉴스 오연지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167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