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윈도우8로 주식의 달인이 되자, 유팍스증권 MTS 앱


  • 이 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7-10 21:26:13

    스마트폰의 보편화는 우리 실생활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전화번호부를 뒤지지 않아도 맛난 음식을 배달시킬 수 있으며, 아무리 복잡한 주소도 지도 앱으로 바로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증권의 경우도 하루종일 PC모니터만 들여다봐야 했던 예전의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와는 달리, 스마트폰만 있다면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그래프와 텍스트로 표시해야 하는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특성상, 5인치 정도로 보여주는 스마트폰에서는 한번에 많은 정보를 볼 수 없어 불편했다.


    윈도우8용 앱으로 공개된 유팍스증권은 널직한 모니터 화면으로 편리하게 각종 주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애플리케이션이다. 간단하게 정리된 UX(사용자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져 주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다양한 메뉴를 다룰 수 있다.

     

    특히 MS에서 만든 서피스와 함께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10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주식 정보를 실시간 접할 수 있다. 이를 직접 갖고 다니며 얼마나 유용한지 한번 써봤다.

     

    MS 서피스에서 유팍스증권앱을 활용해 다양한 주식정보를 검색해보고 있다

     

    윈도우8용 유팍스앱 주요기능
    1. 홈: 앱 실행시 제일먼저 노출되는 화면. 관심그룹과 가상수익률, 종목검색상위 정보를 간단 노출
    2. 지수: 현재 국내지수(코스피 / 코스닥 / 선물 등)와 해외지수 등을 일목 요연하게 노출
    3. 토론: 종목분석실 / 시황분석토론 / 차트분석 / 투자 노하우 등 게시판을 통한 다양한 투자정보 공유
    4. 뉴스: 투자에 대한 증권속보 / 각종 매체의 주요 정보 등을 공유
    5. 시세: 각 주들의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노출(상승 /하락 / 업종 / 테마 / 그룹 등)
    * 윈도우8용 유팍스앱은 조회전용이며, 주문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음

     


    화면 상단을 쓸어내리면 분류메뉴가 노출된다

     

    윈도우8용 유팍스앱 어떻게 사용하나?

    윈도우8에서 부팅을 마친 후 시작화면에서 스토어에 접속해 우측 파이낸스(Finance: 금융)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유팍스증권 앱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8.1(프리뷰버전)에서는 스토어의 검색메뉴에 유팍스라고 입력하면 된다. 앱 클릭 후 왼쪽 상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 완료 후 시작메뉴에서 앱 확인이 가능하다. 윈도우8에는 앱에서 동작하는 내용을 시작메뉴상에서 간단하게 보여주는 ‘라이브 타일’ 기능이 있는데, 유팍스도 이를 지원해 주요 헤드라인 뉴스 제목 등이 시작메뉴상에 간단히 보여진다.

     

    유팍스증권의 가장 상위메뉴인 ‘홈’

     


    해당내용을 클릭하면 세부 내용을 보여준다

     


    가상수익률 메뉴를 활용해 수지타산을 시뮬레이션 한다

     


    종목검색상위 메뉴는 현 관심주가 무엇인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앱을 눌러 실행하면 유팍스앱의 모든 기능을 한눈에 보여주는 ‘홈’ 페이지가 나타난다. 홈에는 주식 할 때 가장 많이 들여다보는 ‘관심그룹’ ‘가상수익률’ ‘종목검색상위’ 메뉴들로 구성됐다. ‘관심그룹’은 현재 관심있는 종목 위주로 추가나 편집이 가능하며 하나의 관심그룹에는 총 30개의 관심종목을 등록할 수 있다. 관심그룹은 총 10개의 슬롯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총 300개 관심종목의 움직임을 바로 찾아볼 수 있다.

     

    간편 가상수익률 계산기도 얹었다. 매입을 원하는 주에 대해 얼마에 몇 주 샀을 때 현 기준으로 수익율은 얼마 정도인가를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수익률 시뮬레이션에 도움을 준다. 종목검색상위는 사람들이 제일 관심 있어 하는(최다검색) 주들의 현재 상황을 보여줘 시장 트랜드트 읽어갈 때 좋다.

