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룬즈오브매직, "두 번째 확장팩으로 대대적인 변화"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3-24 10:45:23

    써니파크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MMORPG '룬즈오브매직'이 챕터2 '엘프의 예언' 서비스 후, 2개월 만에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기 위해 2.1.6 패치 '데몬 로드의 몰락'을 24일 업데이트 한다.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 콘텐츠 확대 및 유저들의 편의성을 강조한 UI 개선, 스킬 조정, 방어구 능력치 상향 조정 등 이번 2.1.6 '데몬 로드의 몰락' 업데이트는 서비스 보완 내용이 많은 패치이기도 하다.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미 북미와 유럽에서 시행된 2.1.6 패치 내용을 게시판을 통해 올려 놓는 등 업데이트 전부터 활발한 정보 공유를 하면서 이번 패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고 레벨을 위한 신규 콘텐츠의 확대
    2.1.6 패치에서 추가된 레전드 퀘스트는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 콘텐츠로, 특정 지역에서 발생한 서사적인 사건을 바탕으로 한 총 54개의 연속적인 퀘스트가 주어진다. 특히, 이번 레전드 퀘스트는 인던에서만 드롭되던 53~55레벨의 레어급 아이템 50종류가 퀘스트 보상아이템으로 주어진다.

     


    때문에 일반 퀘스트를 통해서도 레어급 장비 아이템 셋팅이 가능해져, 지난 챕터2 '엘프의 예언' 이후 지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 신규 인던 공략이 보다 용이해진다. 특히, 이번 에전드 퀘스트 보상 아이템은 희소성이 1, 2급 수준이어서 유독 인전 아이템복이 없는 유저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콘텐츠이다.


    챕터2 '엘프의 예언'에서 공개된 엘프 종족의 Lv 45, 50의 엘리트 스킬이 추가되면서 총 36개 신규 엘리트 스킬이 이번 패치를 통해 선보인다.


    엘리트 스킬이란 '룬즈오브매직'만의 독특한 게임 시스템 중 하나인 듀얼 클래스에 관한 스킬로, 주직업과 부직업 모두 직업 특성에 맞는 스킬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레벨 구간 별 전투와 사냥에 용이한 별도의 16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 2.1.6 패치를 통해 각 클래스 별 엘리트 스킬이 모두 완성되며, 엘프 종족을 선택한 유저들은 고레벨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음에 따라 보다 파워풀한 캐릭터를 육성하고 전투를 만끽할 수 있게 된다.

     


    지난 1월 업데이트 된 챕터2 '엘프의 예언' 신규 컨텐츠 중에 하나인 PE 퀘스트는 특정 지역에서 반복해서 발생하는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는 일종의 레이드 개념의 퀘스트 시스템이다. 이번 2.1.6 패치에서는 기존 PE 퀘스트에 55레벨급 미션이 추가된다.


    PE 퀘스트 진행 방식은 주어진 필드에서 개인 혹은 파티를 구성해서 총 4단계의 미션을 완수하기 위해 몬스터 처치와 군비 파괴 지원 등을 해야 한다. 만약 미션 조건에 실패하면 120초 후 리셋이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미션이 발생할 때마다 전체 채팅 창과 화면 중앙에 노란색 텍스트가 나타나 다음 단계 진행 조건을 알려주며 시시각각 미션 상황(실패인지, 성공인지)을 보고해 준다. 모든 단계의 미션을 완료하면, 다시 1단계로 리셋 되고 반복적으로 PE 퀘스트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서비스 보완 패치로 편리함과 만족도를 모두 Up
    게임 화면 좌측 하단에 귓속말, 길드채팅, 지역채팅, 가까운 범위 채팅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하여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채팅을 할 수 있게 됐다. 오른쪽 마우스로 맘대로 채팅 UI 위치를 옮길 수 있으며, 왼쪽 마우스로 채팅 교환 설정 창을 열어 유저의 취향에 따라 인터페이스를 바꿀 수 있다.

     


    유저가 소속된 길드의 정보를 상세히 공유하고 길드원간의 소속감과 커뮤니티를 증대하기 위한 길드 관련 인터페이스를 추가했다.


    이 기능은 각 길드원들이 길드자금, 광물, 목재, 약초, 마법의 정수, 길드스톤 등 길드레벨을 올리는 데 필요한 자원을 얼마큼 공헌했는가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일별로 정리한 표이다. 일주일 간격으로 길드 자원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으며, 향후 길드 간 공성전을 대비해 길드마스터가 길드 세력을 강화하고 관리하는데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만한 UI이다.

