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합리적인 게이머의 선택! 큐센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3-08 18:15:53

    부담 없는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키보드와 마우스는 PC의 가장 기본적인 입력장치다. 또한 PC의 발전과 함께 가장 다변화한 주변기기 역시 키보드와 마우스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기본적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지만, 최근엔 기능을 추가하거나 편의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변화를 꾀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최근에는 PC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비디오 게임기보다도 게임 환경이 나아졌다. 때문에 PC로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PC 게이머가 늘면서 키보드·마우스 역시 게임에 특화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렇지만 게임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게이밍 키보드·마우스는 일반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몇 배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때문에 게임을 자주 즐기는 이들이라도 모두 게이밍 주변기기를 쓰지는 않는다. 되려 일반 키보드·마우스를 쓰는 이들이 더 많은 실정이다.

     

     

    이런 추세에 맞춰 키보드와 마우스 등 입력장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기업 ‘큐센’이 게임에 최적화된 부담 없는 게이밍 키보드·마우스를 선보였다. 큐센이 새로이 선보이는 ‘K8000U(키보드)’, ‘M8000(마우스)’은 비록 고가의 제품처럼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게임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성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제품이다. 

     

     

    기본기 탄탄한 게이밍 키보드, 큐센 K8000U

    큐센은 보급형 입력장치로 많이 알려진 브랜드다. 그만큼 큐센의 제품을 쓰는 이들이 많으며, PC방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된 게이밍 키보드 K8000U 역시 가격과 성능이 균형 잡힌 제품으로 게이머에게 더 나은 PC 환경을 만들어 줄 제품이다.

     

    ▲ 상단 푸른색 띠로 산뜻한 생김새를 뽐낸다

     

    큐센 K8000U는 USB 2.0 기반 키보드로 설치·제거가 간편하며, 블랙 색상에 상하 라운드 처리된 디자인으로 깔끔함이 돋보인다. 또한 상단에는 푸른색 띠에 은색 물방울 무늬를 넣어 제품 디자인을 한층 산뜻하게 살려준다.

     


    ▲ 풀 레이아웃 키보드로 따로 적응기간이 필요 없는 K8000U

     

    보통 게이밍 키보드는 개성과 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일반적인 디자인이 아닌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많다. 그렇지만 이런 키보드의 경우 처음 사용할 땐 약간의 적응기간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원래 쓰던 키보드와는 생김새나 기능이 추가되어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큐센 K8000U는 기본적인 생김새는 일반 키보드와 흡사하기 때문에 적응할 필요가 없다. 또한 멤브레인 방식 특유의 부드러운 키감으로 게임은 물론, 문서작업 등에서도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큐센 K8000U는 생활방수 기능을 갖춰 키보드에 물, 음료 등을 쏟아도 뒷면의 배수홀로 흘러나와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이런 생활방수 기능은 개인 사용자는 물론, 특히 PC방에서 유용하다.

     


    ▲ 무한키보드 입력 시스템으로 USB 기반 키보드임에도 고스트 키 현상이 없다

     

    일반 키보드로 게임을 즐길 때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이때 대부분의 USB 기반 키보드는 보통 세 개의 키까지만 입력을 인식하고, 네 개째 동시 입력에 대해선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이 생긴다. 이를 ‘고스트 키’ 현상이라고 한다.

     

    고가의 PS/2 기반 키보드는 무한 입력이 되는 제품도 간혹 접할 수 있지만, USB 기반 키보드의 경우 무한 입력이 되는 키보드를 찾아보기 힘들다.

     

    그런데 큐센 K8000U의 경우 USB 기반 제품임에도 불구, 무한 키 입력이 가능하다. 이는 큐센 K8000U에 적용된 ‘무한키보드 입력 시스템’ 덕분이다. 보통 키보드의 경우 키 입력 설계가 바둑판식으로 되어 X축과 Y축의 교차점을 인식해 키 값을 입력한다. 때문에 동시에 여러 개의 키를 눌렀을 때 접점이 겹쳐져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렇지만 큐센 K8000U의 경우 각 키의 접점을 독립적으로 설계해 어떤 키를 누르던지 정확한 입력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는 빠른 조작과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누르는 일이 많은 게임에서 조작을 한결 편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된다. 또한 일반 키보드는 9.5~10ms의 입력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큐센 K8000U의 경우 5.0~6.5ms의 빠른 입력 속도로 게임을 즐길 때 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살짝 휘어진 유선형 디자인으로 손의 무리를 덜어준다

     

    큐센 K8000U의 뒷면에는 키보드의 높이를 6도 정도 높여 보다 편하게 쓸 수 있게 해주는 높이조절 지지대를 갖췄다. 또한 키보드 자체가 살짝 휘어진 유선형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할 때도 손의 무리를 덜어줘 편하게 쓸 수 있게 해준다.

