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2-02-13 19:11:19
트로이 전쟁 그 후: 그리스와 트로이가 써 나아가는 피의 역사가 시작된다!
알트원에서 선보이는 신작 '트로이'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트로이 전쟁'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스 신화 배경과 소재로 재구성한 게임이다. 유저는 그리스와 트로이 중 한 진영을 선택하여 퀘스트를 풀어가며, 잊혀졌던 과거의 실마리를 조금씩 찾아가게 된다.
또한 모험을 하면서 그리스와 트로이의 끝나지 않는 대립과 전쟁, 그리고 찾아오지 않는 죽음의 안식에 대한 단서를 발견하며, 점차 밝혀지는 진실에 따라 과거 영웅들의 발자취와 인간적인 애증까지도 경험하며 느끼는 감동은 트로이만의 빠질 수 없는 재미이다.
'트로이'의 세계 안에서 이루어지는 유저들의 플레이 경향과 전체적인 게임 흐름은 전쟁과 전투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어떻게 해야 나 자신이 전투에서 살아남을지, 어떻게 전략을 짜야 아군이 전쟁에서 승리할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야 하는 몰입감을 제공한다.
진정한 전쟁 MMORPG: 전투와 전쟁의 승리
특히 '트로이'는 MMORPG에서 요구되는 성장과 역할분담이라는 요소들을 트로이만의 클래스 전직시스템과 전쟁시스템에 접목, 전쟁 중심의 RPG로 거듭났기에 진정한 MMORPG라 자부할 수 있다.
'트로이'가 전쟁 MMORPG를 자신 있게 표방하고, 전쟁의 쾌감과 긴장감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트로이'만이 가진 독특한 시대적, 공간적 배경 속에서 '전쟁'이라는 키워드가 다른 어떤 게임보다도 큰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트로이 주요 특징
- 클래스&스킬: 클래스와 전직 클래스 구분을 통해 취향에 맞는 개성 있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
- 그룹전투 시스템: 그룹전투를 고려한 밀집형 스킬을 통해 대규모 전쟁 시 전략의 폭을 확장.
- 전차 시스템: 전차를 타고 전장을 누비는 트로이만의 또 다른 재미 부여.
- 공헌도 시스템: 공헌도를 통한 다양한 보상시스템으로 전투와 승부의욕을 더욱 고취시킴.
- 아이템 커스텀: 강화와 소켓을 통한 주얼 시스템으로 같은 아이템이라도 전혀 다른 성능으로 커스터마이징 가능.
- 랜덤 옵션 시스템 : 아이템에 특별한 능력치가 랜덤으로 부여되어 동일한 아이템이라도 능력치에 따른 희소가치가 달라진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 도입된 시스템이다.
트로이 시나리오
'트로이' 그 처절했던 전쟁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트로이 전쟁이 비참한 결말로 종결된 후, 트로이 편과 그리스 편의 신들은 큰 분쟁을 일으킨다.
결국 결과에 승복하지 못 한 아폴론은 트로이군을 되살려 낸다. 이에 하데스는 명계의 질서를 무시한 처사라며 강력히 반발했고, 포세이돈 역시 그리스인들로 하여금 다시 오디세우스와 그리스인들을 풍랑으로 휩쓸어 다시 트로이로 보내 아폴론을 압박한다. 제우스는 중재를 위해 양 진영 모두를 '아우티스' 대륙으로 보내어 현재와 미래 사이의 분리된 차원에 가두고 말했다.
"이 전쟁의 종결자가 나와 현계와 연결된 문을 열 때까지 끝없이 부활하며 영원히 싸우게 되리라"
그러나 전쟁에서 승리한 영웅들은 그 과정에서 각자 명예, 사랑, 가족들을 잃게 되고 이대로 전쟁을 종결시킬 수 없었던 그들은 종결이 아닌 부활을 선택하고 만다. 그리하여 그리스군과 트로이군은 무한의 시간 동안 반복될 소멸과 전쟁의 악순환을 시작하게 된다.
