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2채널 스피커의 고급화를 지향합니다~ 브리츠 BR-1900T2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2-20 17:26:49

    중저음에서 고음까지 커버하는 2채널 스피커

    스피커를 구매하는 사용자의 대부분이 다채널 스피커를 구매하는 이유는 2채널이나 2.1채널 제품에 비해 음질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조건 다채널 스피커라하여 저채널에 비해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고 볼 수 없는 것이 저가의 다채널 스피커가 오히려 음질이 형편없는 경우도 태반이다.


    때문에 공간활용성이 비교적 좋은 2채널 스피커를 구매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대로 저가형 다채널 제품보다 성능은 물론 공간효율성까지 갖춰 2채널, 2.1채널로 돌아오는 사용자가 많은 요즘이다.


    스피커가 단순히 옵션이 아닌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면서 단순히 소리를 내는 기기가 아닌 사운드를 제대로 담아낼 수 있는 스피커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스피커업체 브리츠에서 2채널 스피커로 중저음과 발란스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브리츠 BR-1900T2 2채널 스피커는 세련된 디자인과 방자형 설계로 주변기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했다.


    또한, 실크돔 타입의 트위터를 장착해 부드러운 고음을 들려주어 쓰는 사람으로 하여금 안정감을 준다.

     

     

    북셀프 타입의 고급스러움 물씬 풍겨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BR-1900T2         


    책상위에 놓인 모니터나 거실로 나온 홈시어터PC에 쉽고, 편리하게 연결이 가능한 2채널 스피커가 다채널에 비해 인기를 얻고 있다. 빵빵한 음질을 고려해 다채널을 선택했다가도 공간이나 여기저기 설치해 번잡스러워지는 것이 싫어서 다시 2채널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브리츠에서 선보인 BR-1900T2는 2채널임에도 다채널 못지않은 깊고, 풍부한 중저음은 물론 트위터를 탑재해 맑고, 깨끗한 고음까지 커버한다.


    여기에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에 일반 가정에서 쓰는 미니 콤포넌트의 스피커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생김새를 자랑한다.


    131mm 중저음 담당 유닛으로 깊고, 풍부한 중저음을 들려준다.  


    저가의 2채널 스피커는 중저음을 제대로 잡아내기에 역부족이다. 때문에 강한 중저음을 원하는 사용자는 다채널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BR-1900T2는 앰프 내장형 2채널 스피커로 131mm 유닛을 채용해 강하고, 풍부한 중저음을 들려준다.


    25mm 실크돔 트위터가 맑은 고음을 잡아준다.  


    131mm 유닛은 중저음을 들려주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25mm 트위터가 고음을 잡아낸다. 25mm 트위터는 실크돔 타입으로 고음의 재생 능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부드러운 고음을 들려준다.


    앰프가 내장되지 않은 남은 유닛의 뒤쪽에 MDF를 내장시켜 사운드의 밸런스 제공   


    앰프가 내장된 2채널 스피커의 경우 메인 유닛부 안쪽에 앰프를 탑재하고, 남은 유닛부의 안쪽은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다보니 사운드의 밸러스가 제대로 맞아떨어지지 않을 때가 많다.


    브리츠의 BR-1900T2은 앰프를 내장하고 있는 메인 유닛과 동일한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해 남은 유닛의 안쪽 공간을 MDF로 채워 두 유닛간의 사운드 밸런스를 맞췄다.


     

    사운드의 흩어짐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펠러 모양의 홈.  


    BR-1900T2에는 울 믹스 페이퍼 코인(Wool Mixed paper cone) 재질을 사용해 음의 부드러움과 풍부함을 제공한다. 프로펠러 모양의 홈을 통해 유닛 막의 강도가 부족함 점을 개선해주어 음색이 흩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원음에 가까운 중저음에 고음까지 소화


     

    12mm 두께의 MDF 인클로우저 채택  


    BR-1900T2는 자연음과 비슷한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기 위해 12mm 두께의 MDF 인클로우져를 채택했다. 기존에 선보인 BR-1900T3와 동일한 사이즈의 인클로우져를 채택해 원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음질을 들려준다.


    메인 스피커 후면에 방열판을 장착해 안정성 강화  


    BR-1900T2 스피커의 메인 후면부에 방열판을 장착해 스피커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방열판을 장착함으로써 앰프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볼륨조절 및 베이스 조절부도 후면부에 설치  


    전면부에 설치해 전체 디자인을 헤치기 쉬운 볼륨과 베이스 조절부를 후면으로 배치했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와의 연결을 위해 2개의 입력단자를 제공한다.



    ◇ 앰프 내장형 2채널 BR-1900T2로 빵빵하고, 풍부한 사운드 감상 = 저가형 다채널 스피커를 구입할 바에는 차라리 음질 좋고, 성능좋은 2채널 스피커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다채널의 장점인 음질은 2채널 스피커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음은 물론 좁은 공간에서의 활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공간 활용성은 물론 안정감있는 음질로 2채널 스피커를 찾는 소비자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부담없는 가격에 풍부한 저음에 맑은 고음까지 고루 갖춘 2채널 스피커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브리츠 BR-1900T2는 앰프 내장형 2채널 스피커로 웬만한 다채널 스피커보다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앰프를 내장한 메인 유닛부와 동일한 형태의 공간을 서브 유닛에 탑재해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췄다. 여기에 실크돔 타입의 트위터가 맑고 깨끗한 고음을 잡아준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67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