     


    인던 드롭 아이템(파란색템, 보라색템)의 HP수치가 최소 0.6에서 최대 1.7배까지 상향 조정되면서 신규 업데이트된 인던 클리어가 보다 쉬워진다. 특히 인던 보스급 몬스터들은 강력한 디버프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모든 클래스에게 HP수치는 매우 민감하다.


    만약 55레벨 보라색템 장비 셋트를 갖추었다면, HP 능력치가 최대 4000포인트나 증가할 수 있는 무적의 캐릭터 탄생도 기대해 봄직하다.


    특히 신규 업데이트 인던 공략에 대한 유저들의 난이도 조정이 요구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HP 능력치 상향 조정은 그 어떤 패치 내용보다 고레벨 유저들에게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패치에서 의복 아이템을 제외한 장비 아이템 수리 비용이 최대 30%까지 대폭 인하되면서 유저들의 자금 운용에 청신호가 될 전망이다. 특히, 판금갑옷을 착용하는 캐릭터에 대한 장비 수리 비용이 가장 많이 낮아졌고 대체적으로 모든 장비 아이템의 수리 비용을 균일화하게 조정한 점이 이번 패치에서 눈에 띄는 변화이다.


    또한 모든 인던과 넴드 공략에 있어서 탱커 역할을 하는 클래스들의 수리 비용은 만만치가 않았는데, 이번 장비 아이템 수리 비용 하향 조정으로 인해 밀리 계열 클래스들은 수리 비용에 대한 부담이 대폭 감소된다.

     


    클래스 스킬 조정
    각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위한 첫 번째 일환으로써, 이번 패치에서 처음으로 기사, 법사, 전사의 주요 스킬을 변경 및 보완한다. 특히 신규 인던 업데이트 이후 기사 클래스들의 불만요소가 좀 많았던 가운데, 약간의 상향 조정을 함에 따라 기사 클래스 유저들에게 호응이 예상된다.


    기사

     


    제재: 대상이 지닌 빛의 인장을 발동시킨다.(대상이 빛의 인장을 지니고 있어야 함)

    인장 1개: 대상에게 30+0.10*체력의 물리데미지를 입히며, 자신의 마나 2%를 추가 소모

    인장 2개: 대상에게 60+0.20*체력의 물리데미지를 입히며, 자신의 마나 4% 를 추가 소모

    인장 3개: 대상에게 90+0.30*체력의 물리데미지를 입히며, 자신의 마나 6% 를 추가 소모


    마력 귀환: 대상의 몸에 있는 성스러운 인장을 활성화하여 당신의 마력을 회복시킨다.(대상의 몸에 성스러운 인장이 최소한 1개가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음)

    인장 1개: 30.0만큼의 마력을 회복

    인장 2개: 50.0만큼의 마력을 회복

    인장 3개: 80.0만큼의 마력을 회복


    위협: 대상의 몸에 있는 성스러운 인장을 활성화한다. 대상에게 30+0.10*체력 만큼의 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어그로가 8초 동안 20% 향상된다.(대상의 몸에 3개의 성스러운 인장이 있어야 함)

       
    법사

    법사 클래스 스킬 '마법 집중'과 '사제+도적' 엘리트 스킬인 '암흑 그림자의 분노'를 동시에 사용 가능하게끔 수정됐다.


    전사

     

     

    전사의 '둥근달 베기'는 시전 시간 없이 즉시 스킬로 변경됐다.


    이밖에도 제조시스템에 여러 가지 속성 옵션이 랜덤하게 추가되며, 유저들에게 불편함을 주었던 버그 수정 및 텍스트를 보다 부드럽게 보완하는 등 이번 2.1.6 패치는 전반적으로 서비스적인 성향이 강한 업데이트이다.


    지난 1월 25일, 챕터2 '엘프의 예언' 업데이트 이후 진행하는 2.1.6 패치가 가지는 또 다른 의미는 바로 상반기 내 국내 유저들에게 공개될 '공성전' 콘텐츠이다.


    이번 2.1.6 패치의 핵심 내용 중 하나인 엘프 종족의 고레벨 엘리트 스킬 추가, 인던 고급 아이템 상향 조정, 레전드 퀘스트 추가 등은 공성전을 앞두고 고레벨이면서 아이템 능력치가 높은 충성 유저들 타겟의 업데이트이다.


    또한, 벌써부터 룬즈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해외에서 이미 업데이트 된 공성전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고, 공성전을 앞두고 길드 유저들은 길드홍보와 길드원 확보를 하는 등 국내 유저들의 기대가 높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11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