트로이의 월드구성
아우티스 - 그리스와 트로이에 의해 분할 된 대륙
아우티스 대륙은 에게해를 중심으로 한 그리스 대륙을 본 따 설계되었다. 이는 아우티스 대륙의 태초 상태이기 때문이다. 제우스는 이 태초의 대륙에 새로운 인간과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려 한다.
전체적으로 그리스 땅과 트로이 땅을 이어놓은 형태로 크게 양분되어 있으며, 그리스와 트로이로 나뉘어진 두 진영은 각각 시렌치아와 벤투라로 불리우는 도시를 중심으로 구성된 도시국가를 형성하고 있다.
'트로이'에서는 유저들이 그리스와 트로이라는 양대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전쟁을 펼쳐나가게 된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대방을 쓰러뜨려야 하는 숙명적인 대립 구도 속에서 유저들은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극한의 긴장감과 승리의 쾌감을 만끽할 수 있다.
그리스 진영 - 대륙 장악과 게이트 쟁탈을 위한 개척의 행보
그리스 진영 이야기의 흐름은 트로이와의 경쟁을 위해 훈련되는 병사로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자부심이 대단한 그리스의 장군들을 통해 개척과 전쟁의 정신이 표현된다.
*이 미 지: 물, 식물
*상 징: 자연현상(천둥, 폭풍, 해일 등)
*주요색상: 흰색, 푸른색+붉은색
*양식특징: 부조, 화려한 문양, 아치형
*신앙특징: 찬양, 숭배
*기타특징: 전신 석상의 활용(기둥, 난간, 분수 등)
트로이 진영 - 자아와 증오의 파편을 쫓아 다다른 복수의 집념
트로이 진영의 이야기는 트로이 영웅들의 자아를 발견하기 위한 여정으로 시작된다. 기억을 되찾고 그리스와의 관계 속에 과연 어떤 진실이 숨겨있는지를 알려고 한다.
* 이 미 지: 불, 동굴
* 상 징: 동물(발톱, 발바닥, 눈)
* 주요색상: 검은색, 붉은색+금색*양식특징: 이집트적 벽화, 사각형
* 신앙특징: 권위, 공포
* 기타특징: 거대한 신들의 얼굴, 조각상(부정적 표정)
트로이 캐릭터 기본설정
캐릭터의 무한성장, 무한확장이라는 컨셉에 맞춰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다양성을 충족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캐릭터의 성별은 남/여로 구분되며, 직업은 크게 워리어/헌터/매지션으로 나누어진다.
워리어 계열은 신과 영웅들로부터 이어져온 거룩한 피를 일깨워 공격력을 주관하고 생명력을 보조하는 '힘', 헌터 계열은 내면에 잠자는 야성을 일깨워 공격속도와 명중률을 보조하는 '민첩', 매지션 계열은 신들과의 교감을 통해 이어받은 '정신'의 전능한 힘을 가진다.
또한 이번 각 캐릭터들은 각자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GP'(God Point)스킬이 추가된다. GP스킬은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한 GP포인트를 소모하여 사용할 수 있는 광역스킬로서 일반 전투보다 과격한 액션 연출이 가능하며, 플레이 중 한번씩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도록 하여 지루함을 덜어준다.
또한 유저가 위험 상황이 되었을 때 필요에 따라 사용하여 위기를 극복할 수 있고, 전장이나 몬스터 섬멸전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몬스터 1마리 사냥 시 GP포인트 10점을 획득하며, 스킬 사용시 GP포인트 1000점이 소모된다. GP스킬은 전장, 몬스터 섬멸전, 필드, 인던 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트로이 클래스
'트로이'의 클래스는 크게 3개의 기본 클래스와 6개의 확장 클래스로 구분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전직을 통해 6개의 개성 넘치는 클래스로 나누어진다.
