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올해 개별공시지가 19일부터 열람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19 16:09:39

    ▲ 기장군청사 전경. ©(사진제공=기장군)

    ■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기간' 운영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올해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 열람대상 필지는 모두 10만 8,415필지로, 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개별 필지에 대한 지가를 조사·산정하고 산정지가에 대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쳤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군 토지정보과에서 확인 가능하다.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오는 4월 8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의견서에 의견가격과 사유를 기재해 인터넷(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 또는 서면으로 제출(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기장군청 토지정보과)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및 표준지 등을 재조사한 후, 기장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오는 4월 30일 최종 결정·공시된다.

    ▲ 기장군수산자원연구센터에서 수산자원조성사업(바다숲 조성)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수산자원조성사업 2년차 사업 본격 추진

    군은 기장군수산자원연구센터에서 수산자원조성사업(바다숲 조성, 수산자원 증대시설 사후관리) 2년차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연구센터는 1년차 사업으로 2023년 바다숲 신규 사업지로 선정된 기장군 동백해역을 대상으로 약157ha 규모의 바다숲 조성사업에 착수했다. 한국수산자원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생해조류에 대한 조사와 안정성 검사, 어업인 사업설명회 등을 거쳐 바다숲 품종을 결정하고 ▲자연암반 천공작업 ▲참모자반 이식 ▲시비재 살포 등 저비용 바다숲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

    올해 2년 차에는 지난해에 이어 바다숲 조성 사업을 추가 진행한다. 연구센터는 참모자반, 우뭇가사리 이식 후 조식동물 구제와 부착기질 개선작업 등을 수행하면서 수산생물의 서식기반을 개선해 연안생태계 회복하고 이를 통해 해양 탄소 저감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센터는 향후 3년간 총 1억 5000만원을 투입해 기장해역에 조성된 수산자원 증대시설(기장·장안 연안바다목장 2개소, 말쥐치 산란서식장 1개소)에 대한 사후관리를 진행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22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