     


    ▲ 키 스킨과 손목 보호대를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요즘 키보드를 보면 제품을 보호하는 키 스킨이 없는 제품이 많다. 고급형 제품에도 키스킨이 없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반면 큐센 K8000U는 키 스킨을 동봉해 키보드를 보다 오래 쓸 수 있게 해주며, 관리를 한층 편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손목 받침대까지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맵핑 기능 갖춘 균형 잡힌 게이밍 마우스, 큐센 M8000

    큐센 M8000은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기능을 최대한 끌어 올린 게이밍 마우스다. 또한 아바고(AVAGO)사의 고감도 레이저 센서를 적용해 정밀한 입력이 가능하며, 측면 기능키를 자신이 원하는 키로 변경해 쓸 수 있는 맵핑 기능을 갖췄다. 특히 사용자 성향에 따라 감도를 네 단계로 조절해 쓸 수 있어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준는 데 큰 몫을 담당한다.

     


    ▲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게이밍 마우스 큐센 M8000

     

    큐센 M8000 역시 큐센 K8000U와 같은 USB 2.0 기반 게이밍 마우스다. USB 단자 끝에는 노이즈를 걸러주는 필터를 갖췄으며, 마우스의 기본적인 버튼에 세 개의 기능키를 갖춰 탄탄한 기본기와 편의성을 동시에 챙긴 제품이다.

     


    ▲ 우레탄 코팅으로 파지감이 뛰어나며 기능키를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M8000 게이밍 마우스는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위해 제품 윗면을 우레탄 코팅으로 마감했다. 우레탄 코팅은 마우스를 오래 쥐고 있어 손에 땀이 찰 경우에도 파지감이 크게 저하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마우스를 조작하다 미끄러질 염려가 없어 보다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

     

    ▲ 측면 기능키는 맵핑을 통해 다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마우스 측면에는 웹 페이지나 파일관리자 등에서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기능키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이 기능키의 경우 기본 작동은 이전페이지 / 다음페이지의 기능을 수행하지만,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키 맵핑이 가능하다.

     

    큐센 M8000의 키 맵핑 기능을 통해 게이머는 자신이 자주 즐기는 게임에서 자주 쓰는 기술 등으로 기능키를 변경해 쓸 수 있다. 이런 맵핑 기능은 게임 중 긴박한 상황에서 물리적인 단축키 역할 수행해, 사용자가 보다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 게이밍 마우스답게 아바고 고감도 레이저 센서를 채택해 정밀한 입력이 가능하다

     

    마우스 밑면 각 모서리에 마찰을 줄여 마우스를 보다 부드럽게 쓸 수 있게 해주는 테프론 패드가 붙어있으며, 고감도 레이저 센서를 달아 정밀한 입력을 가능하게 해준다. 레이저 센서는 이미 많은 게이밍 마우스에서 검증된 아바고(AVAGO)사의 제품을 채택했으며, 최대 1,600dpi의 정밀한 입력이 가능하다.

     


    ▲ 휠 아래 감도 조절 버튼으로 사용자 성향에 맞춰 쓸 수 있다

     

    큐센 M8000의 휠 버튼 아래에는 마우스의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 dpi 변경 버튼이 달렸다. 이 제품은 총 네 단계로 마우스 감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각각 400/800/1,200/1,600dpi로 변경된다. 1~4단계로 감도를 나눌 수 있으며 각 단계별로 한번에서 네 번까지 LED가 깜빡여 현재 어떤 감도를 쓰고 있는 지 손쉽게 알 수 있다.

     

    노련한 게이머를 위한 합리적인 게이밍 기어

    키보드와 마우스는 가장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는 주변기기다. 사용자가 가장 손쉽게 바꿀 수 있으며 제품에 따라 PC를 보다 편하게 쓸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선 키보드와 마우스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이들은 더 좋은 제품을 찾는다.

     

    게임 환경을 개선하는 데는 조이스틱이나 조이패드 등 게임에 최적화된 컨트롤러가 존재하지만, 온라인 PC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많은 국내 게임 시장의 특성상 키보드·마우스는 특정 컨트롤러에 비해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다.

     

    때문에 게이머는 보다 좋은 성능을 가진 키보드·마우스를 찾게 된다. 그렇지만 웬만한 게이밍 키보드·마우스는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이라 다소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고가의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시장에 큐센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출시했다. 큐센 K8000U는 USB 기반의 키보드지만, 무한키보드 입력 시스템을 통해 다른 제품에서 발생하는 ‘고스트키’ 현상을 없앴다. 또한 일반 키보드에 비해 약 두 배 빠른 입력 속도로 게임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게이밍 마우스 M8000은 최소 400dpi에서 최대 1,600dpi까지 네 단계로 감도를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키 맵핑 기능을 갖췄다. 큐센 M8000의 키 맵핑 기능을 통해 자신이 자주 즐기는 게임에서 자주 쓰는 키로 변경해 쓸 수 있어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두 제품은 입력장치를 전문으로 만들어 온 큐센의 3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는 점도 제품 경쟁력을 더하는 요소 중 하나다. 특히 개인 사용자 뿐 아니라 PC방용 제품도 무상 3년 A/S를 받아볼 수 있어, PC방 업주의 눈길을 끌만하다.

     

    큐센 K8000U, M8000은 이렇게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때문에 그동안 고가의 게이밍 키보드·마우스를 쓰기를 망설였던 이들은 물론, 기본기 탄탄한 게이밍 입력장치를 찾는 노련한 게이머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만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84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