워리어 - 높은 방어력과 근접공격에 적합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로서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가 용이하고 파티에서 다른 직업을 가진 캐릭터의 공격특성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할 수 있어 플레이가 쉬우면서 주도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특징 | 2차 직업 |
*사용장비: 검, 도끼, 둔기와 방패 *공격특성: 타격형 공격 *직업특성: 공수가 균형잡힌 밀리형 전사 |
가디언 - 방패를 통해 자신뿐만 아니라 아군의 방어력까지 강화하여 전쟁 시 진영구축의 핵심이 되는 클래스.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돌격에 특화된 스킬로 상대진영을 단시간에 무너뜨릴 수 있음.는 주무기 – 양손검, 양손둔기(보조 한손무기+방패) |
헌터 - 궁과 단검을 활용하여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에 용이하며 거리와 이동 속도를 제한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클래스로서 방어력은 다소 약하지만 원거리 공격과 근접공격에 모두 대응할 수 있어 빠르고 복잡한 액션을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특징 | 2차 직업 |
*사용장비: 단궁과 쌍수단도 *공격특성: 활과 단검을 혼용한 공격 *직업특성: 원거리/근거리 공격가능 |
레인저- 원거리 사격을 통해 상대의 이동 능력을 낮추거나 접근을 차단할 수 있으며, 도주하는 적을 추적하는 능력도 뛰어난 클래스. 헌터에서도 활 능력에 특화된 직업으로 뛰어난 공격력과 관통능력이 특징이다. 주무기 – 장궁(보조 쌍수단도)
쌍수장도를 주무기로 하는 근접전의 달인. 주무기 – 쌍수장도(보조 단궁) |
매지션 - 강력한 마법 공격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법을 조합하거나 다른 직업군의 도움을 받으면 강력한 공격력이 돋보이는 클래스로서 다양한 마법을 이용하여 적군에 대한 대규모 피해와 아군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며 난이도가 높은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특징 | 2차 직업 |
*사용장비: 스태프 *공격특성: 다양한 효과의 마법 *직업특성: 강력한 데미지 딜러 |
메이지 - 냉기계, 전격계의 마법을 집중적으로 수련한 정통 매지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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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이의 핵심! 전쟁시스템
'트로이'의 전쟁시스템은 다양한 전쟁 종류에 맞춰 유저로 하여금 다양한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획일적인 전쟁 양상을 탈피하고 유저의 선택이 가능한 전술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PvP 시스템에은 무한대전, 점령전, 섬멸전, 수호전, 지휘관 수호전 등의 정규전을 비롯해 전면전, 진점령전, 필드전 등이 존재한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전쟁 옵션 최적화 자동 변경 시스템으로 전면전 시작 또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 그래픽 옵션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으며, 전쟁 옵션이 적용되면 그래픽 설정이 최적화된 값으로 자동 설정되고 전쟁 옵션이 해제되면 이전 설정 값으로 되돌아 갈 수 있다.
정규전 - '정규전'이란 비슷한 능력의 특정 레벨대 유저들이 같은 장소에 모여 전쟁을 벌이는 시스템을 말한다. 비슷한 능력대의 유저들이 모이기 때문에 낮은 레벨에서도 트로이의 묘미인 전쟁 시스템을 만끽할 수 있다.
경험치와 공헌도, 특별 상자 아이템 등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고레벨을 달성하지 못한 라이트 유저층도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고 PvP에 참여함으로써, 고레벨이 되어야 PvP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는 기존 전쟁 게임들의 맹점을 보완하고 있다.
정규전은 진행 방식에 따라 '무한대전', '점령전', '섬멸전', '수호전', '지휘관 수호전' 등의 다양한 전장이 존재하며 공개 서비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추가될 예정이다.
전면전 - 필드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전쟁. 그리스와 트로이 진영이 만나는 대륙의 중심 ‘아르고스 평원’을 기점으로 상대 진영에 침투하여 필드 전쟁을 즐길 수 있다. 전면전은 크게 '자유전투지역'과 '전면전 설정지역'으로 구분된다.
