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시나리오와 함께 상승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2-18 07:35:51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12월 2째주(2023년 12월 11일 ~ 2023년 12월 1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신규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6위를 기록했다.

    네 번째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는 그랜드 라이브의 재건을 성공시키기 위해 우마무스메들이 분투하는 내용을 다룬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총 5번의 라이브를 개최하며, 각 라이브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아냈다.

    이와 함께, 시나리오에 맞춰 새로운 의상을 한 육성 우마무스메 '[황혼 트라이엄프] 스마트 팔콘'을 공개했다. 여기에, 새로운 서포트 카드 2종 'SSR [from the GROUND UP] 라이트 헬로' 및 'SSR [Q≠0] 아그네스 타키온'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우마무스메의 기초 능력 상한선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밸런스 작업을 통해 육성 시나리오, 인자 계승 등으로 얻는 우마무스메의 기초 능력을 상한선 이상으로 올려 육성할 수 있다.

    더불어 서비스 1.5주년 기념 캠페인 '1.5th Anniversary 제2 탄'도 진행 중이다. 캠페인 기념으로 쥬얼 3,000개와 서포트 카드 'SSR [U & Me] 미호노 부르봉'을 선물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최대 100연차까지 무료로 서포트 카드를 픽업할 수 있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재화와 기간 한정으로 서포트 카드 등 보상을 지급한다.

    에이펙스허브의 신작 '유령기사 키우기'가 12월 13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유령기사 키우기'는 영혼을 잃은 마왕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서 스테이지 보스의 영혼을 흡수하며 힘을 키워나가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100여 종의 코스튬과 아이템, 30여 종의 미소녀 펫 동료 조합으로 나만의 원정대를 만들 수 있으며, 차별화된 영웅 육성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49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