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굿즈부터 먹거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원신 2023 여름축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7-21 11:18:05

    호요버스가 '원신'의 국내 오프라인 행사 '원신 2023 여름축제'를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진행한다.

    '원신 2023 여름축제'는 실내 행사장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과 야외 행사장인 한얼광장에서 진행된다. 원신의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컨셉으로 유저들의 작품으로 이뤄진 2차 창작 부스를 비롯해 굿즈 픽업존, 코스프레 퍼레이드, 미니 게임, 푸드트럭,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호요버스는 이용자들의 안전과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실내 행사장 입장권 사전 판매는 물론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 순서에 따라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 행사장 입장권을 구매한 유저는 2차 창작 부스들을 방문은 물론 웰컴 키트로 풀 슬라임 풍선과 허공 단말기 굿즈를 얻을 수 있으며, 유저 참여형 콘텐츠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관람할 수 있다.

    기념품샵의 대기 시간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7월 1일부터 6일까지 실내 행사장 입장권을 구매한 유저들은 현장 굿즈 픽업존을 통해 구매한 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다.

    2차 창작 부스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원신 2차 창작물을 판매하며, 행사 기간 동안 약 130여개 팀이 참여해 각 요일마다 다른 부스들이 오픈한다. 스티커, 아크릴 키링, 장패드 유리잔, 엽서, 에코백, 포토카드, 아크릴 스탠드, 엽서 등 다양한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축제 특별 프로그램 중 하나인 '코스프레 퍼레이드'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8시 30분에 진행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총 500명의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원신'에 등장하는 티바트 대륙의 몬드, 리월, 이나즈마, 수메르 지역과 이번 여름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다.

    야외 행사장에서는 미니 게임 부스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랜덤 포토카드를 증정하며 게임에 성공한 이용자는 해당되는 부스의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6종류의 학파 문양 스탬프를 모두 모을 시 특별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또한 푸드 트럭, 원신을 테마로 한 포토존, 파트너사로 참여한 갤럭시 스토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