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LED 프로젝터로 업무용 시장 세대교체...뷰소닉 5000루멘 LED 빔프로젝터 'V39W'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12 13:09:20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캠핑 인구의 증가로 인해 휴대용 빔프로젝터의 수요가 급증했다면 올해에는 비즈니스용 시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 뷰소닉 V39W LED 빔프로젝터©뷰소닉

    LED 프로젝터는 수은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램프 프로젝터에 비해 밝기가 떨어져, 비즈니스 시장에는 어울리지 않는 측면이 있었다. 그럼에도 최근 3세대 LED 광원은 램프 프로젝터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광원 밝기를 채택해 본격적으로 비즈니스 빔프로젝터 시장의 세대교체를 예고한다. LED 프로젝터는 친환경적이며 밝기 지속력이 좋고 램프 프로젝터보다 전력을 적게 사용해 기업체에서 유지비용을 절약하기에도 좋다.

    캠핑용 빔프로젝터로 인기몰이를 한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이 올해에는 비즈니스 및 교육용 빔프로젝터에 집중해 시장을 공략한다. 뷰소닉이 새롭게 출시한 LED 빔프로젝터 'V39W'는 밝기가 5,000 루멘이다. 광원 성능을 크게 업그레이드한 3세대 LED 광원으로 넓은 공간을 선명하게 커버하기 좋다. 이를 통해 조명이나 채광이 들어오는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덕분에 조명이 켜진 환경에서도 원본에 가까운 화질을 볼 수 있다.

    ▲ 뷰소닉 V39W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광원 수명은 최대 3만 시간으로 하루 4시간을 사용했을 때 2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반영구적 광원 수명을 지녔다.램프 프로젝터 대비 적은 전력 소비로 학원이나 기업에서 유지비를 절약하기에 적합하다. 비즈니스 환경에 어울리는 내구성까지 갖췄다. IP5X 등급의 방진 기술을 갖춰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도 버텨낼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내부에는 냉각 설계를 갖춰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24시간 지속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선명한 프레젠테이션 화질을 위해 WXGA(1280X800) 해상도를 지원하며 최대 300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10W 고출력 내장 스피커를 갖춰 별도의 스피커가 없이도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 뷰소닉 V39W는 360도 전방향 투사가 가능하다©뷰소닉

    360도 전방향 설치로 일반적인 정면 투사는 물론 수직으로 어떤 각도에서도 자유로운 투사가 가능해, 비즈니스/교육용뿐만이 아닌 박물관, 전시관, 미술관 등 미디어아트 용도로 설치 가능하다. 이 밖에도 H/V 키스톤과 4코너 조정 기능 등을 지원하며, 즉각적인 전원 켜기·끄기 기능을 통해 대기 시간이나 냉각 시간 없이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다.

    다수의 프로젝터를 운용하는 교실 환경에 맞춰 LAN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하나의 PC에서 최대 256대의 프로젝터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8 컨트롤 코드를 내장해 리모컨 하나로 최대 8대의 뷰소닉 V39W를 조작할 수 있다.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뷰소닉 V39W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전력소비 등 효율성이 좋은 LED 빔프로젝터로 저비용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화질과 뛰어난 내구성으로 스크린골프, 스크린테니스 등 상업용 프로젝터로도 제격"이라고 말했다.

    뷰소닉 V39W는 현재 오픈마켓 기준 120만 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뷰소닉은 이번 V39W의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모든 구매자에 '구글 크롬캐스트 HD'를 증정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뷰소닉 빔프로젝터 공식 판매처 ABC코리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2265?rebuild=on