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석 만큼 아름다운 외장 하드’ LG전자 XD6 쥬얼리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3-31 17:17:13

    외장 하드디스크 ‘남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한다’ LG전자 XD6 쥬얼리

    생일, 이벤트와 같은 각종 기념일이 다가올수록 사랑하는 여자 친구에게 줄 선물로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에 빠진 남자들이 최근 늘고 있다.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시킬 만한 선물은 꽃이나 보석, 명품가방 등으로도 충분하지만, 무언가 새로운 선물로 여자 친구의 환한 얼굴을 보고 싶은 남성들이라면 새로운 선물 발굴에 시간을 마다하지 않을 것이다.

     

    요즘에는 그러한 선물로 IT기기들이 꼽히고 있다. 최근 IT시장은 예전과는 다르게 여성 사용자를 겨냥한 제품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기능적인 면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예쁜 디자인의 노트북과 넷북, PMP, MID, MP3 등 모바일 기기들이 여성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외장 하드도 그 중 하나다. 노트북이나 넷북 사용자가 늘면서 부족한 용량을 보조하거나 대용량 데이터 이동 등의 목적으로 외장하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 예전까지는 남성 소비자 중심의 단순하고 딱딱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이 다수 등장하면서 선물용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외장하드는 단순 데이터 뿐만 아니라,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촬영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담기에도 효과적이다.



    ▲ LG전자 익스프레스 XD6 쥬얼리(Jewelry)

     

    아이스크림(icecream) 디자인으로 수많은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진 LG전자가 지금까지 선보인 외장 하드디스크와는 다르게, 세련된 스타일로 소장가치를 크게 향상시킨 신개념 외장 하드디스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로 ‘LG전자 익스프레스 XD6 쥬얼리’가 그 주인공이다.

     

    LG전자만의 빼어난 스타일 감각으로 소장 가치 극대화시켜



    ▲ 세련미와 럭셔리 넘치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한층 부각시켰다

     

    이번 LG전자 XD6 쥬얼리는 태생부터 지금껏 등장한 외장하드와 사뭇 다르다. 프랑스의 트렌드 정보회사 ‘넬리로디’가 콘셉트를 제안하고 LG전자가 디자인한 제품으로서, 보석 디자인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는 그야말로 완벽에 가까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제품 상단에 마치 큐빅을 심어놓은 분위기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공법으로 마감한 것이 돋보인다.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컬러가 입체적으로 달라지는 효과를 더해 실제 큐빅 보석이 박혀있는 듯한 화사한 분위기를 내고 있다.

     

    또 여성 사용자가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없을 정도로 콤팩트한 크기와 슬림한 두께를 지니고 있으며, 측면에는 이음매 없이 매끈한 마감에 크롬 빛 금속성 광택을 더해 럭셔리한 분위기를 더욱 돋구고 있다.

     

    색상도 티타늄 블랙 및 크리스털 바이올렛 등 2가지 색상을 제공함으로써 여성은 물론 남성 소비자들도 취향에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흔히 외부 디자인이 화려한 제품을 보면 상대적으로 속은 부실할지도 모른다는 걱정을 할 때도 있다. 물론 LG전자 XD6 쥬얼리는 겉만 화려한 '속빈 강정'같은 제품은 아니다.


    ▲ 알루미늄 쉴드를 탑재해 내구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우선 제품 앞뒤를 덮고 있는 커버는 알루미늄 재질로, 내부 하드디스크에서 발생하는 발열이 빠르게 외부로 배출되게 돕는다. 사실 이정도는 대다수의 외장하드 제품들과 크게 다름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내부를 열어보면 LG전자 XD6 쥬얼리는 뭔가 다름을 알 수 있다. 외부 커버 뿐만 아니라 내부에도 별도로 알루미늄 쉴드를 탑재한 것.

     

    즉 2중 구조의 알루미늄 실드를 적용함으로써 단순히 외각 커버만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제품보다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발열 해소가 가능케 했다.

