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스쿨존 불법주정차 지자체 합동단속 시행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4-16 15:47:01

    ▲ 기장군이 기장경찰서와 합동으로 주정차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이동식 단속차량 이용해 위반차량에 대한 선별단속 진행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이 관내 초등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16일 기장경찰서와 합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단속은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지난 2일과 12일에 이은 세 번째 합동단속으로 군은 기장경찰서와 함께 이동식 단속차량을 이용해 위반차량에 대한 선별단속을 진행했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 주 출입문과 주요 통학로 주변의 불법주정차 차량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계도와 단속을 시행하고 위반한 차량에는 과태료를 부과했다. 일반적으로 주정차 금지구간에 주차를 하면 4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지만,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시 3배인 12만원으로 가중된다.

    군은 이번 특별단속 이후에도 등하교 시간 어린이들의 보행로 안전 확보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단속을 지속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군은 스쿨존 환경개선을 위해 지난 3월 정관신도시 모전초등학교 일원 어린이보호구역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및 바닥형 보행신호등(LED)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 현재 12억여원을 투입해 3개 초등학교에 방호 울타리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3월 25일부터는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 4월 인문공감아카데미 안내문©(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제1회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 강연 연다

    기장군이 인문학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8일 ‘제1회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올해 ‘2024년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의 첫 순서로 개최되며, 18일 오후 7시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에서 심리상담가 박상미 교수를 초빙해 ‘마음근육 튼튼한 내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박상미 교수는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협동과정 교수로서 ▲관계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 삶의 의미는 무엇인가 ▲마음아, 넌 누구니 등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심리치료 교육기관<힐링캠퍼스 더공감> 학장 등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EBS <박상미의 관계상담소> ▲KBS <아침마당> ▲MBN <동치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박상미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타인과의 공감과 소통 방법 등을 주제로 군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건강한 인간관계 유지와 내면 치료를 위한 방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44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