구분 | 그리스 | 트로이 | 설명 |
자유 전투지역 | 아르고스 평원 소요의 밀림 난고의 늪 |
아르고스 평원 노래하는 숲 침묵의 늪 |
가드타워 / 성석 공격가능하도록 설정 |
전면전 설정 지역 | 달빛 초원 영광의 들판 시렌치아 |
황혼의 광야 공허의 벌판 벤투라 |
가드타워 / 성석 - 전면전 진행 중일 때만 공격 가능 |
전면전은 캐릭터 레벨 50부터 전장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전쟁이 시작되면서 출력되는 '전장 자동 이동시스템' 또는 포탈 NPC를 이용하여 아르고스 평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상대 진영으로 침투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 입구에 존재하는 ‘가드타워’를 파괴해야 하며, 각 진영에 존재하는 고유 성석을 빼앗고 지키는 쟁탈전이 펼쳐진다.
특히, 자유 전투 지역은 전면전이 시작되지 않아도 상시 전쟁을 펼칠 수 있는 지역으로써 사냥중인 캐릭터도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육성중인 캐릭터가 주요 타겟이 될 수 있어 긴장의 끈을 놓으면 안 된다.
진 점령전 - 진 점령전은 레벨 50 이상의 유저들이 동시에 참여하며 마지막으로 승리한 세력이 ‘공격’, 패배한 세력이 ‘방어’를 목표로 진행된다.
공격은 중앙의 진 위에 세력원 중 한 명이 5분 이상 버티고 서 있으면 승리하며, 방어는 상대 진영의 공격을 20분 동안 막아내면 승리한다. 승리한 세력은 세력원 전원 다음 진 점령전 개시 시간까지 몬스터에 대한 공격력이 10% 상승하는 버프 효과를 얻는다.
필드전(분쟁의 섬) - '필드전'이란 상시 오픈 되어있는 필드 맵을 대상으로 유저들이 자유롭게 난입하여 불특정하게 발생하는 PK전을 일컫는다. 인원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유저들끼리 자의적으로 파티를 구성하여 전투가 발생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전쟁 양상이 발생하고, 이에 따른 ‘의외성’을 새로운 재미로 만끽할 수 있다.
프리뷰 테스트 버전의 필드전은 ‘분쟁의 섬’이라는 지역을 통해 구현되어 있다. 분쟁의 섬은 25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헤르메스의 신자’라는 포탈 이동 기능을 담당하는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필드보다 높은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가 배치되어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 필드와는 달리 사냥 중에 다른 세력 유저들의 공격을 받을 수 있어서 한 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데, 이와 같은 긴장 상태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필드전만의 묘미이기도 하다.
분쟁의 섬에서 적 진영으로 넘어가는 포탈을 지키는 지휘관을 처치하면 포탈을 이용하여 상대 진영으로 언제든지 침략이 가능하다.
트로이의 PvE 시스템
'트로이'의 던전은 크게 공용 던전과 인스턴스 던전으로 구분된다. 공용 던전이란 유저들간에 자유로운 난입이 가능한 던전으로 몬스터가 리젠 되기 때문에 일반 필드와 크게 차이가 없다. 단, 많은 유저들을 수용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채널을 구분하여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일반 필드와는 구분되는 특징이다.
인스턴트 던전이란 함께 파티를 맺고 있는 유저들만이 같은 공간을 공유하는 던전을 말한다. 다른 유저의 난입이 불가능한 단독 채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몬스터가 리젠 되지 않고 해당 던전의 특성에 맞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는 점이 공용 던전과 구분되는 특성이다.
또한 유저들이 자신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3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 난이도를 선택하여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공용 던전
인스턴트 던전
몬스터 섬멸전 - 몬스터 섬멸전을 다른 정규전과 달리 다른 플레이어와의 대결이 아닌 몬스터와의 대결 구도를 그리고 있는 PvE 전장이다.
