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삼성 갤럭시가 안드로이드폰의 애플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5가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29 22:59:26

    <출처: 샘모바일>

    삼성은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업체 중 하나다.

    2010년 3월 23일 갤럭시S1을 시작으로 갤럭시S23 시리즈를 출시한 지금까지 항상 혁신적인 최신 기술들을 내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관련 기기들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물론 과거 갤럭시노트7이 전세계 적으로 폭발사고를 일으키며 회사가 위기에 봉착한 적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여전히 안드로이드 계의 애플이라 불리우며 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최선의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있다.

    이에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왜 삼성 갤럭시가 안드로이드폰의 애플이 될 수 밖에 없는지 그 이유 5가지를 꼽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고객 지원과 품질에 집중
    삼성은 전세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업체 중 최고의 품질을 제공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중국제 스마트폰의 경우 고장날것을 두려워하지만 삼성의 경우는 그동안의 신뢰도로 인해 고장나는 문제에 대해 크게 생각하는 경우는 없다.

    물론 고장이 난다면 더 삼성의 가치는 빛이 난다.

    타사 스마트폰의 경우 고장나면 AS가 쉽지 않은 문제가 있지만 삼성은 전세계에 분포한 광범위한 소매점 및 AS 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AS를 받을 수 있다.

    전세계에서 삼성보다 더 나은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없으며, 가끔 부정적인 경험담이 올라와도 그보다 훨씬 많은 전세계 수백만명의 사용자들은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알 필요가 있다.

    2. 폴더블폰을 비롯한 시장의 혁신 제조사
    삼성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비롯,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수많은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 폴더블폰 시장이 치열하게 격전을 벌이고있지만 삼성은 여전히 고객 지원 및 제품 품질과 관련해 최고의 업체이며 신뢰도 높은 폴더블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삼성은 복원력이 뛰어난 스마트폰을 개발중이며 기업고객을 위한 러기드 폰도 다량 생산하고있다.

    2025년에는 화면 전체영역에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OLED 2.0 디스플레이를 상용화할 전망인데, 이를 사용하면 지금보다 25억 배 더 안전한 인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3. 강력한 원UI 업데이트
    삼성의 원UI 사용자경험은 이제 안드로이드 그 자체보다 더 비중을 보여주고 있다.

    원UI는 운영 체제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OS 위에 얹혀 있는 일종의 사용자경험이지만, 이제 원UI는 구글조차 가끔 놓치고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 삼성 갤럭시폰을 특별하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만들고있는 구글조차 삼성 원UI에서 큰 영감을 얻는데, 가장 최근에는 PIN 자동 확인과 삼성 패스를 벤치마크한 기능들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지금 삼성의 갤럭시폰은 원UI5.1을 통해 타사 제품보다 더 매끄럽고 세련되고 최적화되어 있으며 기능이 풍부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경쟁사에서 보여주지 못하는 데스크톱 환경인 삼성 덱스와 대부분 삼성 기기에 대해 4년동안 총 4번의 메이저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점도 엄청난 강점이다.

    4. 휴대폰 외에서도 돋보이는 최고의 브랜드
    휴대폰 외에서도 삼성은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뽐낸다.

    다양한 기기를 손쉽게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타이젠 TV, 구글 웨어OS와 호환되는 갤럭시 워치, 갤럭시 태블릿, 무선 갤럭시 버즈, 윈도우 기반 노트북인 갤럭시북 등 삼성은 애플에 버금가는 가장 광범위한 디바이스 에코시스템을 뽐낸다.

    이 기기들은 서로 완벽하게 동기화되며 데이터를 손쉽게 주고 받음에 따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갤럭시북은 앱 연속성부터 빠른 데이터 공유, 갤럭시 버즈 연동, 간편한 파일 전송까지 삼성은 애플이 제공하는 생태계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경쟁자가 없을 정도다.

    스마트워치부터 갤럭시북 까지 삼성의 모든 휴대용기기는 삼성 스마트씽 파인드와 호환되므로 잃어버린 경우에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간단하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5. 광고 앱은 안녕, 삼성의 수많은 고품질 앱 기본제공
    예전에는 갤럭시폰 사용시 다양한 앱 제조사들이 만들어낸 수많은 서드파티 앱들을 기본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앱들은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지만 광고가 많거나 유료라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삼성에서 갤럭시용으로 자체 앱을 만들어내고 있어 사용자들을 만족시키는 중이다.

    갤럭시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삼성의 앱들은 갤럭시폰이나 태블릿에서 매우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며 광고없이 무료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삼성이 직접 제작한 앱 중 추천할만한 앱으로는 삼성 인터넷, 삼성 이메일, 삼성 TV 플러스, 갤러리, 내 파일, 삼성 키즈, 삼성 월렛, 삼성 패스, 시계, 삼성 헬스, 모드 및 루틴, 삼성 키보드, 삼성 노트, 펜업 등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78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