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글로벌 암호화폐 플랫폼 위믹스, 2024년에도 성장세 기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1-09 10:26:39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가 전 세계 주요 암호화폐 관련 플랫폼들의 시장 점유율 및 가격 상승률 분석에서 국내 코인 중 유일하게 상위 10위에 진입했다.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분석 플랫폼 코인게코는 2023년 연초대비 700% 이상 상승을 보인 위믹스를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8위로 꼽았으며, P2E 코인 중 시장 점유율 4위라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코인코덱스의 분석에서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위믹스는 메타버스와 게임 토큰 중 3위에 올랐으며,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의 게임파이 토큰순위에서는 5위, 메타버스 토큰 NFT 토큰 중 9위를 기록했다.

    또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에서는 P2E 암호화폐 3위, 게임 암호화폐 6위, NFT 암호화폐 8위를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기반으로 DAO(탈중앙화자율조직)와 NFT의 이중구조를 통한 고도화된 토큰경제, 가상자산과 NFT가결합된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 등을 통해 효용가치를 더욱 높일수 있는 거대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개발사들의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지속 상장하며 생태계 활성화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원화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했다. 지난해 코인원과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재상장되면서 거래량의 급속한 증가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각 거래소 별 가장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국내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있으며, 코빗, 빗썸 등의 시장 점유율도 상승했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은행 시그넘의 분석에 따르면 위믹스는 2023년 12월부터 게임분야 암호화폐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분석을 통해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임이 다시 한번 증명되었다.

    위메이드는 2024년에도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블록체인을 통해 직접 연결해주는 '팬토큰' 서비스를 개선한 팬토큰 2.0, '시티 오브 나일' NFT 메가 콜렉션 발행 완료, MMORPG '나이트크로우' 블록체인 버전 1분기 중 글로벌 시장 출시, 여러 네트워크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연결해 주는 옴니체인네트워크 우나기 등으로 더욱 진보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