그리스와 트로이 진영은 각각 다른 맵에서 전장에 참여하며 정해진 시간 내에 스폰된 모든 몬스터를 섬멸하면 승리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패배하게 된다. 몬스터 섬멸전에서는 몬스터 킬 시에도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단순 승패보다는 전장에서 얼마나 더 많은 공적을 쌓는지 경합을 벌이는 전장이다.
트로이 결투시스템
같은 진영의 플레이어와 서로 합의를 통해 1:1 대결을 진행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실전을 위한 전투 연습이나 전략을 연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결투를 하고자 하는 대상을 마우스 ‘우’ 클릭하여 결투를 신청 할 수 있다. 결투신청을 받은 상대는 ‘확인’을 통해 수락하거나 ‘취소’를 통해 결투를 거절할 수 있다. 결투 시에도 아이템의 내구력은 실전과 동일하게 감소한다.
결투 시작 후 체력이 먼저 ‘0’이 되는 플레이어가 결투에서 패배하게 되며, 일정시간 결투 장소를 이탈해도 패배한다. 결투 중간 명령어 “/항복”을 입력하여 항복선언을 할 수 있으며, 항복한 플레이어가 패배한 것으로 결투가 종료된다. 결투 제한시간은 3분이며 3분이 경과하여도 승패가 나지 않으면 무승부로 처리된다.
길드시스템
길드시스템은 플레이어간 커뮤니티를 유지하고 동맹과 혈맹 콘텐츠를 활용한 집단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목적성을 가진 커뮤니티 집단이다.
길드 창설은 각 세력 본성에 있는 길드 관리 NPC를 통해 가능하며, 길드 창설은 각 플레이어가 30레벨 이상 달성 했을 경우 길드 창설퀘스트를 완료하고, 1만드라의 창단자금을 지불하면 누구든 창설 가능하다.
길드의 레벨에 따라 엠블럼이나 길드창고 등 다양한 혜택 제공된다. 소속된 길드원이 공헌도를 획득할 때마다 10%의 공헌도가 누적되며, 누적된 공헌도에 따라 길드 레벨이 정해진다.
또한 길드 관리 NPC를 통해 길드 해체 가능하다. 길드 해체 시 길드원 전원이 길드를 탈퇴한 상태여야 하며, 길드창고에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
레벨 | 내용 |
2레벨 | 1,000 누적 공헌도 포인트 |
3레벨 | 10,000 누적 공헌도 포인트 |
4레벨 | 100,000 누적 공헌도 포인트 |
5레벨 | 1,000,000 누적 공헌도 포인트 |
6레벨 | 10,000,000 누적 공헌도 포인트 |
트로이의 파티시스템
사냥, 퀘스트, 전쟁 등 목적을 가지고 일시적으로 형성할 수 있는 소규모 그룹시스템으로 원하는 플레이어를 초대하여 그룹을 형성할 수 있다.
파티를 하고자 하는 대상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파티초대' 가능하다. 파티를 맺고 단축키 P를 누르면 파티 메뉴가 표시되며, 해당 메뉴를 통해 파티를 탈퇴하거나 아이템 습득 권한을 변경 할 수 있다. 아이템 습득 권한은 자유분배, 차례분배, 주사위분배로 나뉜다.
파티 플레이 시 파티의 규모에 따라 추가적인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사냥 시 습득한 아이템도 분배하여 습득 가능하다.
트로이의 공헌도시스템
플레이어가 전쟁, 사냥, 퀘스트, PK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획득하게 되는 포인트 시스템으로 획득한 공헌도는 게임 내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헌도 상점은 인벤토리 하단 '공헌도 상점'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포션/무기/방어구로 나누어져 있으며, 공헌도 상점에서 구입하는 무기 및 방어구는 일반 아이템보다 PvP에 좀더 특화되어 있다.
획득한 공헌도는 일반 NPC가 판매하지 않는 유용한 버프 아이템이나 강력한 방어구 무기를 공헌도 상점을 통해 구입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트로이의 전차 시스템
캐릭터 이동수단으로서 전차의 종류와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가격, 이동속도를 가지며 등급이 증가 될수록 이동속도의 효과가 증가한다.
