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아레스 3위-신의 탑 9위, 매출 TOP 10 진입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7-31 08:07:43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7월 4째주(2023년 7월 24일 ~ 2023년 7월 3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세컨드다이브가 개발하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7월 25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TOP 3에 진입했다.

    '아레스'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7월 25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2위에 올랐으며, 29일 구글 플레이 순위 3위를 달성했다.

    출시 하루 전인 7월 24일에는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 지 약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26일에는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아레스'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미래 세계관, 다양한 타입의 슈트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진행하는 전략적인 논타겟팅 전투, 다양한 협동/경쟁 기반의 멀티 콘텐츠가 특징인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고급 슈트 지급하는 성장 지원 보상 및 다양한 게릴라성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의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7월 26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정식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1위를 차지하고, 27일에는 구글플레이도 인기 1위에 올랐다.

    또한 출시 4시간만에 한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국 인기 1위를 시작으로 일본 3위, 말레이시아 4위, 홍콩 5위 등 해외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TOP 5에 오르면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는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내세우고 있는 작품이다.

    출시 버전에는 원작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스테이지를 격파해가는 모험 모드외에도 점령전, 모의 전투실, 아레나, 시련 구역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총 69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