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올 한해 네이버 최다 검색어...더글로리 · 범죄도시3 · LCK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26 13:48:22

    '유튜브·쿠팡' 인기 유지

    올해 전 분야를 통틀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날씨'와 '유튜브'였다. 가장 많이 검색된 방송 프로그램은 '더글로리', 영화는 '범죄도시3'였다. 게임 부문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점령했다.

    ▲ 드라마 '더 글로리'와 '무빙' ©넷플릭스·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26일 네이버가 1~11월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집계한 '2023년 검색어 결산'에 따르면 날씨와 유튜브가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 두 검색어 모두 장기간 1, 2위를 유지했다. 가장 많이 검색한 방송은 학교 폭력을 다룬 송혜교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였다. 이어 MBC 드라마 '연인', TvN '일타스캔들', 디즈니+ '무빙' 순이었다.

    더글로리와 일타스캔들은 각각 1월과 2월 모바일 최다 검색어였다.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SOLO(솔로)'는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방송 5위권에 포함됐다.

    영화 부문에서는 천만 관객을 돌파한 '범죄도시3'에 이어 ▷오펜하이머 ▷스즈메의 문단속▷엘리멘탈 ▷밀수 등이 선정됐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작년 '범죄도시2'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지난달 최다 검색어는 12·12 사태를 다룬 영화 '서울의 봄'이 선정되기도 했다.

    ▲ 2023년 네이버 최다 검색어 ©네이버

    스포츠에서는 '프로야구'가 1위를 차지했고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2위였다. 3~5위는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등 축구 관련 키워드였다.

    게임 부문에서는 '롤드컵' 개최와 관련된 키워드가 가장 많았다. 1위는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였고, 이어 ▷메이플스토리인벤 ▷피파온라인4 ▷OP.GG(오피지지, LoL등 전적 검색 플랫폼) ▷2023LoL월드챔피언십 등이었다.

    부문과 상관없이 범위를 넓혀보면, '날씨'와 '유튜브'가 장기간 1, 2위를 기록했다. 이어 온라인 커뮤니티인 '펨코', '로또당첨번호조회', '환율' 등의 순이었다. PC 웹사이트에서는 '유튜브'와 ' 쿠팡'이 계속 1, 2위를 차지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