전차를 끄는 말의 개수에 따라 1두 전차와 2두 전차의 두 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전차의 등급은 일반, 고급, 희귀, 세 가지로 분류된다.
구분 | 명칭 | 등급 | 이동속도 | 탑승조건 |
일반 전차 | 입문자용 전차 | 일반 | 100 | 캐릭터 레벨 10 이상 |
일반 전차 | 훈련용 전차 | 고급 | 105 | 캐릭터 레벨 25 이상 |
일반 전차 | 숙련자용 전차 | 희귀 | 110 | 캐릭터 레벨 40 이상 |
사령관 전차 | 사령관 2두 전차 | 희귀 | 120 | 사령관 승급 시 전차 상점에서 구입 가능 |
전차 탑승 조건은 캐릭터의 레벨이 10 이상일 경우, 전차 관리창에 등록/선택된 전차가 있을 경우, 비 전투 상태 캐릭터 HP가 1이상일 경우, 캐릭터가 소지하고 있는 건초량이 1이상일 경우 탑승 할 수 있다.
전차 구매 및 사용법 - 전차는 각 마을의 전차 관리자 NPC(그리스: 카이네우스, 트로이: 사르도)를 통하여 구매 가능하다.
전차를 구매 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차 슬롯에 전차를 장착한다. 전차 슬롯을 불러오는 방법은 단축키 H를 누르거나 메뉴 버튼에서 전차를 누르면 확장된다.
확장된 전차 메뉴에서 사용할 전차를 장착 후 단축키L (또는 액션의 전차탑승)을 눌러 전차에 탑승이 가능하다. 단, 전사 사용을 위해서는 건초 아이템도 함께 필요하다.
건초 구매 - 전차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전차를 소환할 때 마다 1개의 건초가 소비되며 소환 수 매 1분마다 1개의 건초가 추가 소모된다. 건초는 전차관리자 NPC가 판매한다.
트로이의 신물 시스템
캐릭터와 함께 성장하여 캐릭터의 특정 스탯에 보너스를 주는 시스템으로, 신물은 최대 2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동일한 신물은 중복 착용할 수 없다.
신물의 성장단계는 총 10레벨이며 단계가 성장할 때마다 스탯 보너스 수치가 증가한다. 신물은 전장 보상으로 획득하는 아이템 박스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신물을 장챡한 상태에서 전장이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는 경험치는 신물의 성장에 영향을 주지 못하며, 몬스터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했을 경우 캐릭터는 100%, 신물은 5%를 획득한다.
▲ 1, 2번 슬롯에 최대 2개의 신물을 배치해 장착 및 해제를 할 수 있다
사령관 시스템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유저들이 본인 진영의 사령관을 투표를 통하여 직접 선발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사령관에게 지휘채팅 등 고유 권한을 부여하여, 소속 진영원들을 원활히 통솔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사령관 후보등록 시스템 - 사령관 후보의 등록은 매월 1일 20시부터 7일 20시까지 진행된다. 후보등록기간이 시작되면, 화면 하단에 출력되는 선거 아이콘을 통하여, 후보 등록창을 열 수 있다.
후보등록창의 원하는 슬롯에 등록버튼을 통하여 등록이 가능하며, 후보등록은 오직 길드마스터만 가능하다. 최대 10명의 후보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10명이 이미 등록한 상태라 하여도 길드공헌도 조건에 따라 기존의 후보를 밀어내고 추가로 등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사령관 투표 시스템 - 사령관 투표는 매월 7일 21시부터 14일 21시까지 진행된다. 캐릭터당 1회만 가능하며, 투표하는 캐릭터의 공헌도를 1000포인트당 1표로 환산하여 투표한다.
