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두려운 취업의 벽? 똑똑한 앱으로 넘자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10-24 22:15:44

    본격적인 취업 시즌을 맞아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위한 똑똑한 취업 도우미 앱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선배들이나 취업 관련 커뮤니티 등을 통해 정보를 얻던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활동도 더욱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다.

    앱을 활용해 취업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얻는 것을 넘어 실제와 같은 면접 상황을 체험해 보고,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는 등 취업 성공을 위한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하는 앱들이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주고 있는 것.

    스피치마스터 앱. 자기소개 모드

     

    ◇ 실전의 강자가 면접장을 사로잡는다, ’스피치마스터’ 앱 = ’스피치마스터’는 실제와 같은 가상모델과 배경을 통해 실제 면접을 보는 것과 같은 상황에서 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연습할 수 있는 윈도우8용 앱이다. 실제 면접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가상 면접관을 바라보며 자기소개를 하고, 면접관의 질문에 답변을 하며 프레젠테이션까지 할 수 있다. 시간 제한은 물론 면접관의 진지한 표정까지 실제 면접장의 긴장되는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실전 면접 경험이 부족한 취업 준비생들에게 적합하다. 녹화 기능을 제공해 면접할 때 자신의 표정, 제스처, 습관 등을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자기소개, 질문,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모드 등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대학생, 취업 준비생은 물론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도 적합하다. 스피치마스터 앱은 윈도우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스피치마스터 앱. 질문모드

     

    ◇ ’호감인재’를 꿈꾼다면, ’컬러를 입다’ 앱 = ‘컬러를 입다’는 취업준비자들이 면접관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줘 호감가는 인재로 눈도장을 찍을 수 있게 취업 준비생의 이미지 관리를 도와주는 앱이다. 컬러진단 서비스로 개개인에게 적합한 컬러를 분별하고, 면접종류에 따른 메이크업 방법부터 관련 제품까지 안내해준다. 패션감각이나 외모에 자신이 없어 면접에 큰 부담감을 느끼는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 필수 앱으로 손꼽힌다.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지방 인재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들을 다 모았다! ’권역 사람인’ 앱 = 취업포털 사이트 사람인에서 출시한 지역 맞춤형 취업 앱인 ’권역 사람인’은 일자리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 인재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부산, 대구, 인천, 울산, 경남, 대전, 경북, 충남, 충북 등 전국 9개 권역별 지역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며, 각 지역별로 별도의 앱으로 제공돼 원하는 지역의 정보만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지도를 바탕으로 희망지역의 취업 공고를 바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앱 내에서 즉시 입사 지원까지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람인'이나 '지역명+사람인'으로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50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