     

    현 주식시장의 상황은 ‘지수’ 기능을 활용하면 재빠르게 둘러볼 수 있다. 코스피나 코스닥, 선물지수 등 국내지수와 함께 다우산업, 나스닥종합, 상해종합, 홍콩H 등 글로벌 동향을 간단하게 알려준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의 경우 해당 내용을 클릭하면 시간별(분), 일간별, 주별, 분기별 등락폭을 그래프를 통해 세부적으로 볼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상황을 간단 명료하게 보여주는 지수 메뉴

     


    코스피지수의 세부정보를 보고있다

     

    ‘토론’은 게시판이다. 아무리 복잡하고 예상하기 힘든 주식시장이지만, 시장에 흐르는 정보를 모두 합하면 앞으로의 상황을 아주 예측 못할 것만도 없다. 토론 메뉴에는 현재 시장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선물옵션 토론실’과 상황을 분석하는 ‘시황분석토론’, 현재 투자할 만한 종목을 추천해주는 ‘강추이종목’ 외 다양한 게시판들이 개설돼 대박주와 매입/ 매수 시점을 파악하는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양한 게시판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도 유팍스증권앱만의 매력

     


    현재 시장상황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오가는 공간.

    잘 활용하면 의외의 결과가 나올지도

     

    ‘뉴스’는 주식거래 관련 매체사들의 뉴스를 보기좋게 한곳에 모아둔 것으로 ‘주요뉴스’ ‘인기뉴스’ ‘증권속보’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놓았다. 공신력 있는 언론의 이야기인 만큼 토론 게시판과는 또 다른 느낌의 정보를 준다.

     

    증권가 뉴스를 지배하는 자가 주식을 지배한다

     

    ‘시세’는 이 앱의 핵심인 각종 주들의 상황을 보여준다. 홈 메뉴가 현 시장을 파악하는데 꼭 필요한 부분만 간단히 정리해 놓은 것이라면 시세는 주식 시세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메뉴라고 생각하면 된다. 메뉴는 대표적인 ‘상승’주와 ‘하락’주 각 8개씩 한 화면에 보여준다.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보고 싶다면 상승 및 하락 글자를 클릭하면 된다. 각 주에 대해 업종 / 테마 / 그룹 / 상한가 / 하한가 / 종목발굴 등으로 카테고리도 제공하고 있어 이를 하나하나 보며 투자할만한 주를 찾는데 좋다.

     

    앱의 핵심인 시세메뉴. 상승 및 하락,

    그리고 카테고리별로 주를 알기쉽게 정리해놓았다.

     


    해당 주의 세부내역 확인 중 관심종목에 추가하거나

    가상수익률을 바로 측정해볼수도 있다.

     


    카테고리 분위기를 보기 위해서 업종별 분류를 선택했다

     

    스마트폰 주식거래보다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윈도우8용 전용 주식앱으로 첫선을 보인 유팍스증권 MTS. 스마트폰보다 배 이상 큰 화면으로 다양한 투자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터치인터페이스에 최적화 된 UI를 얹어 PC는 물론 태블릿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다양한 정보와 순간의 결단이 수익에 바로 직결되는 주식 프로그램인 만큼 큰 화면에서 필요정보 검색은 강력한 경쟁력이라 판단된다.


    서피스를 들고 다니며 직접 경험해본 유팍스증권은 생각보다 편리했다. 본인은 주식에 대해 잘 모르는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보여주는 인터페이스로 인해 매수/매도/투자 타이밍등을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 앱의 점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다.

     

    단, 현재 정보습득과 조회만 가능한 점은 옥의 티다. 하루빨리 매입 및 매도 기능이 추가돼 화룡정점을 찍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MS 서피스와 유팍스증권의 만남.

    언제 어디서나 널직한 화면에서 보는 다양한 정보는 MTS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베타뉴스 이 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