투표기간이 만료되면 득표순으로 당선자를 선정하며, 당선된 사령관의 임기는 해당월 15일 20시부터 익월 15일 20시까지이다. (1개월간)
사령관의 권한 - 사령관은 부사령관을 최대 5명까지 임명할 수 있다. 사령관 및 부사령관은 캐릭터명 좌측에 별도의 호칭이 붙고, 머리 위에 별도의 이펙트가 출력된다.
사령관 및 부사령관은 지휘채팅을 통하여, 소속 진영원들 전체를 통솔할 수 있으며, 전차상점에서 사령관 전용 전차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령관은 별도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진영금고의 금액을 출금할 수 있다.
진영 금고 - 해당 진영원들이 획득하는 드라의 일정%의 금액을 실시간으로 적립한다. 오직 사령관만 진영금고의 금액을 출금할 수 있으며, 전쟁 아이템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제단 시스템
이번 공개 서비스에 추가된 '제단 시스템'은 각 진영의 대도시에 있는 제단에 제물을 받침으로써 신들의 영역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시스템으로 초기에는 신들과 교감을 할 수 있도록 제물을 통해 교감도 레벨을 올리고 이후에 제우스, 하데스, 포세이돈의 세 명의 주신들을 선택해 제물을 바칠 경우 신들의 힘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는 진영별로 그리스 제단, 트로이 제단 각 1개씩의 제단이 추가되며, 제물은 신성한 깃털, 신성한 금속조각, 신성한 가죽조각 3종만 공개된다.
제물 종류 - 몬스터의 종류별로 컨셉에 맞는 제물 아이템을 10~20종 추가하여 이 아이템만 제물로 바칠 수 있고 교감도를 올릴 수 있다.
깃털, 금속, 가죽, 천, 돌, 잎사귀, 물방울, 불꽃, 비늘, 모래 등의 제물들을 몬스터가 드랍한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아이템에 교감 수치를 적용하여 조건 충족 시 교감 게이지 상승한다.
제단 타입 - 신들이나 계열 선택없이 1개의 제단을 통해 교감을 올리는 방식으로 구현하여 거의 모든 제물들이 교감 수치만큼 게이지가 상승한다.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마다 제단 타입이 존재하여 해당 타입의 제물만 교감도가 상승한다.
재단 창 - 제단 이름 및 현재 소속되어 있는 제단을 통한 신과의 교감도 표시. 교감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교감 포인트를 백분율로 환산해서 표시된다.
다양한 아이템 강화 시스템
아이템 강화 - 아이템의 능력을 향상시켜 더욱 강력한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는 시스템. 단계가 높은 아이템일수록 아이템의 성능이 좋아지며, 강화 단계가 상승할 때마나 능력치 상승폭도 점점 커진다.
아이템 강화는 본성에 있는 '대장장이' NPC 통해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다. 아이템 강화 시 실패할 경우 일정 확률로 강화 단계가 하락하거나 파괴될 수 있다. 강화 단계에 따른 이펙트에 차등을 두어 적용된다.(OBT때 강화 이펙트 추가)
아이템 소켓 - 아이템의 소켓을 뚫어 각종 능력치가 적용된 보석을 장착하여, 무기에 부가적인 옵션을 부여해 주는 시스템. 소켓을 추가할 수 있는 아이템에 한하여 대장장이 NPC를 통해 소켓을 뚫을 수 있으며, 다양한 주얼 효과에 따라 같은 아이템이라도 다른 성능을 가질 수 있다.
아이템의 소켓을 뚫기 위해서는 강화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개조버튼을 이용하여 출력이 되는 팝업창에서 소켓 탭을 클릭한 후 진행한다.(수수료 소모)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소켓을 뚫기 위한 관통석이 필요하며 관통석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소켓을 뚫는데 성공하면 아이템에 주얼을 박을 수 있는 소켓이 생성되며, 소켓을 뚫을 때도 실패와 파괴확률이 적용되니 실행 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아이템 승급 - 아이템 승급은 개조된 아이템의 개조 상태를 유지하며 한 단계 높은 레벨의 아이템으로 승급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승급은 아이템을 현재단계의 레벨보다 상위레벨로 승급시켜준다. 승급은 무기류와 방어구류에만 적용된다.
