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급형 ‘명품’ 헤드셋, 삼성전자 SHS-100V 프리미엄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8-20 13:49:50

    완성도를 더욱 높인 삼성의 보급형 헤드셋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예전처럼 키보드를 이용한 채팅이 아닌 음성채팅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음성채팅의 경우 상대방과 대화할 때, 자판을 치는 시간 없이 바로 의사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분, 초를 다투는 온라인 게임에서 음성채팅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렇게 음성채팅을 즐기기 위해서는 헤드셋이 필요하다. 물론 스피커와 마이크를 별도로 쓰는 이들도 있겠지만, 헤드셋은 몰입감을 높여줄 뿐 아니라 헤드폰에 달린 마이크를 통해 간편하게 음성채팅을 가능하게 해준다.

     

    음성채팅이 보편화되고 있는 요즘, 헤드셋 역시 수요에 따라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많은 헤드셋 중에서도 SHS-100V 시리즈는 가격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동시에 ‘삼성전자’라는 브랜드 파워까지 갖춰 개인 사용자는 물론, PC방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다.

     

    이렇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SHS-100V 시리즈가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다.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전자 ‘SHS-100V/B 프리미엄’, ‘SHS-100V/W 프리미엄’ 2종은 더욱 부담없는 가격과 보강된 성능을 통해 보급형 헤드셋을 찾는 이들에게 딱 맞는 맞춤형 제품으로 손색없다.

     

     

    더 새로워진 삼성전자 SHS-100V/B, 100V/W 프리미엄


    종전 출시된 두 종류의 SHS-100V 시리즈는 이미 삼성전자 주변기기 분야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 특히 1만 원 미만의 매력적인 가격을 통해 높은 보급률을 자랑하는 제품 중 하나다. 여기에 삼성전자의 A/S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모했다

     

    새로워진 삼성전자 SHS-100V/B, 100V/W 프리미엄은 유닛부의 디자인이 더 깔끔하게 변경되었으며, 강력한 성능의 마이크로 무장했다. 특히 가격에 비해 뛰어난 내구성을 통해 부담 없이 오래 쓸 수 있는 점에 이 제품의 특징이다.

     


    ▲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헤드밴드

    ▲ 길이 조절을 통해 착용감을 높일 수 있다

    ▲ 귀 전체를 덮을 만한 크기를 갖춰, 차음 효과와 함께 몰입감을 높여준다

     

    삼성전자 SHS-100V/B, 100V/W 프리미엄은 귀 전체를 덮을 만한 크기에 푹신한 이어쿠션을 갖췄다. 덕분에 헤드셋 착용 시 귀를 모두 덮기 때문에 뛰어난 차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게임을 즐길 때 몰입감을 더할 수 있다. 여기에 착용감에 신경 쓴 헤드밴드는 장시간 게임을 즐길 때도 편안함을 준다.

     

    ▲ 40mm 드라이브 유닛을 통해 가격 이상의 소리를 전달한다

     

    귀 전체를 덮을 만한 유닛부는 대형 40mm 드라이브 유닛을 채택했기 때문이다. 가격에 비해 상당히 좋은 소리를 내는 드라이브 유닛은 20Hz~20,000Hz까지의 대역폭을 갖춰 다양한 소리를 전달해 준다. 이미 종전 모델을 써봤던 이들이라면, 보급형 헤드셋 중에서도 수준급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편의성과 성능을 동시에 챙긴 헤드셋 마이크

     

    헤드셋은 헤드폰에 마이크가 달린 제품이다. 이런 헤드셋에 소리를 들려주는 헤드폰 기능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마이크다. 마이크는 내 음성을 상대방에게 전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마이크의 성능이 좋으면 음질이 조금 나쁘더라도 헤드셋의 역할은 충분히 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SHS-100V/B, 100V/W 프리미엄의 마이크는 종전 모델부터 뛰어난 성능의 부품을 채택해왔다. 이번 모델 역시 -58dB ±3dB의 감도로 음성 전달에 뛰어나다. 여기에 마이크 지지대는 자유롭게 고정할 수 있게 설계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 음량 조절 리모컨을 갖춰 편의성을 더했다

     

    헤드셋 케이블 중간에는 음량 조절과 마이크 음소거 기능을 갖춘 유선 리모컨이 달렸다. 덕분에 음량 조절이나 음소거 기능을 쓸 때 PC를 따로 조작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을 갖췄다. 특히 마이크 음소거 기능은 상대방에게 음성을 전달하고 싶지 않거나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을 때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매력 돋보이는 삼성전자 SHS-100V/B, 100V/W

     

    개인 사용자는 물론 PC방에도 안성맞춤

    이제 키보드로 채팅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이들만큼, 음성채팅을 즐기는 이들이 늘었다. 음성채팅에 맛을 들인 이들은 게임을 할 때 더 이상 키보드로 의사를 전달하지 않으려한다. 그만큼 신속하게 의사를 전달할 수 있고, 또 편하기 때문이다.

     

    ▲ 오래 쓰고 있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삼성전자 SHS-100V 프리미엄 화이트, 블랙은 이렇게 음성채팅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일견 종전 모델과 비슷해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부분을 더욱 보강해, 쾌적한 음성채팅 환경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부담 없는 가격은 SHS-100V/B, W의 큰 매력 중하나다.

     

    특히 완성도 높은 품질과 부담 없는 가격은 일반 사용자 뿐 아니라 PC방 업주에게도 매력으로 다가갈 수밖에 없다. 이미 이전 모델이 내구성과 성능을 입증한 바 있기 때문에 주저할 필요도 없다. 사용자 역시 PC방에서 이전 모델인 SHS-100V 제품군을 접한 이들도 꽤 있을 것이며, 성능을 이미 체감한 이들도 있을 것이다.

     

    더욱 새로워진 삼성전자 SHS-100V/B, W는 이런 이들은 물론, 새롭게 헤드셋을 구입하려는 이들에게도 브랜드 파워와 제품 완성도, 그리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게임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해줄 부담 없는 아이템으로 손색 없는 제품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