     

    또 2중 구조를 적용함으로써 충격에 대한 내구성도 한 층 더 높였으며, 행여 하드디스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도 차단할 수 있어 더욱 정숙한 작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하드가 케이스에 고정되는 부분에는 연질소재의 링으로 고정되어 있어 자체적인 진동은 물론, 외부 충격이나 흔들림에서 오는 떨림이 하드디스크로 바로 전달되는 것을 1차적으로 차단하는 구조를 가졌다.

     

    이정도 안전장치라면 행여 제품을 떨어뜨리더라도 저장된 자료에 대해서 큰 걱정이 필요 없을 정도다.

     


    ▲ 다양한 운영체제 환경에 대응하는 USB 2.0 인터페이스

     

    LG전자 XD6 쥬얼리는 업계 표준이라 할 수 있는 최대 480Mbps의 데이터 전송 대역폭을 가진 USB 2.0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윈도우 XP 및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운영체제 환경에도 완벽하게 대응함은 물론이다.

     

    또, 케이블만 연결하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도 곧바로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장 하드디스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노약자나 여성 사용자들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친환경성 또한 LG전자 XD6 쥬얼리의 강점이다. LG전자 XD6 쥬얼리는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인증과 전자파 적합 인증(KCC)을 기본적으로 획득하고 있다.

     

    이는 제품을 오래 사용하더라도 유해 물질로 인해 사용자의 건강을 해치지 않음은 물론, 전자파를 거의 방출하지 않아 사용자가 전자파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전자파의 경우 앞서 살펴본 튼실한 내부 구조가 있기에 더욱 확실한 차단성을 확보했다.

     


    ▲ 가죽 재질의 레더 파우치로 휴대성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마치 하나의 명품 보석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LG전자 XD6 쥬얼리는 고급스러운 제품 만큼이나 구성품에도 신경 쓴 흔적을 엿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기본 액세서리로 포함된 레더 파우치는 가죽 재질로 이루어져 이동시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혹시 모를 충격으로부터 외부는 물론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가능하다.



    ▲ 거추장스러운 연결선이 보기 싫다면 숏(좌) 케이블을 사용하자

     

    LG전자 XD6 쥬얼리는 고급형 가죽 재질의 파우치와 함께, PC와 외장 하드디스크를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도 2가지 형태로 제공해 차별화를 두고 있다.

     

    먼저, Y자형 케이블은 일반 외장 하드디스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으로 제품 연결시 USB 보조전원이 필요할 경우 요긴하게 사용되며, 숏 케이블은 외부 이동이나 책상위에서 거추장스러운 연결선으로 인해 사용상 지장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안이다.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외장 하드디스크, LG전자 XD6 쥬얼리

     

    해마다 연인들은 기념일이 돌아올 때면 그에 걸맞는 선물을 고르느라 머리를 싸매고 있기 마련이다. 정성들여 준비한 선물로 감동 이상의 만족을 느끼는 반면, 항상 같은 선물을 주고 받으며 싫증을 느끼는 연인들 또한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기념일마다 어떤 선물로 연인을 기쁘게 해줄까를 고민하고자 한다면, IT 기기와 함께 연인들의 소중한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한 외장 하드디스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LG전자 익스프레스 XD6 쥬얼리는 고해상도 동영상은 물론 이미지를 담기에도 전혀 부족함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넉넉한 용량을 제공하며, 타사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품격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극대화시킨 신개념 외장 하드디스크다.

     

    무엇보다 세련된 분위기의 큐빅 디자인과 크롬 광택은 처음 봤을 때부터 대번에 보는 이의 시선을 붙잡을 정도로 예쁘고 아름답다.

     

    물론 우수한 전자파 차단 능력과 낮은 발열 및 소음 등으로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안심하고 쓸 수 있기 때문에 연인 또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이만한 완성도를 갖는 제품도 드물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눌 중요한 이벤트에 어떤 선물을 줄까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주저 없이 LG전자에서 내놓은 익스프레스 XD6 쥬얼리에 눈도장을 찍어 보는 것이 어떨까? 그만큼 현명한 대안도 흔치 않기 때문이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178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