승급을 하고자 하는 아이템(강화된 아이템)을 상단의 슬롯에 올려 놓고, 아이템을 승급할 때는 재료로 마법석, 미스릴, 오리할콘, 아다만티움 등이 필요하다.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요구되는 재료가 다르며, 승급시에도 실패할 확률과 파괴될 확률이 존재한다.
아이템 조합 - 조합은 낮은 등급의 개조 재료 4개를 조합하여 상위단계의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본성에 있는 '대장장이'NPC 통해 재료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조합하고자 하는 재료를 상단탭에서 선택한 후 요구재료를 하단 슬롯에 올려놓은 다음 조합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조합에 성공하면 한단계 위의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조합은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며, 시도시 무조건 성공한다.
아이템 장비 파괴와 수리
아이템 파괴 - 게임 내 아이템은 전투가 진행됨에 따라 내구력이 감소하고 파괴될 수 있다. PVP 전투시에만 장비의 내구력이 감소하며 재정비를 위한 수리가 요구된다.
장비의 내구력은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댈 때 나타나는 아이템 정보에 함께 표시되며, 내구력이 0이 되면 해당 방어구 아이템은 파괴된다. 파괴된 아이템은 사라지지는 않지만, 해당 아이템의 능력치를 적용받을 수 없게 된다.
기본적으로 랜덤하게 방어구의 내구력이 감소하지만 방패를 가진 경우 방패부터 내구력이 감소한다. 무기는 내구력이 없으며 파괴되지 않는다. 각 부위별 내구력은 게임화면 우측의 장비상태창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구력이 낮은 부위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며, 장비가 파괴되면 해당 부위 상태가 붉은색으로 변한다. '파괴력'이 높은 무기에 피격 당할수록 방어구 아이템의 내구력이 빠르게 감소한다.
장비 수리 - 내구력이 크게 감소하거나 파괴된 장비는 수리하기 전까지 사용할 수 없다. 수리는 잡화 상인 NPC의 수리 메뉴를 이용하거나 '수리장비'를 통해 가능하다.
수리비는 아이템의 가격과 내구력 감소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잡화상인은 개별장비 수리 뿐만 아니라 '전체 장비' 수리가 가능하다. 개별수리시를 클릭하면 아이콘이 망치모양으로 변경되며, 해당 커서를 수리하고자 하는 장비에 클릭하면 수리할 수 있다.
아이템 랜덤옵션
아이템에 부여되는 옵션을 미리 정해진 것이 아니라 아이템을 획득하는 시점에 결정되도록 하는 기능으로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같은 아이템을 획득하더라도 매 획득 시마다 부여되는 옵션이 달라지며, 제한된 리소스로 많은 아이템 볼륨을 설정할 수 있다.
등급이 올라가면 희귀 등급부터 랜덤옵션이 최대 2개까지 발생할 수 있다. 하단의 스크린샷처럼 별도의 옵션이 추가적으로 붙으며, 고급등급 이상의 아이템만 랜덤옵션이 적용된다. 몬스터의 사냥을 통해서만 고급등급 이상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만큼, 자신의 직업에 맞는 랜덤옵션을 가진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트로이 시스템 사양
구분 | 최소사양 | 권장사양 |
CPU |
Intel Pentium4 3.2G AMD Athlon64 3200+ |
Intel Core2 Duo E6750 2.66G AMD Athlon64 X2 6000+ |
RAM | 2GB 이상 | 3GB 이상 |
그래픽카드 | GeForce 7600GT / Radeon X1600XT | GeForce 8800GT/Radeon HD 3870 |
HDD | 여유공간 8GB 이상 | 여유공간 16GB 이상 |
OS | Windows XP, Vista, Windows7 | Windows XP, Vista, Windows7 |
Direct X | 9.0C 이상 | 9.0C 이상 |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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